4월 29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공방'이 공개되었다. 공방은 사용하지 않는 아이템을 가공하여 새로운 아이템을 생성하는 일종의 제작 콘텐츠로 기존의 '조합' 기능을 확장한 개념이다. 공방은 상단 메뉴에서 아이템을 누른 뒤 공방을 터치해 진입할 수 있으며, 공방 사용이 가능한 아이템이라면 좌측에 표기된 공방을 눌러도 이동할 수 있다.

공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작 종류는 크게 총 12가지다. 기존 조합 기능에 포함되어있던 퀘스트 스크롤 등급 상승과 마프르의 가호 제작, 레어 스킬북 제작, 약초 조합, 몬스터 소환석 제작, 탑승펫 소환석 제작에 레시피 제작,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제작, 제작 재료 제작, 특성의 돌 제작, 초월의 돌 제작이 추가되었다.

▲ 새로 추가된 공방! 조금 더 사용이 편리해졌다.


■ UR 장비 제작에 필요한 대부분의 재료는 공방에서 획득할 수 있다!

▶ 장비 분해로 UR 장비 제작 재료를 획득하라!

장비 분해는 사용하지 않는 장비를 분해하여 UR 장비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기능이다. 분해에 사용할 수 있는 장비는 S급 이상으로 분해 시 장비의 종류, 등급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재료가 달라진다. 장신구를 제외한 장비 아이템을 분해하면 그에 따른 UR 제작 재료와 장비 결정체를 획득할 수 있다.

분해 시 선택한 장비 등급은 획득할 수 있는 고유 UR 제작 재료에 영향을 준다. S등급에서는 일반 UR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R등급은 일반 UR 제작 재료와 희귀 UR 제작 재료를, SR등급은 일반 UR 제작 재료와 희귀 UR 제작 재료와 함께 레시피 조각이 주어진다. 주어지는 레시피 조각은 찢어진 레시피 조각으로 10개를 모아 공방에서 조합을 진행하면 미확인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다.

▲ 분해할 아이템을 누르면 획득 가능한 재료를 확인할 수 있다.




▶ 사용하지않는 일반 재료로 희귀 등급 재료를 획득하라!

장비를 분해하다보면 선호도가 낮은 일반 제작 재료는 계속 쌓이게 된다. 일반 장비 재료 판매 시 1,000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지만, 아데나가 충분한 경우라면 재료 상자 제작을 추천한다. 제작 재료 상자는 장비 재료 1개와 장비 결정체 30개를 조합해 만들 수 있으며, 제작 재료 상자를 열면 낮은 확률로 희귀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 장비 결정체가 충분하다면 시도해볼 가치는 충분하다.


▶ 당신의 운은 어디까지? 미확인 레시피!

10개 이상의 찢어진 레시피 조각을 얻었다면 조합을 통해 미확인 레시피를 제작할 수 있다. 미확인 레시피 제작에 필요한 조각은 10개로 추가 재화는 사용되지 않는다. 조합을 진행하면 미확인 레시피가 가방으로 이동하며, 사용 시 전용 레시피가 무작위로 생성된다.

원하는 레시피를 얻었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장비 결정체 500개를 지불하고 미확인 레시피로 교환해야 한다. 이때는 미확인 레시피와 달리 가지고있는 레시피의 종류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레시피가 달라진다. 만약 무기 레시피로 미확인 레시피를 만들었다면 무기 미확인 레시피가 생성되며, 방어구 레시피로는 미확인 방어구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다.

▲ 레시피 조각 10개로 미확인 레시피를 제작할 수 있다.

▲ 미확인 레시피를 사용하면 무작위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다.

▲ 원하는 레시피가 아닐 경우 결정체와 조합해 새로운 레시피로!



■ 인게임 공방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제작 아이템 정보

장비 분해와 희귀 등급 재료 상자, 레시피 제작 외에도 축복받은 강화주문서와 특성의 돌, 초월의 돌, 빛나는 승급석 조합법이 공개되었다. 축복받은 주문서의 경우 일반 주문서와 연금술의 서 - 축복받은 강화주문서가 필요한 것으로 보이며, 승급석은 연금술의 서 - 빛나는 승급석과 일반 승급석 10개, 초월의 돌은 연금술의 서 - 초월의 돌과 초월의 돌 조각 100개, 특성의 돌은 연금술의 서 - 특성의 돌과 특성의 돌 조각 100개가 필요한 것을 알 수 있다.

제작 물품에 따라 물품에 맞는 연금술의 서와 하위 아이템이 필요하지만 현재까지 두 아이템에 대한 획득 경로는 알 수 없는 상태다.

▶ 빛나는 승급석 조합 정보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조합 정보







▶ 특성의 돌, 초월의 돌 조합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