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7-05-10 18:18
댓글 :
8

[정보] 누워반격에 공수탈백인 사용 불가! PvP 관련 추가 밸런스패치 적용

이동현(Harv@inven.co.kr)
5월 10일(수), 블레이드&소울에 추가 밸런스 패치가 적용됐다.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 특히 유의미한 변화를 맞이한 캐릭터는 권사와 기공사, 암살자, 소환사가 있다. 변화내역은 대부분 PvP에 영향력이 커 밸런스적인 변화를 도모한 것으로 보인다.

권사의 경우 권풍 무공의 세로 영역이 8m에서 10m로 증가하고 은신 대상 명중 시 2초간 기절 효과가 추가됐다. 이는 상대적으로 불리한 대 암살자전을 좀 더 쉽게 풀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준 변화로 풀이된다. 다만 권풍은 내력 소모가 3으로 매우 크다는 단점이 있어 실제로는 잘 사용되지 않는 트리인만큼 얼마만큼의 위력을 보여줄지는 실험이 필요해보인다. 이외에는 반달차기 무공 중 횡이동이나 파고들기를 쓸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됐다.

기공사의 경우에는 충격파 1초식의 홍문비전 무공에 튕기기 관통 효과가 추가됐다. 이는 기공사가 비무 시 역사와 린검사를 상대로 할 때 반격을 위해 충격파를 사용하다가 오히려 튕기기를 당하는 경우가 많았던 점을 보완해준 것으로 볼 수 있다. 다만 끌어오기 비연검이나 승룡각처럼 광풍/바람개비의 회전을 멈추는 효과가 생긴것은 아니므로 주의하자.

▲ 권풍이 은신대상에게 명중하면 곧바로 2초 기절 효과가 적용된다

▲ 이제 팽이류 무공을 상대로 충격파를 사용할 때 튕기기를 당할 걱정이 없어졌다


암살자의 경우에는 공수탈백인이 누워반격류 무공에 더 이상 활성화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으며 거미줄의 쿨타임이 18초에서 30초로 증가, 번개속성 그림자베기 1초식 무공이 명중 여부와 관계없이 은신이 되던 문제와 암흑속성 그림자베기 1초식 무공이 명중 여부와 관계없이 추가시전이 가능했던 문제가 수정됐다.

먼저 공수탈백인의 경우 다운된 대상이 누워반격류 무공을 사용하더라도 더 이상 활성화되지 않아 기절을 연계하느 플레이가 어려워졌다. 이 변화는 적절한 밸런스 패치인지에 대한 내용은 차치하더라도 직업간 스킬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것이라는 의견이 제시되고 있다. 다른 직업의 방어무공 파쇄 스킬인 삼연각, 호포, 폭검, 무릎차기 등은 다운된 대상에게 사용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거미줄은 쿨타임이 두 배 가까이 증가하면서 공중콤보→다운 거미줄→상태이상 연계→공중콤보→다운 거미줄로 이어지던 기존의 운영이 불가능해졌다. 번개속성 그림자베기는 명중 여부에 관계없이 상대가 저항기를 두르고 있어도 은신을 할 수 있었던 일종의 버그가 존재했는데, 이제는 그림자베기가 저항되는 경우에는 캐릭터가 은신되지 않는다.

소환사의 경우 강아지풀 무공의 다운 적용 시간이 짧아졌다. 강아지풀은 주변 일정 범위 내의 적들을 끌어온 뒤 넘어뜨리는 효과를 지니고 있는데, 기존에는 끌려가는 중에 캐릭터 조작이 가능했기 때문에 강아지풀에 피격된 후에 횡이동 등으로 저항하는 것이 가능했다. 하지만 이제는 다운 판정이 발생하는 시간이 짧아지면서 이러한 플레이가 어려워진 것이다. 이외 소환사의 방어무공 파쇄 스킬인 휘감기의 경우 공수탈백인과 마찬가지로 누워반격류 무공에는 사용할 수 없게 됐다.

▲ 누워반격을 사용하는 대상에게 공수탈백인이 활성화되지 않는다

▲ 거미줄의 쿨타임이 매우 길어져 스킬 연계 및 운영이 어려워졌다

▲ 강아지풀 사용 시 다운판정이 발생하는 시간이 짧아졌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85개 등록됨 (2017-05-24 ~ 2016-11-23)

[뉴스] MAESTRO, 전장의 지휘자! 블레이드앤소울, '격사' 6월 14일 런칭 확정 인기기사 [71]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05-24 12:37
블레이드&소울의 10번째 직업, 격사 출시 날짜가 6월 14일로 확정됐다. 격사는 지난 비무대회 현장에서 처음 등장이 예고되었으며, 5월 24일 공개된 영상을 통해 실루엣 이미지와 직업 마크, 등장 일자 .....
[뉴스] 월드 챔피언십으로 향할 한국 대표는? 블소 토너먼트 2017 시즌2 [1]
게임뉴스 | 장민영 (Irro@inven.co.kr) | 2017-05-23 15:47
엔씨소프트의 e스포츠 대회인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7 KOREA 시즌2’가 5월 28일 개막한다. 블소 토너먼트 2017 KOREA 시즌2는 6월 18일까지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다. 본.....
[뉴스] 시즌1 본선 진출팀 대거 합류, 블소 토너먼트 코리아 시즌2 예선 종료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05-20 22:47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2017 코리아 시즌2 본선에 진출할 팀이 모두 결정됐다. 5월 20일(토),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예선전에서 3개조 12개 팀이 조별 경기를 펼친 가운데 G Fam, G-Toring, IDEPS, Revi.....
[정보] 흑요석이 없었던 당신, 주목! '보석이 없으면 기분이 속성해' 이벤트 개시 [17]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05-17 18:56
일일도전과 주간도전을 통해 속성피해 흑요석과 속성 장신구, 각종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는 '보석이 없으면 기분이 속성해!' 이벤트가 시작됐다. 이벤트 기간 중 일일도전과 주간도전을 완료하면 보상.....
[영상] 게임&국악 이색 콜라보! 성남시, 게임문화 공감대 형성에 '앞장' [39]
게임뉴스 | 박광석,윤홍만 (desk@inven.co.kr) | 2017-05-12 22:49
성남시는 금일(12일), 야탑역 야외광장에서 게임문화 공감대 형성과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게임&국악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남시립국악단, 플래직(FLASIC) 게임 심포니 오케스.....
[컨콜] "리니지M, 집중한다" 엔씨소프트 1분기 실적발표 총정리 [65]
게임뉴스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7-05-11 12:40
엔씨소프트는 11일 오전 9시부터 국내외 애널리스트 및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Conference call(동시 접속통화)을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윤재수 부사장이 참석한 이번 컨퍼런스콜에서 어떤 내용들이 공개됐.....
[컨콜]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 모바일, 전통적인 MMORPG로 개발 중" 인기기사 [48]
게임뉴스 | 박광석 (Robiin@inven.co.kr) | 2017-05-11 12:09
엔씨소프트는 금일(11일) 진행된 2017년도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현재 개발 중인 신작 '블레이드&소울 모바일(이하 블소 모바일)'이 전통적인 방식의 MMORPG로 개발되고 있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정보] 누워반격에 공수탈백인 사용 불가! PvP 관련 추가 밸런스패치 적용 [8]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05-10 18:18
5월 10일(수), 블레이드&소울에 추가 밸런스 패치가 적용됐다.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 특히 유의미한 변화를 맞이한 캐릭터는 권사와 기공사, 암살자, 소환사가 있다. 변화내역은 대부분 PvP에 영향력이 .....
[뉴스] 각종 환영무기와 흰고래 보패 획득의 기회! 초록빛 가든파티 이벤트 [7]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04-26 17:22
블레이드&소울에서 각종 환영무기와 상위 등급 보패, 각종 성장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초록빛 가든파티' 이벤트가 진행된다. 초록빛 가든파티 이벤트 기간 중에는 먼저 일일도전, 마이너 24인 던전.....
[뉴스] 시즌2 오는 5월 개막! 블토 시즌2 및 월드 챔피언십 참가국 등 정보 공개 [3]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04-23 17:28
4월 23일(일), 블소 토너먼트 2017 코리아 시즌1 일정이 모두 종료됐다.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린 것은 GC Busan Blue로 형제팀 GC Busan Red를 잡고 올라온 KUDETA와 풀세트 접전 끝에 승리를 거뒀다. 시.....
[블소 토너먼트] 치열한 명승부! GC Busan Blue, KUDETA 꺾고 우승(종합) [4]
경기결과 | 이시훈 (Maloo@inven.co.kr) | 2017-04-23 17:27
23일 서울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엔씨소프트가 주최하는 블소 토너먼트 2017 KOREA 시즌1 플레이오프와 결승전 일정이 모두 종료됐다. KUDETA가 GC Busan Red를 꺾고 결승전에 진출했고, 결승전에서는.....
[블소 토너먼트] 초대 우승팀 GC Busan Blue, "다음 시즌도 우승하겠다"
경기결과 | 이시훈 (Maloo@inven.co.kr) | 2017-04-23 17:24
23일 서울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엔씨소프트가 주최하는 블소 토너먼트 2017 KOREA 시즌1 플레이오프와 결승전 일정이 모두 종료됐다. KUDETA가 GC Busan Red를 꺾고 결승전에 진출했고, 결승전에서는.....
[블소 토너먼트] 끝까지 지켜낸 집중력! GC Busan Blue 박빙 승부 끝에 6:5 승리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04-23 16:20
마지막 태그매치 승리로 우승을 결정짓다 블소 토너먼트 2017 코리아 시즌1의 결승에서는 GC Busan Blue와 KUDETA가 자웅을 겨뤘다. 승부는 GC Busan Blue의 승리. 최종 세트까지 가는 대접전 끝에 마지.....
[블소 토너먼트] 본선에서의 패배는 잊어라! 풀세트 접전 끝에 KUDETA 결승 진출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04-23 15:15
본선 경기 패배의 설욕을 결선에서! 4월 23일(일), 블소 토너먼트 2017 코리아 시즌1 결선이 진행됐다. 그 첫 번째 경기는 GC Busan Blue에게 도전할 팀을 가리는 플레이오프로 GC Busan Red와 KUDETA가.....
[뉴스] 강신 효과 대폭 너프! 번개 검사 상향 조정 등 테스트 서버 밸런스 업데이트 [20]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04-22 02:19
4월 21일(금), 블레이드&소울 테스트 서버에 직업 밸런스 패치가 적용됐다. 이번 패치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변경점은 강신 효과의 하향조정이며, 이외 검사, 권사, 기권사, 역사, 소환사, 주술사, 암살.....
[블소 토너먼트] GC Busan Blue, 형제팀 잡고 결승 직행! 불씨 살린 KUDETA!(종합) [1]
경기결과 | 신연재 (Arra@inven.co.kr) | 2017-04-16 15:54
16일 서울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엔씨소프트가 주최하는 블소 토너먼트 2017 KOREA 시즌1 4강 승자전, 패자전 일정이 모두 종료됐다. GC Busan Blue가 형제팀 Red를 6:2로 꺾고 결승에 직행했고, 패자.....
[블소 토너먼트] 대회 첫 6:0 완승! KUDETA 완벽한 경기력으로 결선 합류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04-16 15:39
반격을 허용하지 않는 완벽한 경기력! 4강 듀얼 토너먼트 패자전에서는 G Fam과 KUDETA가 만났다. 네임밸류에서는 KUDETA가 앞서지만 G Fam 역시 이번 대회에서 갈수록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섣.....
[블소 토너먼트] 형제팀 대결에서 승리! 태그매치 우위 앞세워 GC Busan Blue 결승 직행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04-16 14:59
태그매치 우위로 승기를 확고히하다 블소 토너먼트 2017 코리아 시즌1 4강 2일차 첫 경기에서는 듀얼 토너먼트 승자전이 진행됐다. 대진은 GC Busan Blue와 Red의 내전. 이미 결선 진출은 확정된 양 팀이.....
[블소 토너먼트] GC Busan Blue & Red 4강 승자전 진출! 형제 팀 내전 돌입
경기결과 | 이시훈 (Maloo@inven.co.kr) | 2017-04-15 15:19
15일 서울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엔씨소프트가 주최하는 블소 토너먼트 2017 KOREA 시즌1 4강 1회차 일정이 모두 종료됐다. 1경기에서는 GC Busan Blue가 G Fam을 7:4로 꺾었다. 이어진 2경기에서는 G.....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다음   이전 6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