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7-05-11 12:28
댓글 :
1

[컨콜] '리니지M 대기중?' 리니지 매출 전분기 대비 57% 감소

정필권(Pekke@inven.co.kr)

윤재수 엔씨소프트 부사장은 11일 진행한 2017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하여 '리니지'의 매출이 지난 4분기 대비 57% 하락한 515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 하락의 원인으로는 신규 업데이트 이후 시간이 경과했기 때문으로 판단했고, 여기에 상반기 출시 예정인 '리니지M'의 대기 수요 증가가 영향을 끼쳐 트래픽이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윤 부사장은 "2분기 이후로는 각종 지표가 안정화되었다고 설명했으며, 올해 계획된 업데이트 이후에는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나갈 것"이라 전망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이날 컨퍼런스 콜을 통하여 "상반기 출시 예정인 '리니지M'으로 모바일 시장에서 본격적인 도약을 할 예정"이라 밝혔다. '리니지M'은 모바일 게임 역사상 최단 기간에 최다 사전 등록자 수를 달성한 바 있다. 엔씨는 이후로도 '블레이드 앤 소울'과 '아이온' 등 자사의 IP를 활용한 신규 게임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73개 등록됨 (2017-05-24 ~ 2016-11-23)

[기획] 에볼피부터 텍피까지, 다양했던 리니지 PK의 역사 [8]
기획기사 | 이동연 (Rakii@inven.co.kr) | 2017-05-24 16:37
게임 내에서는 시스템적으로 규정된 악(惡)이 있다. 악이지만 허용되는 룰. 해킹이나 사기 같은 것이 아니라 게임 내에서 허용되는 PK, 제조, 통제 등을 의미한다. 리니지의 역사를 말할 때, 위 세 가지.....
[뉴스] 리니지, ‘라스타바드 폐허’ 업데이트…전설급 무기 제작 재료 감소
게임뉴스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7-05-24 16:17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4일 ‘리니지’에 ‘라스타바드 폐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라스타바드 폐허’는 80레벨 이상 이용자가 입장할 수 있는 최상위 사냥터이다. 이용자는 ‘라스타바드 폐.....
[취재] 리니지, 전 서버 최초 92레벨 등장! 듀크데필 서버 '유주팬클럽' [106]
게임뉴스 | 장요한 (Roah@inven.co.kr) | 2017-05-19 17:13
엔씨소프트의 대표 MMORPG '리니지'에 전 서버 최초로 92레벨 캐릭터가 등장해 화제다. 91레벨 캐릭터가 등장한 지 약 224일 만의 일. 레벨업의 새 역사를 쓴 주인공은 듀크데필 서버의 '유주팬클럽'이다.....
[기획] 일본도부터 집행검, 기르타스의 검까지! 시대별로 보는 리니지 '무기의 역사' [22]
게임뉴스 | 장요한 (Roah@inven.co.kr) | 2017-05-18 15:23
방어구가 아무리 화려해도 무기가 구리면 캐릭터가 구려진다는 말이 있다. 아마 2000년도 중후반까지 리니지를 플레이했던 유저라면 "+8 검에 +5 방어구는 의미가 없다. 차라리 +4 방어구를 입더라도 +9.....
[종합] 김택헌 부사장, "리니지M, 리니지답게 만들었고 엔씨답게 서비스하겠다" [168]
게임뉴스 | 김규만 (Frann@inven.co.kr) | 2017-05-16 12:49
엔씨소프트는 금일(16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리니지M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리니지IP의 지금까지 성과와 신작 모바일게임 '리니지M'의 출시일을 공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리니지M은 엔.....
[취재] '리니지M', 사전 캐릭터 생성 17일 0시 부터 가능 인기기사 [98]
게임뉴스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7-05-16 10:30
리니지M의 출시를 앞두고 이루어지는 사전캐릭터 생성 페이지가 17일 0시(16일 24시)부터 열린다. 엔씨소프트는 오늘(16일) 서울시 강남구 더 라움에서 간담회를 열고 모바일 신작 '리니지M'을 6월 21일.....
[취재] 6월 21일 출시 '리니지M', 사전 예약자 400만 명 돌파 [6]
게임뉴스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7-05-16 10:30
'리니지M'이 오는 6월 21일 시장에 등장한다. 엔씨소프트는 오늘(16일) 서울시 강남구 더 라움에서 간담회를 열고 모바일 신작 '리니지M'을 6월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니지M'은 원작인 '리니지' I.....
[프리뷰] PC 온라인 버전의 느낌을 그대로! '리니지M' 인기기사 [16]
게임소개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7-05-16 10:30
리니지M은 엔씨소프트가 1998년 서비스를 시작한 원작 PC온라인 게임 ‘리니지’의 핵심 요소를 모바일로 구현한 MMORPG이다. 여러 클래스(Class, 직업)의 캐릭터뿐만 아니라 혈맹과 대규모 사냥, 공성전.....
[뉴스] 리니지M, 6월 21일 출격 확정! [19]
게임뉴스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7-05-16 10:30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6월 21일 국내 양대 마켓(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리니지M’을 출시한다. 엔씨소프트는 5월 16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리니지M의 미디어 쇼케이스 ’LINEAGE.....
[기획] 허약한 마법사를 고레벨로 이끌어준 리니지 최고의 마법 '턴 언데드' [7]
기획기사 | 이동연 (Rakii@inven.co.kr) | 2017-05-12 17:21
리니지에 입문했을 때 내가 처음으로 키운 캐릭터는 마법사였다. 당시 사촌형이 플레이했던 법사가 멀리서 이럽션을 날리는 것이 그렇게 멋져 보일수가 없었고, 그 모습에 반해 무작정 마법사를 선택했다.....
[컨콜] "리니지M, 집중한다" 엔씨소프트 1분기 실적발표 총정리 [65]
게임뉴스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7-05-11 12:40
엔씨소프트는 11일 오전 9시부터 국내외 애널리스트 및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Conference call(동시 접속통화)을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윤재수 부사장이 참석한 이번 컨퍼런스콜에서 어떤 내용들이 공개됐.....
[컨콜] '리니지M 대기중?' 리니지 매출 전분기 대비 57% 감소 [1]
게임뉴스 | 정필권 (Pekke@inven.co.kr) | 2017-05-11 12:28
'리니지'의 2017년 1분기 매출 감소에는 '리니지M'의 출시 기대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확인됐다. 윤재수 엔씨소프트 부사장은 11일 진행한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하여 '리니지'의 매출이 지난.....
[기획] 리니지, 고통 받으면서도 아낌없이 주었던 위대한 고목 '엔트' [5]
게임뉴스 | 장요한 (Roah@inven.co.kr) | 2017-05-10 17:23
지금 이 순간에도 요정 숲에서 묻지마 폭행을 당하고 있는, 그런데도 아쉬운 소리 1번 하지 않았던 불쌍한 가디언들의 얘기를 하고자 한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아무런 대가 없이 퍼주기만 했던 불.....
[기획] 슬라임부터 버그베어까지, 울고 웃게 만들었던 리니지 경기장의 추억 [8]
기획기사 | 이동연 (Rakii@inven.co.kr) | 2017-05-07 18:56
대부분의 MMORPG가 그랬지만, 리니지도 사냥과 PVP가 게임 플레이의 상당수를 차지한다. 그래도 다른 MMORPG는 사냥을 하면 경험치 올라가는 것을 보며 보람이라도 느낄 수 있었지만, 리니지에서는 한 시.....
[기획] 리니지, 광전사의 도끼 하나로 시작한 기사들의 '고물상 창업' [17]
게임뉴스 | 장요한 (Roah@inven.co.kr) | 2017-05-05 20:37
'노가다'는 사실 썩 유쾌한 표현은 아니다. 도카타(dokata)라는 본래 뜻도 긍정적인 의미라 보기 어렵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 입장에서도 같은 일을 반복 수행해야 하는 건 영 탐탁치 않은 과정이다.....
[기획] 해골밭 법사촌부터 오크 숲 토템 사냥까지, 리니지 2000년대 초반 본토의 추억 [16]
기획기사 | 이동연 (Rakii@inven.co.kr) | 2017-04-28 17:56
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게임 리니지M이 사전예약을 시작했습니다. 원작 리니지1을 즐겼던 많은 유저들이 리니지M의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인벤은 리니지M이 출시되기 전, 과거의 추억을 함께 되.....
[기획] 리니지 '말하는 섬'의 추억, 옛날에는 에일리언보다 셀로브가 더 무서웠다 [14]
게임뉴스 | 장요한 (Roah@inven.co.kr) | 2017-04-26 23:07
1998년 8월에 에피소드1 '말하는 섬'으로 상용화를 시작한 리니지는 당시 말 그대로 말하는 섬밖에 없었다. 군주와 기사, 요정, 그리고 나중에 추가된 마법사까지 모두 말하는 섬에서 시작했다. 이 시절.....
[뉴스] '리니지' 대표 사냥터 4대 계곡, 26일 리뉴얼 업데이트 진행 [2]
게임뉴스 | 강승진 (Looa@inven.co.kr) | 2017-04-26 10:56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가 대표 사냥터 중 하나인 4대 계곡(풍룡의 둥지, 오렌 설벽, 용의 계곡, 화룡의 둥지)의 리뉴얼 업데이트를 26일에 진행했다. 리니지 이용자는 NPC(Non Player Ch.....
[기획] 힘 19를 뽑기 위해 몇 날 며칠을 굴렸던 리니지 '주사위의 추억' [32]
게임뉴스 | 장요한 (Roah@inven.co.kr) | 2017-04-21 18:55
전국적으로 머드 게임 열풍이 굉장히 뜨거웠던 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도 초반까지. 이 시절 리니지를 즐기기 위해서는 '주사위 노가다'라는 과정을 거쳐야 했다. 캐릭터를 생성할 때 주사위를 굴려 스탯.....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다음   이전 6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