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진행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7회차 결승전에서 클러스터 언밸런스(이하 언밸런스)가 RRR을 만났다. RRR은 극적인 승부 끝에 오랫동안 우승자리를 지켜왔던 언밸런스를 상대로 2:1 승리를 거뒀다. 두 번째 도전만에 오픈 디비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새로운 강자로 등극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7회차 결승전 1세트

◇ 전장 : 용의 둥지

[클러스터 언밸런스]
▶ 픽 : 말퓨리온(웰노운)/ 무라딘(레드비틀)/ 타이커스(루팡)/ 일리단(안무서운사람)/ 아바투르(E프라임)

[RRR]
▶ 픽 : 나지보(이즈)/ 제라툴(메탈슬러그)/ ETC(콩)/ 우서(떼껄룩)/ 그레이메인(오덕)

용의 둥지에서 1세트가 열렸다. 언밸런스는 '안무서운 사람'의 일리단 중심 조합을 꺼냈다. RRR이 제라툴로 견제하고 봇 라인을 밀어냈다. 이에 언밸런스는 다른 곳에서 더 큰 이득을 챙겼다. 상대 용병 캠프를 먼저 장악하고 탑 라인에 홀로 남겨진 나지보를 순식간에 끊어냈다.

그런데 '안무서운 사람'의 일리단이 상대에게 끊기는 장면이 나오기 시작했다. 공허의 감옥으로 일리단을 제외한 상대를 묶어두고 홀로 남겨진 일리단에게 CC를 퍼부어 잡아냈다. 우서의 천상의 폭풍이 불발한 경우가 많았지만, 바로 '콩' ETC가 광란의 도가니를 적중시키며 일리단을 연이어 잡아내는데 성공했다. 경기가 길어질수록 나지보의 화력이 막강해진 RRR은 용기사와 함께 진격해 1세트를 따내는데 성공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7회차 결승전 2세트

◇ 전장 : 불지옥 신단

[클러스터 언밸런스]
▶ 픽 : 누더기(레드비틀)/ 해머상사(E프라임)/ 말퓨리온(웰노운)/ 티리엘(안무서운사람)/ 굴단(루팡)

[RRR]
▶ 픽 :무라딘(콩)/ 타이커스(오덕)/ 크로미(이즈)/ 우서(떼껄룩)/ 제라툴(메탈슬러그)

불지옥 신단에서 2세트가 열렸다. 이번에는 언밸런스가 '레드비틀'의 누더기 중심의 조합을 구현했다. 잡아먹고 뱉은 상대에게 말퓨리온과 굴단, 해머상사까지 더 해 CC 연계를 이어가며 무라딘을 끊어냈다. RRR이 '메탈슬러그'의 제라툴 공허의 감옥을 시작으로 뒤로 빠지는 상대를 물고 늘어지며 킬을 내줬다.

하지만 누더기 역시 후퇴하는 상대를 하나씩 당겨와 킬을 만들어내며 응징자를 가져가는데 성공했다. RRR이 20레벨 전에 응징자를 가져가보려고 했지만 역부족이었다. 누더기에 한 명씩 끌려오며 각개격파당했고 1개 차이로 응징자를 소환하지 못했다. 20레벨인 언밸런스는 바로 핵으로 진격해 1:1 동점을 만들어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7회차 결승전 3세트

◇ 전장 :

[RRR]
▶ 픽 : 데하카(메탈슬러그)/ 말퓨리온(떼껄쭉)/ 타이커스(오덕)/ 리밍(이즈)/ 누더기(콩)

[클러스터 언밸런스]
▶ 픽 : 해머상사(루팡)/ 무라딘(레드비틀)/ 나지보(E프라임)/ 티리엘(안무서운사람)/우서(웰노운)

양 팀은 시작부터 탑과 봇 라인에 힘을 집중해 밀어내는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공물이 언밸런스 쪽으로 유리하게 봇 쪽에 나왔지만, 걸음이 느린 언밸런스의 해머 상사가 합류가 늦으며 공물 세 개를 연이어 내주고 말았다. 저주 타이밍에 봇 라인을 밀어낸 RRR은 속도를 멈추지 않았다. 바로 매복해 무라딘을 끊어버리고 우두머리까지 가져갔다. 성채를 밀어낸 RRR은 탑 우두머리까지 차지했다. 사냥을 막으려고 언밸런스가 교전을 시도했지만, 오히려 그동안 우두머리가 탑 라인을 밀어내며 교전과 운영에서 모두 이득을 챙겼다.

하지만 언밸런스의 뒷심은 무서웠다. 교전을 걸어온 RRR의 영웅을 하나씩 끊어내는데 성공했다. 'e프라임'의 나지보가 독대미지로 킬을 만들어냈다. 하지만 RRR은 상대가 20레벨을 먼저 달성하고 저주까지 활성화한 상황에서 탑 라인으로 공성 거인을 밀어넣어 다시 회군하게 만들었다. 결국, 용병에 힘으로 핵을 파괴하고 극적인 승리로 RRR이 7회 차 우승을 차지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7회차 결승전 결과

RRR 2 VS 1 클러스터 언밸런스
1세트 RRR 승 VS 패 클러스터 언밸런스 - 용의 둥지
2세트 RRR 패 VS 승 클러스터 언밸런스 - 불지옥 신단
3세트 RRR 승 VS 패 클러스터 언밸런스 - 저주받은 골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