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GN 생중계 캡처

12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쉽 코리아 시즌1 하반기 10일 차 일정이 완료됐다. 새롭게 합류한 영웅 겐지가 모든 세트에 등장하며 눈길을 끌었지만, 아쉽게도 1승 7패를 기록했다. 1경기에서는 MVP 블랙이, 2경기선 L5가 각각 GG와 MVP 미라클을 3:1로 꺾고 정규 시즌 유종의 미를 거뒀다.

GG와 MVP 블랙이 맞붙은 1경기 1세트 전장은 저주받은 골짜기. MVP 블랙이 도살자, 겐지, 루시우를 꺼내들었고, 포지션을 약간 변경했다. GG는 초반부터 'bdg' 카시아의 실명을 앞세워 전투를 승리하며 레벨 격차를 벌렸고, 계속된 한타에서 더 집중력 있는 모습으로 이득을 누적했다. 우두머리를 처치한 GG는 저주와 함께 봇으로 진격했다. '훌리건'의 E.T.C가 광란의 도가니 대박을 터트리며 전투 대승을 이끌었고, GG가 그대로 핵을 터트렸다.

하늘 사원에서 열린 2세트가 열렸다. 이번에도 GG가 전투를 연달아 승리하며 앞서갔다. 하지만 우두머리를 끌고 봇 성채를 두드리던 상황에서 열린 전투서 오히려 MVP 블랙이 전원 처치를 달성하며 바짝 추격을 가했다. 사원을 두고 열린 한타에서 MVP 블랙은 '리셋' 루시우의 소리방벽이 제대로 들어가며 또다시 승리, 레벨을 역전했다. 기세를 탄 MVP 블랙은 일방적으로 전투를 승리했고, 세트 스코어 1:1로 균형을 맞췄다.

MVP 블랙은 영원의 전쟁터에서 열린 3세트부터 원래의 포지션으로 돌아가 경기에 임했다. 폭발력있는 조합을 들고 온 MVP 블랙가 난전에서 계속해 이득을 누적했고, 월등한 화력으로 손쉽게 승리를 거뒀다. 이어진 4세트 거미 여왕의 무덤, GG가 2, 3세트에 이어 다시 한 번 겐지를 1픽으로 가져왔고 이번엔 '훌리건'의 손에 쥐어졌다.

첫 전투에서부터 눈에 띄는 움직임을 보여준 겐지는 MVP 블랙을 뒤흔드는 어그로 핑퐁으로 전장을 휘젓고 다녔고, 이를 앞세워 GG가 먼저 두 개의 성채를 파괴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화력이 조금씩 부족해지기 시작했다. MVP 블랙은 전투를 통해 차근차근 격차를 좁혀갔고, 어느새 레벨을 역전했다. 'Ttsst' 티리엘의 정의의 천사 심판이 제대로 들어가며 전투를 대승한 MVP는 승부를 마무리했다.

▲ OGN 생중계 캡처

저주받은 골짜기에서 L5와 MVP 미라클의 2경기가 시작됐다. 또다시 겐지가 1픽으로 등장했다. 플레이어는 MVP 미라클의 '다미'. L5가 수적 열세의 전투에서 킬을 내주긴 했지만 뚝심있게 라인을 밀며 경험치를 리드해갔다. 5대 5 한타에선 완벽한 스킬 연계로 전원 처치를 만들어낸 L5는 2레벨 격차를 벌리며 상단과 하단 성채를 파괴했다. 마지막 전투에서 '노블레스' 아눕아락의 고치가 겐지의 발을 묶으며 L5가 대승을 거뒀고, 그대로 핵을 터트렸다.

MVP 미라클이 2세트 거미 여왕의 무덤에서 다시 한 번 겐지를 꺼내들었다. L5가 초중반 전투에서 한 수 앞서며 2레벨까지 격차를 벌렸으나, MVP 미라클의 반격이 거셌다. 후반부에 발군의 전투 능력을 보여주며 경험치를 빠르게 따라잡은 MVP 미라클은 우두머리까지 무난하게 얻어내면서 핵을 파괴했다.

파멸의 탑에서 3세트가 열렸다. L5가 빡빡한 운영으로 제단을 계속해 가져가며 MVP 미라클의 핵 체력을 쭉쭉 깎았다. 체력이 단 1만 남은 상황, MVP 미라클가 20레벨을 선점한 L5를 상대로 기적적으로 전투를 승리하며 한 턴 버텼지만 따라잡기엔 격차가 너무 크게 벌어져 있었다. '정하'의 소냐가 빈틈을 노리고 아랫 제단을 점령하며 승부를 마무리했다.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4세트가 불지옥 신단에서 열렸다. 뚝심있게 겐지를 선택한 MVP 미라클이 화력 조합을 꺼냈지만, 오히려 초반 전투에서 L5가 이득을 보며 앞서갔다. 안정적인 탱딜 밸런스를 갖춘 L5는 완벽한 스킬 연계 플레이를 앞세워 거세게 밀어붙였고, 격차는 4레벨까지 벌어졌다. 압도적 차이를 벌린 L5는 12분 만에 핵을 파괴했다.


■ 2017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쉽 코리아 시즌1 하반기 10일 차 결과

1경기 GG 1 vs 3 MVP 블랙
1세트 GG 승 vs 패 MVP 블랙 - 저주받은 골짜기
2세트 GG 패 vs 승 MVP 블랙 - 하늘 사원
3세트 GG 패 vs 승 MVP 블랙 - 영원의 전쟁터
4세트 GG 패 vs 승 MVP 블랙 - 거미 여왕의 무덤

2경기 MVP 미라클 1 vs 3 L5
1세트 MVP 미라클 패 vs 승 L5 - 저주받은 골짜기
2세트 MVP 미라클 승 vs 패 L5 - 거미 여왕의 무덤
3세트 MVP 미라클 패 vs 승 L5 - 파멸의 탑
4세트 MVP 미라클 패 vs 승 L5 - 불지옥 신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