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일(목)부터 시작되는 하이퍼유니버스의 정식 서비스와 관련하여 사전 업데이트 안내가 공개되었다. 이번 사전 안내는 OBT에서 변경되는 시스템에 대한 내용으로 '게임 시스템', '큐브 시스템', '신규 하이퍼 및 스킨', '하이퍼샵 상품' 네 부문으로 압축된다.

먼저, 정식 서비스 오픈 이후 6월 14일(수)까지 약 한 달간은 모든 하이퍼와 전용 장비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1주일 단위로 변경되는 로테이션 하이퍼를 통해 일부만 무료로 활용할 수 있었는데, 정식 서비스와 함께 일정 기간 모든 하이퍼를 활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다음으로, 새로운 하이퍼에 대한 단서와 신규 스킨 이미지도 공개되었다. 등장이 예고된 스토커 타입 하이퍼 아수라의 정식 명칭은 '증오의 검' 아수라로, 이 외에도 6월 중에 2종의 신규 하이퍼가 추가된다. 2종의 새로운 하이퍼에 대해서는 CBT에 선보였던 '미셸'이 그중 하나로 유력한 상태다.

신규 스킨으로는 '마피아' 미겐하르트와 '서바이벌 걸' 리타가 준비되어 있다. 마피아 미겐하르트는 기존의 외형과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하얀 정장 의상과 신발에 검정색 긴 머플러를 두르고 있다. 말끔하게 정리된 헤어스타일과 선글라스도 인상적이다. 마피아 미겐하르트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도발 등 이모션 영상이 추가로 공개되었다. 서바이벌 걸 리타는 전반적으로 활동적이면서도 밝은 느낌이 강하다. 분홍색으로 변한 샷건이 눈에 띄고, 단발 헤어스타일에도 변화가 생겼다.

◆ 공식 페이스북에 공개된 마피아 미겐하르트 영상



▲ 기존의 모습과는 다른 발랄함을 갖추고 있는 서바이벌 걸 리타


스킨 등 하이퍼샵 상품에도 변경점이 있다. 정식 서비스와 동시에 모든 하이퍼의 스킨이 순차적으로 추가된다. 가격은 12,900 넥슨 캐시고 큐브를 통해서는 획득할 수 없다. 또한, 신규 하이퍼 업데이트 시 공개되는 첫 번째 스킨(번들 스킨)은 가격이 9,900 넥슨 캐시로 통일될 예정이다.

신규 하이퍼는 출시 첫 주차에 스타터 팩 및 프리미엄 팩 등의 패키지 상품으로만 구매할 수 있다. GP로는 구매가 불가능하며, PC방에서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통합 매칭 시스템도 적용된다. 지금까지는 1인큐는 1인큐끼리, 2인큐는 2인큐끼리 상대로 만나는 매치 메이킹이 진행되었다. 그러나, 정식 서비스에서는 2인, 3인 등 파티 플레이 여부와는 상관없이 모든 큐가 통합되어 매치 메이킹이 적용된다.

이와 더불어, 사전 안내에서는 2인 이상의 파티와 상대로 만나는 1인큐의 경우 상대적으로 실력이 뛰어난 유저들로 매칭되기에 게임을 찾는 시간이 길어질 수도 있음을 알렸다. 이는 파티 플레이가 가지는 소통의 장점을 의식하여 조정된 사항으로 보인다.

큐브 시스템에서는 편의성 개선이 눈에 띈다. 정식 서비스에서는 큐브 개봉 시 한 번에 최대 99개까지 자동으로 열어볼 수 있다. 마찬가지로 분해 시스템도 개선되어, 원하는 종류의 샘플과 수량을 지정해 간편하게 분해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샘플 아이템 제작 시 부족한 수량은 넥슨 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데, 같은 종류의 샘플을 최소 1개 보유하고 있는 상태에서만 가능하다는 조건을 가진다.

▲ 파티가 적으로 매칭되는 1인 유저는 상대적으로 높은 실력자가 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