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7-05-17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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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시스템 정상. D.Va, 출격 준비 완료!" 히어로즈 25.4 패치 노트

조재호(Zuma@inven.co.kr)
5월 17일, 히어로즈 25.4 패치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PTR을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었던 한국인 영웅 'D.va'가 정식으로 합류했고, 알라라크와 티렌데 그리고 데하카가 리워크됐다. 이외에도 전장 로테이션을 비롯하여 자잘한 버그 수정도 이뤄졌다.


▲ "게임을 하면 이겨야지!" 신규 원거리 전사 영웅 'D.Va'


라이브 서버에 적용된 25.4 패치의 전반적인 내용은 지난 PTR과 동일하다. 다만, 전장 로테이션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활성화되는 전장이 늘어나고 알라라크와 티란데의 추가 조정을 비롯하여 지난 밸런스 패치에서 빠졌던 버그 수정이 진행됐다.

우선, 새롭게 합류한 'D.Va'는 오버워치 세계관의 인기 돌격 영웅이다. 시공의 폭풍에서도 폭발적인 기동력과 막강한 진형 파괴 능력을 보유했는데, 로봇에 탑승한 '로봇 모드'와 파괴된 로봇에서 탈출한 '조종사 모드'라는 두 가지 형태의 기술 구성을 지녔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 기존 오버워치 세계관의 영웅들과 달리 궁극기 '자폭'이 일반 기술로?!


다음으로 전장 로테이션이 적용된다. 기존까지 새로운 전장이 추가될 때마다 일부 전장을 제한하던 방식에서 본격적으로 전장 풀을 관리하겠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현재 활성화된 전장의 수가 6개에서 9개로 늘어난다. 이외에도 등급전 시즌마다 전장 목록을 3번 바꿀 예정이며, 유저들의 반응에 따라 시기를 옮기거나 활성화된 전장의 수를 조정할 예정이다.


▲ 하나무라의 추가로 13개까지 늘어난 히어로즈의 전장


영웅 밸런스 부분에서는 지난 PTR 서버에서 예고된 대로 알라라크와 티란데, 그리고 데하카의 리워크가 진행된다.

우선, 알라라크는 기존보다 더욱 공격적인 암살자 영웅으로 변화하는데, 고유 능력인 '가학성'이 적 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3%씩 증가하여 최대 30%까지 증가하고, 자가 치유량에도 영향을 미친다. '불화의 일격(Q)'은 이중 교차 특성이 기본으로 적용되고 마나 소모량이 55에서 45로 감소한다. 이외에도 새로운 방식의 퀘스트 특성이 도입되었는데, 한 번에 3명의 적 영웅에게 기술이 적용하면 바로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보상을 기대할 수 있다.

티란데는 공격적인 지원가의 면모를 더욱 강조했는데, '엘룬의 빛(Q)'이 아군을 치유하면 자신도 치유되던 효과가 사라진 대신 일반 공격을 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한다. 파수의 경우, 적 영웅에게 8번 적중할 때마다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고 적 영웅 하나를 추가로 관통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궁극기 '어둠의 장막(R)'은 '그림자 추적(R)'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궁극기로 변화하며 기존 효과에 은신이 풀리면 5초간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데하카의 경우, '검은 벌레떼(W)'의 기본 공격력이 30에서 50으로 늘어나면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에서 10초로 증가하고 영웅 추가 피해가 사라졌다. 또, 원시적인 포악함과 정수 포식자 같은 W 계열 특성이 삭제되고 내가 보유한 정수 하나당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하는 '원시의 분노' 특성이 추가됐다.


▲ 이번 리워크로 더욱 공격적인 영웅으로 거듭난 알라라크와 티란데, 그리고 데하카


이외에도 무작위 영웅 하나가 포함된 특별한 전리품 상자 세트인 '환영 묶음 상품'이 출시되었으며, 빠른 시전으로 기술을 사용할 때 "우클릭이 미니맵 무시" 기능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 등 자잘한 버그 수정이 진행됐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패치 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5.4 패치 노트 — 2017년 5월 17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새로운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이 패치에서는 새로운 영웅이 추가되었고, 밸런스에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일반

전장
● 활성화된 전장이 6개에서 9개로 증가합니다. 활성화된 전장은 아래와 같습니다.
ㄴ 저주받은 골짜기
ㄴ 하늘 사원
ㄴ 브락시스 항전
ㄴ 하나무라
ㄴ 영원의 전쟁터
ㄴ 핵탄두 격전지
ㄴ 죽음의 광산
ㄴ 거미 여왕의 무덤
ㄴ 불지옥 신단
● 현재로써는 활성화될 전장을 한 등급전 시즌에 걸쳐 3번 갱신할 예정이며 필요에 따라 시기를 옮기거나 활성화된 전장의 수를 조절할 수 도 있습니다.
최근 블로그 게시글에서 전장 제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영웅: D.Va

"D.Va"로 널리 알려진 송하나는 월드 챔피언 프로게이머이자 세계적인 유명인입니다. 대한민국의 최정예 육군 기동 기갑 부대인 MEKA의 일원으로서, D.Va는 제주 남방 해역 깊은 곳에서 나타난 거대 옴닉 괴물과 싸우며 조국을 수호합니다.

고유 능력
로봇 모드
● 로봇이 파괴되면 0.75초 후에 로봇에서 탈출하여 생존할 수 있습니다. 로봇은 파괴되면 적에게 영웅 처치 경험치의 50%만 줍니다.

조종사 모드
● 일반 공격을 하면 로봇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조종사일 때 죽으면 적에게 영웅 처치 경험치의 50%만 줍니다.

탈것
● 로봇에 탑승한 동안 이동하면서 일반 공격을 할 수 있지만 그동안 이동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 조종사 모드일 때만 탈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기술
부스터 (Q)
●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25% 증가합니다. 부딪힌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부스터가 활성화된 동안에는 감속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방어 매트릭스 (W)
● 3초 동안 대상 위치에 방어 매트릭스를 전개하여 매트릭스 내부에 있는 적 영웅이 주는 피해를 75% 감소시킵니다. 사용 중에 움직일 수 있지만 방향을 바꿀 수 없습니다.
● 방어 매트릭스 내부에 있는 적들이 로봇을 공격해도 자폭 충전율은 동일합니다.

자폭 (E)
● 로봇 모드일 때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로봇에서 탈출하며 4초 후에 폭발하도록 설정합니다. 폭발 시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중심부에 가까울수록 증가합니다. 구조물에는 40%의 피해를 줍니다.
● 2초 동안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1% 충전되고, 로봇의 최대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받은 피해당 30% 충전됩니다.

로봇 호출 (E)
● 조종사 모드일 때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로봇을 호출하여 탑승하고 로봇 모드로 전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45초입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로봇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궁극기
토끼뜀 (R)
● 로봇 모드일 때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로봇이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0.5초마다 발을 구르면서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40% 느려지게 합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딱콩! (R)
● 조종사 모드일 때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직선상의 모든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로봇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감소합니다.


아트

영웅, 기술, 특성
● 퀘스트 특성: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의 시각 효과가 개선되어 더욱 확연하게 표시됩니다.
● 바뀐 특성에 맞도록 다음 영웅들의 시각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ㄴ 알라라크
ㄴ 티란데


수집품

새로운 묶음 상품
환영 묶음 상품
● 환영 묶음 상품으로 수집품을 가득 채우세요! 전투 자극제와 새로운 탈것, 그리고 다량의 전리품 상자와 시공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포함된 전리품 상자들 중 하나는 무작위 영웅 하나가 보장됩니다!
● 환영 묶음 상품은 한 번만 구매할 수 있고 실제 화폐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ㄴ 800 시공석
ㄴ 환영 전리품 상자 - 무작위 영웅 하나가 포함된 특별한 전리품 상자입니다.
ㄴ 희귀 전리품 상자
ㄴ 특급 전리품 상자
ㄴ 7일 전투 자극제
ㄴ 얼룩말 탈것
D.Va 영웅 묶음 상품
● D.Va 영웅과 골리앗 D.Va 스킨 3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정된 기간 동안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스킨
D.Va
● 골리앗 D.Va
● 위험지대 골리앗 D.Va
● 상어 골리앗 D.Va
● 소령 D.Va
● 붉은 D.Va
● 프로 D.Va
● 초고수 프로 D.Va
● 엘리트 프로 D.Va
케리건
● 2017 학교의 영웅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UTA HOTS를 위해 학교 치어리더 케리건 스킨이 출시되었습니다!

새로운 탈것
● 2017 학교의 영웅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UTA HOTS를 위해 학교 2017 챔피언십 깃발이 출시되었습니다!
● 얼룩말 – 환영 묶음 상품 구매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아나운서
● D.Va
● 겐지

새로운 깃발
● D.Va 깃발
● 상징적 D.Va 깃발
● D.Va 전쟁깃발
● 상징적 D.Va 전쟁깃발

새로운 이모티콘
● D.Va 팩 1
● D.Va 팩 2


사용자 인터페이스

게임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
이모티콘
● 게임 내 대화에서 대화당 최대 이모티콘 개수가 10개로 제한됩니다.
● 한 대화에서 10개 이상의 이모티콘을 사용하려 하면 화면에 알림이 표시됩니다.
점수 화면
● 통계 탭의 "역할" 열이 "치유/방지"와 "받은 피해"로 나뉘었습니다.
● 티리엘, 우서, 자리야, 프로그레시브 록 특성을 선택한 정예 타우렌 족장이나 나눔의 미덕 특성을 선택한 첸의 경우 두 열에 수치가 모두 표시됩니다.

초상화
● 초상화에 표시되는 플레이어 레벨이 시각적으로 개선되어 진척도 초상화 테두리를 사용할 때 더욱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재참가
● 재참가 화면이 개선되어 더욱 원활하게 진행 중인 대전에 재참가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및 게임플레이

귀환석
● 카메라 잠금을 설정하지 않아도 귀환석(기본 단축키: B)을 사용하면 아군 폭풍의 전당으로 시점이 바뀌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알라라크

기술
가학성 (고유 능력)
● 새로운 기능:
ㄴ 이제 적 영웅을 처치하면 가학성이 3%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여 증가한 가학성은 죽으면 사라집니다.
ㄴ 이제 적 영웅을 상대로 한 자가 치유량도 증가합니다.

불화의 일격 (Q)
● 이제 이중 교차 특성이 기본적으로 적용됩니다.
● 마나 소모량이 55에서 45로 감소했습니다.

번개 쇄도 (E)
● 마나 소모량이 3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공격력이 100에서 62로 감소했습니다.
● 변경된 기능:
ㄴ 대상과 자신 사이의 적들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ㄴ 더는 적 영웅에게 준 피해량을 기반으로 생명력을 회복하지 않습니다.
ㄴ 이제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70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특성
1레벨
● 힘의 원천 (E)
ㄴ 삭제되었습니다.
● 식은 죽 먹기 (W)
ㄴ 삭제되었습니다.
● 힘의 원천 (E)
ㄴ 16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ㄴ 추가 치유량이 25%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연장된 번개 (E)
ㄴ 4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ㄴ 변경된 기능:
ㄴ 가학성이 10% 감소합니다.
!퀘스트: 번개 쇄도가 대상과 자신 사이의 적 영웅에게 5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번개 쇄도의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퀘스트: 번개 쇄도가 대상과 자신 사이의 적 영웅에게 15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번개 쇄도가 대상과 자신 사이의 적을 2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퀘스트: 번개 쇄도가 대상과 자신 사이에 있는 적 영웅 3명에게 동시에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가학성이 10% 증가하고 이 특성의 다른 모든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 새로운 특성: 잔혹한 여세 (지속 효과)
ㄴ 생명력이 80% 이상이면 일반 기술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더 빨리 감소합니다.

4레벨
● 이중 교차 (Q)
ㄴ 삭제되었습니다.
● 무모한 일격 (Q)
ㄴ 삭제되었습니다.
● 불화의 순환 (Q)
ㄴ 삭제되었습니다.
● 음전하 (E)
ㄴ 16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ㄴ 새로운 기능:
ㄴ 대상과 자신 사이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0%로 증가합니다.
ㄴ 무제한 퀘스트: 번개 쇄도가 대상과 자신 사이의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추가 피해량이 3% 증가합니다.
● 혼돈의 통치 (Q)
ㄴ 7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ㄴ 새로운 기능:
!퀘스트: 불화의 일격이 적 영웅에게 15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불화의 일격의 공격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퀘스트: 불화의 일격이 적 영웅 2명에게 동시에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불화의 일격의 공격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퀘스트: 불화의 일격이 적 영웅 3명에게 동시에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불화의 일격의 공격력이 추가로 60 증가하고 다른 모든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 새로운 특성: 수준 차이 (지속 효과)
ㄴ 2초 안에 적 영웅에게 기술 공격이 3회 적중하면 7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7레벨
● 무한한 에너지 (E)
ㄴ 삭제되었습니다.
● 천둥충격 (E)
ㄴ 삭제되었습니다.
● 불협화음 (Q)
ㄴ 13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ㄴ 더는 가학성이 10% 감소하지 않습니다.
● 이동 저해 (W)
ㄴ 13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ㄴ 더는 가학성이 10% 감소하지 않습니다.
ㄴ 감속 효과가 4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강제 이동 (W)
ㄴ 1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ㄴ 추가된 기능:
ㄴ 가학성이 10% 감소하지만 염동력으로 밀쳐내는 거리가 20% 증가하고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13레벨
● 강압 (W)
ㄴ 삭제되었습니다.
● 순수한 악의 (지속 효과)
ㄴ 중첩당 추가 가학성이 8%(최대 40%)에서 6%(최대 30%)로 감소했습니다.
ㄴ 이제 이 특성으로 증가한 가학성을 과감한 결단으로 소모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특성: 군주의 칼날 (지속 효과)
ㄴ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가학성이 4초 동안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라크쉬르 의식 (사용 효과)
ㄴ 사용하면 적 영웅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ㄴ 표식이 남겨진 영웅에게 불화의 일격이 적중하면 가학성이 3% 증가합니다.
ㄴ 표식이 남겨진 영웅을 처치하면 가학성이 6% 증가하고 라크쉬르 의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ㄴ 이 증가량은 죽으면 사라집니다.
ㄴ 재사용 대기시간과 지속 시간은 300초입니다.

16레벨
● 염력 투영 (W)
ㄴ 삭제되었습니다.
● 기민한 정신 (W)
ㄴ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멸절 (Q)
ㄴ 불화의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일반 공격에 가학성이 4초 동안 50% 적용됩니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 새로운 특성: 번개 포화 (E)
ㄴ 번개 쇄도가 대상과 자신 사이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2초 안에 다른 대상에게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 없이 사용한 번개 쇄도는 번개 포화 특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새로운 특성: 우월한 일격 (지속 효과)
ㄴ 기절, 침묵, 감속, 이동 불가 상태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20레벨
● 최후의 웃음 (사용 효과)
ㄴ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ㄴ 사거리가 15% 감소했습니다.
ㄴ 변경된 기능:
ㄴ 사용하면 모든 이동 불가, 감속, 지속 피해 효과를 제거하고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ㄴ 순간이동을 마치고 4초 후에 생명력이 1로 감소합니다.
ㄴ 순간이동 후 4초 내에 적 영웅들에게 일반 기술이 총 3회 이상 적중하면 생명력이 1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 개발자의 의견: "너희의 군주가 돌아왔노라!" 개발팀은 심혈을 기울여 알라라크를 대폭 변경했고, 다행히 "하, 이걸 지금 개편이라고 한 건가!"는 호통은 면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알라라크를 통달한 플레이어들은 더욱 강력한 모습의 탈다림 군주를 체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가학성이 적 영웅을 처치할 때에 증가하도록 했고, 번개 쇄도 중앙에 있는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도록 변경했습니다. 연장된 번개와 혼돈의 통치 특성에는 새로운 방식의 퀘스트 특성을 도입하여 한 번에 3명의 적 영웅에게 기술이 적중하면 엄청난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노바

특성
7레벨
● 대장갑 탄환 (지속 효과)
ㄴ 다음 공격까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티란데

능력치
● 일반 공격력이 87에서 82로 감소했습니다.

기술
엘룬의 빛 (Q)
● 변경된 기능:
ㄴ 더는 아군을 치유했을 때 자신을 치유하지 않습니다.
ㄴ 이제 일반 공격을 하면 이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치유량이 320에서 270으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 마나 소모량이 45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파수 (W)
● 추가된 기능:
!무제한 퀘스트: 파수가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합니다.
ㄴ 보상: 파수가 적 영웅에게 8회 적중할 때마다 파수의 마나 소모량이 10 감소하고 적 영웅 하나를 추가로 꿰뚫습니다.

그림자 추적 (기존: 어둠의 장막) (R)
● 새로운 기능:
ㄴ 은신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은신이 풀리면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고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유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감소했습니다.

별똥별 (R)
● 반경이 6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1레벨
● 파수꾼의 징표 (D)
ㄴ 새로운 기능:
!무제한 퀘스트: 일반 공격을 하면 사냥꾼의 징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보상: 일반 공격이 적 영웅에게 60회 적중할 때마다 사냥꾼의 징표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 이글거리는 달빛 (기존: 달의 불길) (E)
ㄴ 7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ㄴ 새로운 기능:
!무제한 퀘스트: 달빛 화살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달빛 화살의 공격력이 3% 증가합니다.
보상: 달빛 화살이 적 영웅에게 10회 적중하면 달빛 화살이 더는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보상: 달빛 화살이 적 영웅에게 20회 적중하면 달빛 화살의 사거리가 40% 증가합니다.
● 파수꾼 (W)
ㄴ 16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ㄴ 변경된 기능:
파수의 공격력이 날아간 거리에 비례해서 (최대 75%) 증가합니다.
!무제한 퀘스트: 파수가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합니다.
ㄴ 보상: 파수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최대 공격력이 3% 증가합니다.
● 노련한 명사수 (지속 효과)
ㄴ 삭제되었습니다.

4레벨
● 관통 (W)
ㄴ 삭제되었습니다.
● 집중 공격 (지속 효과)
ㄴ 삭제되었습니다.
● 가호의 보호막 (사용 효과)
ㄴ 삭제되었습니다.
● 치유의 수호물 (사용 효과)
ㄴ 삭제되었습니다.
● 불타는 화살 (사용 효과)
ㄴ 삭제되었습니다.
● 천체의 조율 (Q)
ㄴ 1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ㄴ 새로운 기능:
ㄴ 엘룬의 빛이 대상의 기절 효과를 제거합니다. 기절 효과를 제거하면 3초 동안 엘룬의 빛을 비용 없이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특성: 엘룬의 화살 (Q)
ㄴ 일반 공격이 엘룬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추가로 0.75초 감소시킵니다.
● 새로운 특성: 칼도레이의 저항력 (Q)
ㄴ 엘룬의 빛이 대상의 기술 방어력을 6초 동안 15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4회 중첩됩니다.

7레벨
● 정조준 오라 (사용 효과)
ㄴ 16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ㄴ 변경된 기능:
ㄴ 주위 아군 영웅의 일반 공격력을 10% 증가시킵니다.
ㄴ 사용하면 이 효과가 5초 동안 두 배로 증가합니다.
● 여사냥꾼의 분노 (고유 능력)
ㄴ 13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ㄴ 광역 피해 반경이 33% 감소했습니다.
ㄴ 새로운 기능:
ㄴ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을 일반 공격 하면 대상 주위 적들에게 방사 피해를 줍니다.
● 달빛의 여세 (지속 효과)
ㄴ 삭제되었습니다.
● 투하: 지게로봇 (사용 효과)
ㄴ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다르나서스 궁술 (지속 효과)
ㄴ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4초 동안 지속되고 중첩되며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사라집니다.

13레벨
● 강화 (W)
ㄴ 1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ㄴ 새로운 기능:
ㄴ 파수가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 활력의 축복 (Q)
ㄴ 7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 전력 질주 (사용 효과)
ㄴ 삭제되었습니다.
● 축소 광선 (사용 효과)
ㄴ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냉혹한 달빛 (W)
ㄴ 파수가 4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키고 공격력을 30% 감소시킵니다.

16레벨
● 치유의 징표 (고유 능력)
ㄴ 새로운 기능:
ㄴ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합니다.
ㄴ 아군이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공격자가 최대 생명력의 3%를 회복합니다.
● 넘치는 빛 (Q)
ㄴ 13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ㄴ 새로운 기능:
ㄴ 자신의 생명력이 60% 이상이면 엘룬의 빛의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엘룬에게 선택받은 자 (사용 효과)
ㄴ 대상 아군을 지정합니다. 사용하면 다음 5초 동안 일반 공격으로 피해를 줄 때마다 피해량의 200%만큼 지정한 아군을 치유합니다.

20레벨
● 천체의 분노 (R)
ㄴ 새로운 기능:
ㄴ 별똥별이 적 영웅들에게 사냥꾼의 징표를 적용합니다.
● 유성 화살 (E)
ㄴ 16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ㄴ 새로운 기능:
ㄴ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10회 적중할 때마다 자신 주위에 있는 무작위 적 영웅의 위치에 달빛 화살이 시전됩니다.
● 사냥꾼의 기민함 (R)
ㄴ 삭제되었습니다.
● 시공의 광란 (지속 효과)
ㄴ 삭제되었습니다.
● 폭풍 보호막 (사용 효과)
ㄴ 삭제되었습니다.
● 되돌리기 (사용 효과)
ㄴ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여사냥군의 눈 (R)
ㄴ 그림자 추적을 사용하면 2초 동안 모든 적 영웅이 드러납니다.
● 새로운 특성: 얼음날 화살 (지속 효과)
ㄴ 공격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대상의 공격력이 3초 동안 5%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X4}회 중첩됩니다.

※ 개발자의 의견: 몇 달 전, 디자인 회의에서 티란데와 우서의 치유 방식을 바꾸기로 결정했습니다. 아군과 자신을 동시에 치유하는 능력은 근거리 치유사에게 더 어울린다고 생각했고 최근 개편에서 우서에게 적용했습니다. 하지만 엘룬의 빛에서 이 기능을 단순히 제거하는 대신, 일반 공격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로써 꾸준히 적을 공격할 수 있는 플레이어들은 더욱 효율적으로 치유를 할 수 있을 것이고, 개발팀 또한 치유에 중점을 두었던 일부 능력들을 기능성과 공격력으로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번 개편에 아주 만족하며 플레이어들이 새로워진 티란데로 어떤 활약을 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데하카

기술
검은 벌레떼 (W)
● 공격력이 3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 더는 영웅에게 추가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에서 10초로 증가했습니다.

특성
1레벨
● 원시적인 포악함 (W)
ㄴ 삭제되었습니다.
● 향상된 민첩성 (고유 능력)
ㄴ 정수 50개당 증가하는 이동 속도가 1.5%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ㄴ 추가된 기능:
ㄴ 수풀추적자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수풀에서 나온 후 1초에서 3초로 증가합니다.
● 조직 재생 (고유 능력)
ㄴ 추가된 기능:
ㄴ 재생의 구슬을 획득하면 정수를 10개 수집합니다.

7레벨
● 굶주린 광기 (Q)
ㄴ 일반 공격으로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정수 포식자 (W)
ㄴ 삭제되었습니다.

13레벨
● 신속한 추격 (고유 능력)
ㄴ 삭제되었습니다.
● 사나운 추적자 (고유 능력)
ㄴ 새로운 기능:
ㄴ 수풀추적자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활성화된 동안 기술 위력이 25%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원시의 분노 (지속 효과)
ㄴ 보유 중인 정수 하나당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의견: 이번 변경은 데하카의 특성들의 승률과 선택률을 기반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선택률이 저조한 특성들을 제거하고 일부 특성들은 통합하여 경정생을 갖추도록 만들었죠. 이번 변경으로 데하카의 특성 조합에 더욱 많은 가능성이 열리길 기원합니다.


버그 수정

아트
● 유령 트레이서: 이제 시간 역행의 시각 효과가 유령 트레이서의 모델에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루시우: 등급전 화면에서 위로 튀어나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악마 디아블로: 지옥문을 사용한 직후에 종말을 사용하면 종말의 시각 효과가 대악마 디아블로의 모델에 지속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브락시스 항전: 신호기를 점령하는 중에 플레이어에게 자리비움 경고가 뜰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락시스 항전: 이제 양 팀이 모두 신호기를 점령하지 않았을 때 미니맵 하단에 보이는 신호기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정상적으로 중립으로 표시됩니다.
● 파멸의 탑: 아군 폭풍의 전당의 끝에 걸려 이동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체험하기: 아군 영웅이 없음으로 설정되어도 요새 초기화 후에 말퓨리온이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기술, 특성
● 아바투르: 갑피 연결체가 의도한 것보다 적은 양의 보호막을 부여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바투르: 갑피 연결체의 부가적인 보호막이 질긴 갑피의 영향을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즈모단: 이제 통과할 수 없는 지형에 악마의 침공을 사용해도 악마 보병들이 대상 위치에서 근접한 곳에 생성됩니다.
● 아즈모단: 모두 불타리라를 준비하는 중에 이동 명령을 내리면 기술이 취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카시아: 내면의 빛의 기술 설명이 특성을 선택하기 전과 후에 반경이 25% 증가한다고 정상적으로 표기합니다.
● 카시아: 진압이 감속, 기절 상태인 돌격병과 용병에게 추가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카시아: 카시아가 정지된 상태에서 발키리를 사용하면 의도한 것보다 적을 더 많이 끌어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데하카: 굶주린 광기를 선택한 후에 일반 공격으로 끌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정상적으로 감소합니다.
● 갈: 이제 갈이 연발 어둠의 화살을 시전하는 중에 정상적으로 밀치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즈로: 잘나가! 포탑을 자신이나 유닛 도는 영웅 모델 밑에 설치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케리건: 군단의 분노 특성의 광역 피해로 칼날 여왕의 여세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발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오릭: 끈질긴 휩쓸기가 의도한 것보다 많은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트레이서: 이제 실바나스의 빙의에 걸린 돌격병들을 정상적으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소리
● 아나운서: 이제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전투 준비" 음성이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 영웅 선택: 일부 영웅들이 선택된 후에 대사가 반복적으로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 선택: 포르투갈어, 중국어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게임을 검색할 때 루시우의 음성이 출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수집품: 해상도가 1280x1024 또는 1152x864로 설정되었을 때 수집품 화면이 잘려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수집품: 이제 수집품에서 이름이 잘린 아이템에 커서를 올려두면 아이템의 전체 이름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이모티콘: 이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플레이어들 간의 귓속말에서 표시된 이모티콘이 블리자드 런처 대화창에서 귓속말 명령어로 표시됩니다.
● 빠른 시전: 빠른 시전으로 기술을 사용할 때 "우클릭이 미니맵 무시" 기능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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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리포터 203개 등록됨 (2017-05-23 ~ 2016-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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