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유니버스에 신규 게임 모드 '점령전'이 추가되었다. 점령전은 별도의 전장인 '수호령의 궁'에서 진행되는 게임 모드다. 기존의 전장인 '제 3 점령기지', '드래곤의 둥지'가 공성전을 기반으로 진행되던 것과 달리, 일종의 거점인 '신단'을 점령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단은 총 7개가 있고 그 중 일부가 특정 시점에 활성화된다. 이를 적보다 많이 점령하면 '소환의식'에 성공하게 되고, 소환의식을 총 4번 누적하면 전투에서 승리한다.

수호령의 궁은 지하 2층과 지상 3층, 총 5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전장이다. 전장의 가장 큰 특징은 공성병이 등장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또한, 중립 몬스터는 '사방신'으로 통칭하는 사천왕(백호), 사천왕(주작), 사천왕(청룡), 사천왕(현무) 네 종이 전부로, 제 3 점령기지나 드래곤의 둥지와 비교하여 그 수가 매우 적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부활 대기 시간의 단축이 있다. 부활 대기 시간이 기본적으로 6초이기에 다른 전장에 비해 재빨리 다시 전장에 합류할 수 있다. 또한, 무작위로 일정 시간 동안 지속되는 버프를 받게 되는데, 방어력 상승 등의 혜택으로 하이퍼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준다. 부활 버프의 종류는 무작위로 결정된다.

▲ 신규 게임 모드 점령전은 수호령의 궁에서 진행된다


◆ 점령전 시작하기! 하이퍼 선택은 공성전과 같은 방식

점령전은 로비 화면 상단, 모드 선택의 점령전 항목으로 진행할 수 있다. 만약, 사용자 설정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다면 사용자 설정 항목에서 수호령의 궁을 선택하면 된다.

하이퍼 선택은 일반 대전 공성전과 동일하다. 별도의 규칙은 없으며, 하이퍼 선택 화면에 돌입하면 원하는 하이퍼를 100초 안에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같은 팀원이 먼저 선택한 하이퍼는 플레이할 수 없다. 모든 유저가 하이퍼 선택을 완료하면 10초간의 대기 시간 후 대전에 돌입하게 된다.

대전 시작 시에는 6,000골드가 주어진다. 이후 초당 36골드가 자동으로 지급된다. 이 외에 골드를 획득하는 방법으로는 적 하이퍼 처치와 사방신 사냥이 있다. 초반에 가지게 되는 골드가 상당하기에 아이템 업그레이드도 다른 전장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경험치는 초당 18이 주어지고 이 외 수급 방법으로는 하이퍼 처치가 있다.

▲ 하이퍼 선택은 기존 일반 대전 공성전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된다


▲ 전투가 시작되면 6,000골드가 주어진다


◆ 승리의 핵심은 신단 점령, 여러 명이 함께하면 점령 시간이 감소한다

대전이 시작되면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신단이 활성화된다. 전체 전장에 존재하는 신단은 총 7개지만 활성화되는 신단의 개수는 1개, 3개, 5개, 7개 중 무작위로 결정된다. 각 신단의 위치는 지하 2층에 1개, 지하 1층에 2개, 지상 1층에 1개, 지상 2층 2개, 3층 1개로 고정되어 있으나, 어떤 위치의 신단이 활성화될 것인지도 미리 확인할 수 없다.

승리를 위해서는 신단 점령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활성화된 신단 중 과반수를 한 팀이 점령하면 소환의식에 성공하고 신단이 즉시 초기화된다. 이러한 소환의식을 네 번 달성하면 대전을 승리로 마무리할 수 있다.

점령을 위해서는 목표로 하는 신단 주위의 둥근 원 안으로 진입해야 한다. 점령 가능한 상태의 신전일 경우 점령 시도를 나타내는 게이지 바가 상승하고 100%를 달성하면 해당 신단을 점령하게 된다. 한 명의 하이퍼가 진입했을 때에는 초당 4%씩 게이지가 차오르기에 총 25초의 시간이 필요하다.

같은 팀의 하이퍼가 같이 점령에 나서면 필요한 시간이 줄어든다. 두 명이면 7%, 세 명이면 10%, 마지막으로 네 명이 함께 하면 초당 12% 씩 게이지가 오른다. 즉, 모든 팀원이 모여 신단 점령을 시도하면 약 8초 만에 완료할 수 있다. 다만, 신단이 여러 곳에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에서 한 신단에 집중한다면 다른 곳이 적에게 무방비로 노출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적절한 인원 배분이 필요하다.

▲ 여러 하이퍼가 함께 점령 시도 시 필요한 시간이 감소한다


▲ 신단 점령을 두고 전투가 자주 펼쳐진다


신단을 점령하고 있는 도중, 적팀의 하이퍼가 신단 영역 안으로 진입하면 게이지는 더 이상 상승하지 않는다. 공격을 당하지 않더라도 신단 영역 내에 들어오는 것만으로도 점령이 멈춘다. 계속해서 점령하려면 전투를 통해 상대 하이퍼를 몰아내거나 처치해야 한다. 상대가 점령을 시도할 때도 게이지 수치는 확인이 가능하기에 영역에 침입하거나 전투를 유도하며 점령을 방해하는 플레이가 중요하다.

양 팀의 소환의식 성공, 신단 점령 현황은 인게임 화면 우측 상단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푸른색 게이지 바와 붉은색 게이지 바는 각 팀의 소환의식 성공 횟수를 나타낸다. 1회 성공 시 25%씩 상승한다.

신단이 등장하면 게이지 바 아래로 신단 아이콘 총 7개가 표기된다. 이 중 회색 아이콘은 활성화되지 않은 신단의 개수를 의미하고, 흰색 아이콘은 현재 활성화된 신단을 나타낸다. 신단이 점령된다면, 성공한 팀에 따라 빨간색 혹은 파란색 아이콘으로 변경된다.

▲ 소환의식 및 신단 점령 여부는 우측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방신 처치 시 강력한 버프 획득 가능! 기회가 된다면 처치하는 것이 좋다

수호령의 궁 지하 2층 좌, 우측과 지상 3층 좌, 우측에는 각 한 마리씩 사방신이 존재한다. 지하 2층 좌측에 있는 사방신이 사천왕(주작), 우측이 사천왕(백호)다. 지상 3층 좌측에는 사천왕(청룡)이 자리 잡고 있고, 사천왕(현무)는 그 오른쪽에 존재한다. 사방신은 대전이 시작되면 전장에 소환된다. 상당한 생명력과 공격력을 갖추고 있어, 대전 초반 소수의 하이퍼로는 처치가 매우 어렵다. 각 사방신은 처치에 성공하면 이후로 재소환되지 않는다.

사방신 사냥에 성공하면 500골드와 함께 '사방신의 혼'이라는 버프 효과가 드랍된다. 이를 획득하면 팀원 모두가 공격력과 방어력이 5% 증가한다. 또한, 각 사방신을 처치할 때마다 중첩이 가능하기에 한 팀에서 모든 사방신을 사냥했을 때에는 총 20%의 공격력 및 방어력 상승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방신의 혼 버프는 대전이 종료될 때까지 영구적으로 지속되며 사망하더라도 사라지지 않는다. 대전 시간이 약 7분을 지나면 혼자서도 어렵지 않게 사냥이 가능하고 버프 효과가 상당하기에 기회가 된다면 사방신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과도한 인원 배분을 할 경우 신단 점령의 주도권을 잃을 수 있으므로 뺏기지 않는 선에서 항상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상대 팀이 사방신 처치에 나설 경우 전투를 펼쳐 방해하는 것이 좋다. 사방신 처치를 상대 팀에서 성공하더라도 사방신의 혼 버프 효과는 드랍 아이템을 획득하는 팀에게 주어지므로, 스틸을 노려보는 움직임도 시도해볼 수 있다.

▲ 사방신은 지하 2층과 지상 3층 좌, 우측에 자리잡고 있다


▲ 사방신을 처치하면 공격력 및 방어력 상승 효과의 사방신의 혼 버프를 얻을 수 있다


◆ 신단 초기화 후 등장하는 항아리를 파괴하면 비법서를 얻을 수 있다! 부활 버프 활용도 필요

활성화된 모든 신단이 양 팀에 의해 점령이 완료되면 신단이 초기화된다. 그리도 다음 신단 활성화 시간까지는 전장 곳곳에 항아리가 생성된다. 항아리를 깨트리면 영구적으로 하이퍼에 적용되는 효과를 가진 비법서가 드랍된다.

비법서는 획득 시 효과가 무작위로 결정된다. 그 효과는 공격력 +3, 방어력 +3 등 하이퍼 성능을 상승시킬 수 있다. 꾸준히 획득해나간다면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의 혜택이기에 신단이 초기화되면 항아리 획득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항아리는 미니맵에서 노란색 아이콘으로 표기되어 간단하게 등장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점령전에서는 하이퍼가 사망했을 때 부활 대기 시간이 기본 6초로 다른 전장에 비해 짧다. 여기에 부활 시 일정 시간 동안 지속되는 별도의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부활 버프의 종류는 무작위로 결정된다. 사망에 대한 부담감이 적기에 적극적으로 전투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 부활 버프를 가진 채 포탈을 이용하여 빠르게 전투 지역으로 합류하면 버프 혜택을 최대한으로 누릴 수 있지만, 포탈 사용에 골드가 소모되므로 상황에 따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 신단이 초기화되면 전장 곳곳에는 항아리가 소환된다


▲ 항아리 파괴 시 공격력 상승 등의 효과가 있는 비법서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