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진행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플레이오프 결승전에서 RRR과 클러스터 언밸런스(이하 언밸런스)가 7회차 결승에 이어 다시 만났다. 이번에도 풀 세트 접전 끝에 RRR이 극적인 역전 드라마를 완성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위기의 순간에도 침착하게 상대 영웅을 하나씩 제거하며 마지막까지 기회를 노렸던 RRR의 승리였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플레이오프 결승전 1세트

◇ 전장 : 영원의 전쟁터

[클러스터 언밸런스]
▶ 픽 : 겐지(루팡) / 아눕아락(안무서운사람)/ 말퓨리온(웰노운)/ 첸(레드비틀)/ 타이커스(E프라임)

[RRR]
▶ 픽 : 무라딘(콩)/ 리밍(이즈)/ 티리엘(메탈슬러그)/ 그레이메인(오덕)/ 우서(떼껄룩)

영원의 전쟁터에서 결승전 첫 세트가 열렸다. 언밸런스는 불멸자를 주더라도 첸으로 시간을 벌며 킬까지 만들어냈다. 하지만 '안무서운사람'의 아눕아락이 자꾸 홀로 끊기는 장면이 이어지며 흐름이 RRR 쪽으로 가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10레벨 이후에 언밸런스의 '루팡' 겐지가 한타에서 용검으로 상대를 휩쓸어버렸다. 피를 깎은 뒤 아군들이 킬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해줬다.

하지만 RRR은 다음 교전에서 침착하게 대처했다. '떼껄룩'의 우서가 들어오는 겐지를 노리거나 아군을 살려냈다. 들어온 상대를 차례로 마무리해갔고 불멸자와 함께 진격해 핵을 파괴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플레이오프 결승전 2세트

◇ 전장 : 하늘 사원

[클러스터 언밸런스]
▶ 픽 : 겐지(루팡) / 무라딘(레드비틀)/ 말퓨리온(웰노운)/ 스랄(안무서운사람)/해머 상사(e프라임)

[RRR]
▶ 픽 : 티리엘(콩)/ 폴스타트(이즈)/ 우서(떼껄룩)/ 그레이메인(오덕)/ 아눕아락(메탈슬러그)

이어진 2세트가 하늘 사원에서 열렸다. RRR은 겐지와 교전을 하지 않고 운영만으로 앞서갔다. '이즈'의 폴스타트가 집요하게 탑 라인을 밀어냈다. 겐지가 탑을 막으러 간 사이 대규모 용병 부대와 RRR이 봇으로 향했다. '콩'의 티리엘이 순식간에 파고들어 상대의 퇴로를 차단해버렸다. 그 사이 아눕아락이 CC 연계를 이어가며 봇 라인 성채를 시원하게 밀어냈다. 위기 순간이 찾아오면 폴스타트가 광풍으로 밀어버리며 다시 회복하고 돌아왔다. 하지만 언밸런스의 기량은 불가사의했다. 겐지의 용검이 허무하게 빠진 상황에서 들어오는 그레이메인부터 상대를 차례로 끊어버렸다. 겐지의 질풍참이 끊임없이 이어지며 핵을 파괴하고 1:1 동점 상황이 됐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플레이오프 결승전 3세트

◇ 전장 : 용의 둥지

[RRR]
▶ 픽 : 알라라크(메탈슬러그)/ 말퓨리온(떼껄룩)/ 나지보(이즈)/ 무라딘(콩)/ 해머상사(오덕)

[클러스터 언밸런스]
▶ 픽 : 폴스타트(e프라임)/ 티리엘(안무서운사람)/ 첸(레드비틀)/ 리밍(루팡)/ 카라짐(웰노운)

우승자를 가릴 3세트. 시작부터 언밸런스는 교전을 열었고 티리엘을 희생해 2킬을 만들어냈다. 언밸런스는 'e프라임'의 폴스타트가 미드에서 '이즈'의 나지보를 압도하며 첫 용기사까지 탔다. '레드비틀'의 첸은 알라라크를 상대로 포탑 앞에서 지독하게 괴롭혔다. 기술을 가볍게 피하고 합류하는 폴스타트-리밍과 함께 연이어 2킬을 만들어냈다. 16레벨을 먼저 달성한 언밸런스는 상대를 몰아내고 용기사를 다시 한번 가져갔다.

RRR은 티리엘이 용기사를 탄 타이밍을 정확히 노렸다. '떼껄룩'의 말퓨리온이 항혼의 꿈으로 역전의 발판을 만들었다. 하지만 침착한 언밸런스의 대처는 완벽했다. 폴스타트가 조심조심 탑 라인을 장악하고 미드로 빠르게 합류했다. '안무서운사람'의 티리엘이 상대 퇴로를 차단하고 축성까지 더 해 무라딘을 안정적으로 제거했다. 그런데 또다시 재역전의 드라마가 나왔다. 성채를 파괴하기 위해 버티던 언밸런스의 영웅을 차례로 끊어낸 RRR이 바로 핵으로 향해 극적인 역전승을 완성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플레이오프 결승 결과

클러스터 언밸런스 1 vs 2 RRR
1세트 클러스터 언밸런스 패 vs 승 RRR - 영원의 전쟁터
2세트 클러스터 언밸런스 승 vs 패 RRR - 하늘 사원
3세트 클러스터 언밸런스 패 vs 승 RRR - 용의 둥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