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영웅전에서 6월부터 8월까지 여름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 'Rise'가 진행된다. 6월에는 스토리나 캐릭터, 아이템 등의 유저 편의성이 크게 변경된다. 7월에는 신규 캐릭터 '미리'와 레이드 전투 '에스시더'가 예정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8월에는 린의 2차 무기 '블뤼테'가 업데이트된다.

먼저 6월에는 스토리나 캐릭터, 아이템 등 유저 편의성이 크게 변경된다. 스토리 진행 방식이 개편되어 NPC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스토리 진행이 가능한 '제자리 스토리 진행' 기능이 추가된다.

이외에도 대화 스킵이 가능해지며, 스토리 힌트 기능, 반복적인 스토리 동선 개선 등으로 인해 편리한 스토리 진행이 가능해진다. 또한 모든 캐릭터의 캐릭터 배경 스토리가 추가된다. 캐릭터 고유의 배경 스토리는 프롤로그 전에 확인할 수 있다.

◆ 마비노기 영웅전 공식 Rise 업데이트 영상



캐릭터 방면에서는 모든 캐릭터의 스태미나 기본 수치가 160으로 상향되어 보다 지속적인 전투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기본 이동 속도가 빨라져 보다 경쾌한 전투와 이동이 가능해진다. 이외 공격 속도 상향이나 스킬 효과 변경 등 캐릭터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성능에 차별화를 두게 된다.

장비 숙련 스킬이 개편되어 천옷, 경갑, 중갑, 플레이트 마스터리 4종이 '방어구 마스터리'로 통합된다. 진영 스킬도 추가된다. 팔라딘과 다크나이트 모두 스킬 3종씩 추가되며, 이로 인해 획득 가능한 진영 스킬 포인트가 8만에서 10만으로 확장된다. 이외 새로운 스킬 습득이나 랭크업 가능한 스킬이 생길 경우 알려주는 알림 기능도 추가된다.

인챈트 스크롤도 개편된다. 인챈트 스크롤이 알아보기 쉽도록 아이콘이 변경되고 아이템 설명도 추가된다. 일부 인챈트 스크롤은 랭크가 변경되거나 능력치가 상향 조정되는 등의 개편도 이루어진다. 시즌3의 각 에피소드 스토리 최종 완료 시 지급되는 보상도 강화되어 90레벨 레어 무기 재료가 지급될 예정이다.

강화 단계가 20까지 확장된다. 반면 아이템 강화나 인챈트에 실패했을 때 사용된 각종 룬, 인챈트 스크롤 등에 따라 새로운 조각 아이템이 지급되며, 해당 조각들을 모아 이후 아이템 강화 및 인챈트 시도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전투 지역이나 레벨에 따라 몬스터가 일정한 재료 아이템을 드랍하도록 변경하며, 재료 및 장비 아이템 전반에 걸쳐 대대적인 개편이 진행된다.

◆ 마비노기 영웅전 공식 스토리 영상



UI 편의성도 개편된다. 채팅창, 우편함, 소지품창, 일일미션 등의 UI가 개편되어 조작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퀵슬롯이 확장되어 다양한 스킬이나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게 되며, 건물 안에서 빠른 전투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전투 개편도 진행된다.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개선되고 전투 완료 대기 시간의 제거, 전투 중 이동 속도 상향 등 편의성을 고려해 전투 기능이 개선된다. 시즌2 전투도 리뉴얼된다. 시즌1과 같이 전투 지역을 여러 번 이동하지 않고도 진행이 가능해지며 보상 및 시스템 개선도 적용된다. 일부 레이드 전투의 경우 일반 전투로 변경되며 전투별 제공되는 보상도 대폭 개편된다.

이외 장비 그래픽이나 배경, 오브젝트, 이펙트 등 전반적인 그래픽이 개선되며 모든 스토리 컷신에 등장하는 '티이'의 외형이 개편된다. 또한 약 40종 이상의 전투에 멀티 프로세스의 적용이 가능해진다.

7월에는 신규 캐릭터 '미리'와 레이드 전투 '에스시더'가 추가된다. 미리는 델리아 등장 이후 약 1년 반 만에 추가되는 여성 캐릭터로 본인의 몸보다 거대한 무기를 사용한다. 신규 레이드 보스 에스시더는 마치 마족과 같은 외형을 하고 있으며 거대한 꼬리와 팔에 위치한 날개가 특징이다.

8월에는 린의 2차 무기 '블뤼테'가 추가된다. 블뤼테는 우산 형태의 무기로 전투 방식이 등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진 바 없다. Rise업데이트는 본서버에 앞서 5월 24일(수) 테스트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으로, 일부 콘텐츠를 먼저 체험해볼 수 있다.

▲ 신규 캐릭터 미리 컨셉 아트

▲ 에피소드 업데이트와 함께 레이드 보스 에스시더가 추가될 예정이다

▲ 린의 2차무기 블뤼테는 우산을 이용해 전투를 벌이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