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텐센트 1분기 게임 매출 4조 3,600억 원...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중국의 거대 기업 '텐센트'는 지난 5월 17일, 올해 3월 31일까지의 1분기 매출 실적을 발표했다.
텐센트는 올해 1분기에 광고 수입이 급증하고, 모바일 게임 시장 및 온라인 게임의 선전으로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55%증가한 약 495.5위안(약 72억 달러, 약 8조 479억 원)을 달성했다. 당기 순이익은 135억 위안으로 나타났으나 예상치는 약 130억 위안(약 2조 1,100억 원)이다.
이중 PC 클라이언트 게임의 경우는 전년 대비 24% 증가한 141억 위안의 매출을 올렸으며, 이는 '리그 오브 레전드', '던전앤파이터' 및 '피파온라인3'와 같은 주요 타이틀에서 발생했다. 스마트폰 분야의 경우는 '킹스 오브 아너', '드래곤네스트 모바일', '크로스파이어 모바일' 등 기존 게임 및 신규 게임에 힙입어 전년 대비 57% 증가한 129억 위안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발표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텐센트가 소셜 미디어 사용자층을 바탕으로 온라인 광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있다는 점이다. 텐센트는 1분기에 사회적 및 기타 광고 수익으로 인핸 매출이 전년 대비 67% 성장한 43.8억 위안을 기록했다. 이는 주로 '위챗'의 광고 게제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기 텐센트의 소셜 네트워크 매출 역시 전년 대비 56% 증가한 122억 위안에 달했으며, 미디어 광고 수익 역시 전년 대비 34% 증가한 약 228억 위안을 기록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