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와 유럽에서 진행되는 새로운 도전의 장!


블리자드는 5월 22일 "오버워치 리그"에 앞서 북미와 유럽의 프로 선수 발굴을 위한 "오버워치 컨텐더즈(Overwatch Contenders)"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오버워치 컨텐더는 한국의 오버워치 APEX,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오버워치 퍼시픽 챔피언십, 중국의 오버워치 프리미어 시리즈를 모델로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새롭게 시작되는 공식 지역 대회이다. 정식 시즌에 앞서 진행되는 시즌 0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데, 총상금 50,000달러의 규모로 진행되는 이 대회를 통해 지역별 상위 8개 팀을 가리게 된다.

북미 지역은 APEX에 참가 중인 EnVyUS와 Rogue의 2팀을 포함해 시즌 0의 상위 6개 팀으로 구성된 8개 팀이 시즌 1의 라운드 로빈 플레이에 참여한다. 총 6주간 진행되는 이 리그에서 상위 4개 팀은 총상금 100,000달러가 걸린 오프라인 플레이오프를 진행하게 된다. 유럽 지역 역시 동일한 방식으로 리그를 진행해나가게 된다.

6월 3일부터 시작하는 경기는 트위치tvMLG.tv를 통해 중계되며, 새로운 강자들을 확인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이번 오버워치 컨텐더즈는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의 공식적으로 진행되는 대회이자 오버워치 리그에 앞서 지역 연고팀을 구성하려는 투자자들에게 어필할 중요한 기회이다. 이번 대회에서 상위의 성적을 거둔 팀에게는 2018년 진행되는 오버워치 컨텐더즈에 앞서 진행되는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의 참가 기회가 제공되기 때문에 양 지역 모두 많은 팀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오버워치 컨텐더즈의 보다 자세한 사항과 참가신청 안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즌 0의 지역별 일정은 다음과 같다.




◆ 공개 예선 : 그룹스테이지 진출을 위한 16개 팀 선발

북미 : 6월 3일, 4일 진행
유럽 : 6월 10일, 11일 진행


◆ 그룹 스테이지 :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한 8개 팀 선발

북미 : 6월 17일, 24일 진행
유럽 : 6월 18일, 25일 진행


◆ 플레이오프 : 챔피언십을 위한 최종 8개 팀의 대결

북미 : 7월 1일
유럽 : 7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