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7-05-24 10:15
댓글 :
29

[인벤만평] Gap is Closing?! 더욱 흥미로워진 국제 LoL 무대

석준규(Lasso@inven.co.kr)


이번 만평은 한국의 SKT T1의 승리로 마무리된 MSI 2017과 높아진 수준의 국제 대회에 대한 내용입니다.

머나먼 브라질, 각 대륙에서 '한 가닥' 하고 온 강팀들이 치열한 승부를 벌였던 MSI. 이번 MSI도 역시나 SKT T1이 우승을 거머쥐며 한국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높였습니다. 하지만 퍼펙트 스코어로 우리에게 익숙했던 SKT T1도, 우승으로 가는 길이 그렇게 만만하지는 않아 보였습니다.

우승의 문턱, 결승에서 SKT T1이 만난 상대는 유럽의 G2였습니다. 사실 이것만으로도 국제 무대에서는 꽤나 많은 이들의 예상을 뒤집은 것이었습니다. G2의 준결승 상대였던 중국의 WE의 기세가 매섭기도 했고, 전부터 유럽 리그는 '재미있지만 잘 하지는 못하는' 리그로 비춰져왔기 때문이었죠. 많은 사람들은 WE를 꺾고 결승에 진출한 G2를 보며 운이 좋았다고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마지막 무대에서 유럽 리그 팀인 G2를 만난 SKT T1에게도 운이 따른다 평가하기도 했죠.

그런데 웬걸, G2는 라인전에서 크게 밀리는 모습을 보이지도 않았고, 국제 무대의 패왕이었던 '페이커' 선수를 상대로도 기죽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또한 메타를 따르는 날카로운 밴픽과, 개인이 아닌 팀이 움직이는 유기적인 운영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만반의 준비를 한 G2는 SKT T1에게서 깔끔한 2세트 승리를 따내기도 하며 수많은 팬들을 흥분시켰습니다.

결국 승부는 SKT T1의 3:1 승리로 끝이 났습니다. 하지만 많은 관객들은 재미만 선사할 줄 알았던 G2에게, 나아가 그렇게 대단하다고 생각하지 않던 유럽 리그에 다시 주목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거기서 더 나아가, 국제 무대가 완전히 한국의 무대만은 아님을, 다른 리그의 팀들도 단점을 보완하고 연습에 매진하면 충분히 그 '갭'을 줄일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하기 충분한 결과였습니다.

LCK 외의 다른 리그에서 보이는 단점들은 꽤나 오랫동안, 구체적으로 지목되어 왔습니다. 언어가 다른 멤버들간의 의사 소통 문제, 팀의 움직임보다는 개인의 활약에 의존되는 운영, 절대적인 연습의 양. 이러한 것을 딛고, 잘 연구한 밴픽과 좋은 경기력을 보인 G2를 보며 비단 유럽 팬들 뿐만이 아닌 많은 한국 팬들도 감탄을 하곤 했습니다.

Gap is Closing. 본 뜻과 다르게, 오히려 한국이 다른 리그를 압도할때 한탄과 조롱의 의미로 쓰이곤 했던 문구입니다. 앞으로도 오랫동안 이 문구가 가망 없는 농담으로 쓰이게 될지, 아니면 더욱 재미있는 국제 무대를 향한 희망찬 메시지로 사용이 될수 있을지. 이에 대해서는 결승전에서 보여준 G2의 모습이야말로 좋은 대답이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될 국제 무대에서, 모든 대륙이 쟁쟁하고 멋진 승부를 벌일 날이 금방 찾아오길 바라 봅니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벤 최신 핫뉴스

[뉴스] '길건너 친구들' 흥행 비법? 게임의 브랜드화 [1] 김규만 (Frann@inven.co.kr) 10-23
[뉴스] 내 게임 돋보이게 만드는 '포지셔닝' 비결은? [0] 김규만 (Frann@inven.co.kr) 10-23
[뉴스] '하이퍼 라이트 드리프터'를 통해 보는 시스템적 스토.. [0] 김규만 (Frann@inven.co.kr) 10-23
[뉴스] 배틀그라운드 for kakao, 무엇이 어떻게 달라질까? [45] 인벤팀 (desk@inven.co.kr) 10-23
[인터뷰] "오버히트, 정말 수집할 '맛' 나게 만들었습니다" [22] 박태학 (Karp@inven.co.kr) 10-23
[순위] [10월 4주차 온라인 순위] 홍련이 다가온다! '파이널판.. [82] 윤홍만 (Nowl@inven.co.kr) 10-23
[뉴스] 콜 오브 듀티: WWII AD, "이번 시리즈는 전쟁의 참상을.. [23] 정필권 (Pekke@inven.co.kr) 10-23
[뉴스] 창공에서 펼쳐지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 티저사.. [33] 허재민 (Litte@inven.co.kr) 10-23
[뉴스] 액토즈소프트의 e스포츠 도전, WEGL의 현재는? [20] 박범 (Nswer@inven.co.kr) 10-23
[동영상] 낮에는 사장, 밤에는 모험가? 가게 주인의 던전 탐험기.. [19] 이현수 (Valp@inven.co.kr) 10-23
[뉴스] 허니문 기간 끝! '배틀그라운드'가 극복해야 할 5가지.. [47] 이두현 (Biit@inven.co.kr) 10-23
[뉴스] 쾌적하게 짓고 부수고! 포트나이트, 아시아 서버 테스.. [16] 허재민 (Litte@inven.co.kr) 10-23
[뉴스] 코난 오브라이언 출현! '리니지2 레볼루션', 북미 서비.. [74] 김지연 (KaEnn@inven.co.kr) 10-21
[인터뷰] 소비자가 생산자가 되는 축제, '네코제'의 금손들을 만.. [9] 허재민 (Litte@inven.co.kr) 10-21
[뉴스] 파이널판타지14 신규 확장팩 '홍련의 해방자', 12월 1.. [169] 오재국,양영석,문원빈 (desk@inven.co.kr) 10-21
인벤 방송국 편성표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