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코리아가 '해외 접속 안심 차단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해외 접속 안심 차단 서비스'는 해외에서 발생하는 계정 도용 위험으로부터 계정을 보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총 네 가지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먼저, 계정의 이메일이나 휴대전화 인증이 되어있는 경우, 해외에서 클라이언트 로그인이 발생하는 경우 알림이 보내진다. 다음으로 해외에서 접속한 기록이 있을 경우, 로그인이 이루어진 국가와 IP 정보를 열람할 수도 있다. 해당 기능은 본인 명의로 생성한 모든 계정의 접속 기록을 열람할 수 있다.

조금 더 강력한 계정 보호 기능으로는 '클라이언트 강제 로그아웃'과 '계정 잠금' 기능이 있다. 먼저, '클라이언트 강제 로그아웃' 기능은 해외에서 클라이언트로 로그인이 이루어질 경우, 강제로 로그아웃되면서 계정을 보호한다. '계정 잠금' 기능은 해외 클라이언트로 로그인이 발생하면, 해당 계정은 즉시 잠금 상태로 전환되는 기능이다. 두 기능 모두 LoL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켜짐'으로 설정하면 즉시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계정이 잠기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해제할 수 있어, 더욱 강력한 계정 보호 기능으로 보인다.

그간 해외에서 빈번하게 이루어지는 계정 도용 문제는 로그인 보안 시스템이 부실하다는 지적이 있었는데, 이번에 등장한 해외 접속 알림과 차단 기능으로 해외에서 벌어지는 계정 도용을 막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해당 공지의 전문이다.

새로운 계정 보안 서비스가 찾아옵니다

소환사 여러분,

라이엇 게임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보안을 위해 ‘해외 접속 안심 차단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입니다.
함께 이 서비스에 대해 알아볼까요?

해외 접속 안심 차단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어떤 기능인가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해외로부터 발생하는 계정 도용 위협으로부터 계정을 보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초기 설정 ‘켜짐’으로 설정된 서비스

해외 로그인 알림
내 정보 메뉴에서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를 인증하시면, 해외에서 클라이언트 로그인이 발생하는 경우 알림을 보내드립니다.

- 이메일/휴대전화 인증 서비스는 2016년 9월부터 도입되었습니다.
- 인증받지 않은 이메일/휴대전화로는 알림을 보내드릴 수 없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아직 이메일/휴대전화를 인증하지 않으신 분들은 여기를 통해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해외 접속 기록 열람
해외에서 클라이언트 로그인이 발생한 경우, 로그인이 이루어진 국가와 IP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명의로 생성한 모든 계정의 접속 기록이 열람되므로, 소중한 계정들을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초기 설정 ‘꺼짐’이며 필요 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좀 더 강력한 계정 보호를 위해서는 아래 서비스들을 ‘켜짐’으로 설정해 주세요.

클라이언트 강제 로그아웃 기능
이 기능을 '켜짐'으로 활성화하면, 해외에서 클라이언트 로그인이 이루어질 경우 강제로 로그아웃 상태로 전환합니다.

계정 잠금 기능
이 기능을 '켜짐'으로 활성화 하면, 해외에서 클라이언트 로그인이 발생할 경우 해당 계정은 보호를 위해 즉시 비활성화 되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를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 꼭 알아두세요! 접속 이력은 해외 접속 안심 차단 서비스 런칭 후 부터 기록하여, 최대 30일 이내의 기록만 보관됩니다.



설정 메뉴를 살펴볼까요?

(1)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후, 정보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2) 메뉴 중에서 ‘계정 보호’ 영역을 클릭합니다.




(3) 해외 접속 안심 차단 설정에서 각종 계정 보호 기능을 켜고 끄실 수 있습니다.




* 해외에서 접속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차단 서비스를 ‘꺼짐’으로 설정 해 주세요.


[해외 접속 안심 차단 서비스 FAQ 바로가기]


새롭게 도입된 해외 접속 안심 차단 서비스와 함께 안전한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