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되고 있는 글들을 모아보는 '위클리 RO'가 돌아왔습니다. '위클리 RO'는 라그나로크 게임에 대한 이야기는 물론,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야기를 다루는 시간인데요. 이번주엔 레인저로 각성 암다라이스를 잡아낸 유저의 영상의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또한, 애증의 캐릭터 쉐도우체이서라그나로크 리서치와 관련된 이야기도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 Issue. 1 레인저로 각암다 솔플에 성공한 인벤 '셰실'님!

라그나로크 인벤 궁수 게시판에 '각성 암다라이스'를 홀로 잡아낸 레인저가 등장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인벤 '셰실'님인데요. 셰실님은 순수 자력버프와 캐시 아이템만을 이용하여 강력한 보스인 암다라이스를 홀로 잡아냈습니다.

레인저가 홀로 잡아내기 상당히 까다로운 보스지만, '일렉트릭 쇼커'를 활용하고, 무빙만으로 고난이도 보스를 잡아내는 것에 성공했는데요. 많은 유저들이 공략을 축하해주었고, 관련된 팁들도 공유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따라하기가....쉬워보이진 않네요!

▲ 인벤 '셰실'님의 현란한 컨트롤은, 영상에서 직접 확인해주세요






■ Issue. 2 야무치 같은 존재?! 5년 쉐체 유저의 넋두리

'쉐도우체이서'는 언제나 최고의 인기 캐릭터 중 하나라는 평가를 들어왔습니다. 과거에는 뛰어난 아이템 수급 능력을 바탕으로 무자본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또한, 다른 직업군의 스킬들을 활용할 수 있다는 특성상, 여러가지 스킬 빌드로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최근엔 '쉐도우체이서'가 강캐인가?'라는 질문에, 긍정적인 대답을 하는 유저는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라그 인벤 '활간지'님 역시 자유 게시판의 글을 통해 이러한 고충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면서도 강한 캐릭터는 아니지만 흥미가 간다며 '애증'을 표하시기도 했죠.

많은 분들에게 있어 애증의 캐릭터인 쉐도우체이서! 최강은 아니지만 이렇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을 보면, 정말 매력적인 직업이긴 한가봅니다.

▲ 5년 쉐체 유저 '활간지'님이 평가한 쉐도우체이서. 애증이 팍팍 느껴집니다.





■ Issue. 3 '리서치 의견받습니다' 더 나은 라그 만들기 위한 유저들의 노력!

최근, 그라비티는 여러 행사를 개최하여 유저들의 의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5월 27일, '라그나로크 리서치'라는 이름으로, 개임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듣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라그나로크를 사랑하고 아끼는 많은 유저들이 이와같은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그리고 참가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게시판을 통해 여러가지 의견을 내며, 참가자분들께 해당 의견 전달을 부탁하기도 했죠. 이번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게임 발전을 위해 많은 분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라그나로크를 사랑하는 분들이 이렇게나 많으니, 그라비티 역시 유저들이 바람에 적극적으로 응답해줬으면 좋겠네요!




커뮤니티에서 화제되고 있는 이슈를 소개해드리는 '위클리 RO', 이번에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위클리 RO'는 라그 인벤 여러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위클리 RO'에서 다루었으면 하는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 Noori로 인벤 쪽지, 혹은 ro@inven.co.kr로 제보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