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피파 온라인3 챔피언십 조별리그 5라운드 경기에서 8강 진출자가 대거 나왔다. 첫 경기에서는 신보석이 김경영과 무승부를 기록하고 8강을 확정지었다. 이어진 경기에서 원창연이 두 골을 몰아 넣으며 8강으로 향했다. 이미 8강을 진출한 정세현과 변우진의 대결에서는 변우진이 첫 골을 끝까지 지켜내며 승리했다. 마지막 경기에서 전경운은 송세윤을 탈락시키고 자신은 8강으로 향했다.


첫 경기에서는 신보석과 김경영이 맞붙었다. 전반전은 양 선수 모두 안정적인 패스로 과감한 플레이는 나오지 않았다. 후반전에서 신보석이 강력한 역습으로 골을 노려봤지만 골을 성공시키진 못했다. 하지만 무승부를 기록한 신보석은 8강 진출을 확정지었고 , 김경영은 아쉽게 8강으로 향하지 못했다.


이어진 2경기에서 김주성과 원창연이 다시 만났다. 원창연은 정확한 크로스로 골문 앞에 정확한 패스를 보여줬지만, 헤딩슛 방향이 빗나가며 아쉽게 첫 기회를 놓쳤다. 김주성의 패스를 끊고 이어진 슛마저 막혔지만, 세 번째 시도만에 코너킥으로 골을 넣었다. 후반전이 끝날 무렵 원창연이 한 골을 더 추가하며 2:0으로 승리를 거뒀다.

세 번째 경기는 이미 8강 진출을 확정지은 정세현과 변우진의 대결이었다. 변우진은 한 골을 기록한 채 정세현에게 기회를 내주지 않는 탄탄한 운영을 선보였다. 정교한 패스와 발재간으로 시간을 벌었다. 정세현이 골키퍼와 1:1 찬스를 잡았지만 아쉽게 막히며 결국 1:0 변우진의 승리로 마무리 됐다.

마지막으로 전경운과 송세윤의 매인 이벤트 매치가 진행됐다. 첫 골은 전경운이 기록했다. 깊숙한 크로스에 이은 칼 같은 헤딩슛을 성공시켰다. 전경운의 공격은 후반에도 멈추지 않았다. 골문을 두들기며 기회를 노렸고 추가 골까지 성공시켰다. 전경운은 헤트트릭까지 성공시키며 압승을 거두며 8강으로 향했다.


2017 아디다스 피파 온라인3 챔피언십 조별리그 5라운드 일정

1경기 신보석 0 vs 0 김경영
2경기 원창연 2 vs 0 김주성
3경기 정세현 0 vs 1 변우진
4경기 전경운 3 vs 송세윤

2017 아디다스 피파 온라인3 챔피언십 스쿼드

▲ B조 승리, 원창연의 첼시 스쿼드


▲ C조 승리, 전경운의 유벤투스 스쿼드


▲ D조 승리, 변우진의 에버턴 스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