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이 클러스터 언밸런스의 반란을 막았다.

27일 열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승격강등전 1경기 클러스터 언밸런스(이하 언밸런스)와 레이븐의 대결에서 레이븐이 세트 스코어 4:1로 승리하면서 1부 리그 잔류를 확정했다. 언밸런스는 시종일관 싸움에 특화된 조합을 꺼내며 화끈한 모습을 자주 보였지만, 레이븐이 그런 와중에도 한 수 위의 운영을 선보이면서 승리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승격강등전 1경기 1세트

◇ 전장 : 파멸의 탑

[클러스터 언밸런스]
▶ 픽 : 겐지(루팡) / 무라딘(레드비틀)/ 말퓨리온(웰노운)/ 리밍(e프라임)/ 일리단(스케어리가이)

[레이븐]
▶ 픽 : 그레이메인(해파리)/ 티리엘(하멜린)/ 나지보(NMx)/ 디아블로(띠용)/ 우서(조주)

1세트는 레이븐에게 돌아갔다. 시작부터 언밸런스의 겐지와 일리단이 합심해 상대 영웅을 연달아 끊었다. 기세를 탄 언밸런스의 자신감 넘치는 움직임에 레이븐은 조심스럽게 따라가는 운영을 펼쳤다. 16레벨 이후 한타부터 레이븐도 조합의 강점을 살리면서 균형을 꽤 맞추는데 성공했다. 연이은 운영 싸움 승리로 분위기를 바꾼 레이븐은 마지막 한타에서 '하멜린' 티리엘의 환성적인 '축성' 활용으로 짜릿한 역전을 해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승격강등전 1경기 2세트

◇ 전장 : 불지옥 신단

[클러스터 언밸런스]
▶ 픽 : 말퓨리온(웰노운) / 그레이메인(루팡)/ 아눕아락(스케어리가이)/ 정예 타우렌 족장(레드비틀)/ 리밍(e프라임)

[레이븐]
▶ 픽 : 티리엘(해파리)/ 겐지(하멜린)/ 디아블로(띠용)/ 타이커스(NMx)/ 카라짐(조주)

불지옥 신단에서 열린 2세트 승자는 클러스터 언밸런스였다. 레이븐이 밀리는 상황에서도 레벨을 오히려 앞서는 상황을 만들었다. CC가 부족한 조합으로도 타이커스의 화력과 겐지의 활약이 돋보였다. 언밸런스는 상대 겐지의 벽넘기 실수를 잘 활용해 역전을 하려 했다. 레이븐은 16레벨 타이밍에 디아블로의 진입으로 다시 분위기를 바꾸려 했는데, 여기서 '웰노운'의 말퓨리온이 칼 같은 '얼음 방패'와 '황혼의 꿈' 연계로 지원가 캐리가 무언지 제대로 알려줬다. 언밸런스는 마지막 한타에서도 궁극기 대박을 계속 터뜨리면서 상대 핵을 파괴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승격강등전 1경기 3세트

◇ 전장 : 영원의 전쟁터

[레이븐]
▶ 픽 : 말퓨리온(조주) / 타이커스(하멜린)/ 리밍(NMx)/ 누더기(띠용)/ 아서스(해파리)

[클러스터 언밸런스]
▶ 픽 : 티리엘(레드비틀)/ 그레이메인(루팡)/ 무라딘(e프라임)/ 아눕아락(스케어리가이)/ 레가르(웰노운)

영원의 전쟁터에서 언밸런스가 '3탱 조합'을 완성했다. 하지만 레이븐은 강력한 CC 연계로 초반 분위기를 잡았다. 아서스를 살리는 누더기의 갈고리도 돋보였다. 이에 언밸런스는 화끈한 돌진으로 상황 타개에 나섰다. 불멸자를 둘러싼 기싸움에서는 미리 용병을 고용해 라인 압박을 가했던 레이븐이 좋았다. 레이븐은 이를 통해 순식간에 상대 핵 체력을 많이 줄이면서 승기를 굳혔다. 레가르의 궁극기 '선조의 치유'는 이번에도 길고 긴 준비시간의 단점을 드러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승격강등전 1경기 4세트

◇ 전장 : 하늘 사원

[클러스터 언밸런스]
▶ 픽 : 겐지(루팡) / 무라딘(레드비틀)/ 타이커스(e프라임)/ 카라짐(웰노운)/ 티리엘(스케어리가이)

[레이븐]
▶ 픽 : 아눕아락(해파리)/ 그레이메인(하멜린)/ 우서(조주)/ 디아블로(띠용)/ 나지보(NMx)

하늘 사원 운영 싸움에서 레이븐이 점차 우위를 점했다. 10레벨을 먼저 찍은 레이븐은 빠르게 우두머리 사냥에 성공했고, 한타에서도 승리했다. 그러자 언밸런스는 상대 영웅을 연속으로 끊으면서 흐름을 바꿨고, 16레벨 한타 승리로 역전에 성공했다. 하지만 약속의 20레벨 타이밍에 벌어진 한타에서 레이븐이 폭발적인 대미지로 다시 상황을 뒤집었다. 그전부터 '4 공성 용병'으로 봇 라인을 뚫어놨던 것이 컸다. 운영에서 앞섰던 레이븐이 4세트까지 가져갔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승격강등전 1경기 5세트

◇ 전장 : 거미 여왕의 무덤

[클러스터 언밸런스]
▶ 픽 : 그레이메인(루팡) / 티리엘(스케어리가이)/ 디아블로(레드비틀)/ 타이커스(e프라임)/ 레가르(웰노운)

[레이븐]
▶ 픽 : 겐지(하멜린)/ 아눕아락(해파리)/ 누더기(띠용)/ 우서(조주)/ 켈타스(NMx)

레이븐이 켈타스를 오랜만에 시공 속으로 불러들였다. 레이븐이 날카로운 누더기의 갈고리로 압박을 가하자, 언밸런스는 한 발 빠른 공격으로 누더기의 강점을 지우는 전략을 선택했다. 팽팽한 흐름 속에서 레이븐이 상대의 소극적인 운영을 활용해 계속 불리한 시간을 잘 넘겼다. 그러자 '대류' 퀘스트를 완수한 켈타스가 엄청난 광역 대미지를 뽐냈다. 이에 언밸런스는 아눕아락을 빠르게 끊고 우두머리와 거미 시종을 동시에 소환했다. 하지만 레이븐은 위기의 순간에서 한타 완승을 거두면서 그대로 밀고 갔다. 결국, 레이븐이 1부 리그 잔류를 확정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승격강등전 1일 차 결과

레이븐 4 vs 1 클러스터 언밸런스
1세트 레이븐 승 vs 패 클러스터 언밸런스 파멸의 탑
2세트 레이븐 패 vs 승 클러스터 언밸런스 불지옥 신단
3세트 레이븐 승 vs 패 클러스터 언밸런스 영원의 전쟁터
4세트 레이븐 승 vs 패 클러스터 언밸런스 하늘 사원
5세트 레이븐 승 vs 패 클러스터 언밸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