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탱크 세계 최강 팀을 가리는 WGL 그랜드 파이널 2017이 5월 27일(토)부터 5월 28일(일)까지 양일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렸다. 챔피온의 자리에 오른 팀은 'TORNADO ENERGY'로, Na'Vi와 Not So Serious, Ding을 차례로 꺾고 세계 최강팀임을 증명했다.

이번 그랜드 파이널에서는 APAC과 CIS, 유럽, 북미 지역에서 대표로 선별된 12개 팀이 참가했다. 23일과 24일에는 12개의 팀이 격돌하는 그룹 스테이지가 열렸으며, 최종적으로 상위 8팀이 선별되어 파이널 스테이지에 진출할 수 있었다.

8강전 1경기는 APAC 지역 대표였던 EL Gaming과 북미 지역 대표 Elevate가 맞붙었다. 실력으로 밀리는 낌새는 없었고 실제 경기 역시 좋은 활약을 펼쳤으나, 후반 운용 능력이 부족했고 스스로의 전략에 스스로가 무너지는 등 안타까운 모습을 많이 보였다. 결국 타이브레이커까지 가는 접전 끝에 7:6으로 무너지고 말았다.

8강전 2경기는 유럽 지역 대표 Ding과 마찬가지로 유럽 지역 대표인 Oops가 맞붙었다. 유럽 지역 시즌 파이널에서 Ding은 1위, Oops는 3위로 진출했을 정도로 이미 실력의 격차가 많이 나는 상태였다. 결국 이변은 일어나지 않았으며, Ding가 Oops를 7:2로 격파했다.

8강전 3경기는 CIS 지역 대표인 TORNADO ENERGY와 Na'Vi의 대결이었다. 사실상 세계 1위와 2위가 격돌한, 결승전이라 할 수 있을 정도의 경기였다. 많은 이들이 우열을 가리기 어려울 것이라 예상했지만, 예상외로 TORNADO ENERGY가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며 세계 최강팀이라 불렸던 Na'Vi를 7:3으로 꺾는 쾌거를 올렸다.

8강전 4경기는 CIS 지역 대표 Not So Serious와 유럽 지역 대표 Kazna Kru가 대결을 펼쳤다. 비록 CIS 지역에서는 3위로 올라온 Not So Serious지만 역시 CIS는 CIS였다. Not So Serious는 7:2 스코어로 Kazna Kru를 격파하며 무난하게 준결승전에 올랐다.

Elevate와 Ding의 대결이 펼쳐진 4강전 1경기. Ding는 좋은 활약을 보여주며 그랜드 파이널에서는 최초로 유럽팀으로써 결승전에 올라가는 데 성공했다. 4강전 2경기에서는 TORNADO ENERGY가 Na'Vi에 이어 Not So Serious를 격파하며 결승전에 올랐다.

결승전에서 맞붙은 TORNADO ENERGY와 Ding. Ding도 각종 강적들을 물리치고 결승전까지 올라온 베테랑이었지만, TORNADO ENERGY의 벽은 너무 높았다. 전략은 나쁘지 않았으나, 피지컬에서 밀려 계속 손해를 보게 된 것이다. 최종 스코어는 7:2. TORNADO ENERGY가 챔피온의 자리를 재탈환하는 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