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펜타스톰'이 이벤트 상품 표기 수정으로 때아닌 홍역을 앓고 있다.

'펜타스톰'은 지난 27일, '돌려 돌려~ 룰렛판!!' 이벤트를 진행했다. 영웅이나 스킨을 얻는 데 필요한 에너지볼을 대전만 플레이해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본래 에너지볼은 다이아, 루비로만 구매할 수 있었던 만큼, 많은 유저들이 대전을 즐겼다. 하지만 이벤트 내용과는 달리 대전을 해도 에너지볼을 얻을 수 없는 현상이 발생했고 유저들의 문의에 넷마블 측은 공지사항을 통해 "에너지볼은 대전 승리 시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하다"고 밝혔다.

▲ 대전 승리시 획득할 수 있다고 적힌 에너지볼


하지만 대전에서 승리해도 에너지볼이 지급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고 이에 넷마블은 해당 현상에 대해 확인 중이라는 공지사항을 내걸었다. 그리고 약 하루가 지난 29일, 넷마블은 해당 현상에 대해 표기 오류였다고 밝혔다. 원래 에너지볼은 다이아, 루비로만 구매할 수 있는데 대전 승리 시 획득할 수 있다고 잘못 적었다는 것. 이에 넷마블은 표기 오류와 관련해 혼란스럽게 한 점을 들어 보상으로 에너지볼 2개를 순차 지급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그러나 이 같은 공지사항에도 불구하고 유저들은 "확인 후 조치까지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렸다"며, "주말에 대전하느라 들인 시간에 비해 보상이 아쉽다"고 넷마블의 미흡한 조치에 실망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