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불리언게임즈 ⊙장르: 액션RPG ⊙플랫폼: 안드로이드,iOS ⊙출시:7월 27일


‘다크어벤저’ 시리즈는 모바일 플랫폼에서 퀄리티를 최상의 수준으로 끌어올리면서도 저사양으로 구현해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은 글로벌 IP로, 전 세계 3,5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2013년 글로벌 원빌드로 처음 선보인 ‘다크어벤저’는 출시 후 앱스토어 기준 28개 국가와 24개 국가에서 게임 인기순위와 최고매출 순위 TOP10에 진입하며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한, 2014년 출시한 ‘다크어벤저 2’는 앱스토어 기준 27개 국가와 49개 국가에서 게임 인기순위 및 최고 매출순위 TOP 10에 진입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다크어벤저’ 시리즈의 세 번째 타이틀 ‘다크어벤저 3’가 오는 7월 27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다크어벤저’ 시리즈의 강점이 ‘저사양’, ‘하이퀄리티’, ‘실시간 플레이’였다면, ‘다크어벤저 3’는 전작의 강점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다이내믹한 액션과 심층적인 스토리, 커스터마이징 기능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 다이내믹한 콘솔급 액션 연출

‘다크어벤저 3’는 콘솔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다이내믹한 액션을 모바일 플랫폼에 구현했다. 적에게 최후의 일격을 날리는 ‘피니시 액션’과 거대 몬스터의 등에 올라타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몬스터 라이딩’, 몬스터의 무기를 빼앗아 적에게 공격을 가하는 ‘무기탈취’ 등 다양한 연출을 통해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 시켰다.

특히, 캐릭터의 뒤에서 바라보는 백뷰(Back View) 방식과 일반 액션RPG에서 사용하는 쿼터뷰 방식(Quarter View)의 자유로운 시점 전환을 통해 액션 연출성을 더욱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다.

▲ 피니시 액션

▲ 백뷰시점과 쿼터뷰 시점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 스토리가 살아있는 액션RPG

흥미 진진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스토리에 집중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 역시 게임의 재미를 배가 시킨다. ‘다크어벤저 3’에서는 오랜 세월 인간과 오크족의 전쟁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혼돈의 조각’을 발견하게 되면서 세상이 혼란에 빠지게 되고, 이를 주인공이 구원해 나가는 세계관을 담고 있다.

일반 ‘모험 모드’와 분리해 선보이는 ‘스토리 모드’에서는 다양한 컷신과 연출을 통해 ‘다크어벤저 3’의 시나리오를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다크어벤저 3’의 핵심이 되는 액션을 짧고 강렬하게 경험할 수 있다.

▲ 몬스터 라이딩 시스템도 구현됐다.

▲ 몬스터의 무기를 빼앗는 '무기탈취'


■ 세분화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다크어벤저 3’에서는 마법사 ‘벨라’, 전사 ‘케네스’, 버서커 ‘헥터’ 등 기본 3종 캐릭터를 제공하며, 나만의 개성 있는 캐릭터로 육성이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선보인다.

마법사 ‘벨라’는 다양한 속성 마법으로 원거리 전투에 특히 강한 힘을 발휘하는 캐릭터이며, 전사 ‘케네스’는 장검을 사용해 공격과 방어에서 균형 잡힌 전투를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버서커 ‘헥터’는 거대 도끼로 적을 제압하는 강력한 한방 공격을 보유한 캐릭터로, 각각 다른 개성의 전투 능력을 갖췄다.


▲ 좌측부터 벨라, 케네스, 헥터

기본 3종의 캐릭터는 세분화 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통해 다양한 외형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캐릭터의 헤어, 체형뿐만 아니라 눈썹, 눈동자, 코, 입술 등 미세한 부위까지 조절이 가능해 개성 있는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온라인게임에서 접할 수 있었던 ‘염색 시스템’을 통해 무기와 장비 색상을 변경할 수도 있다.


■ 7월 27일, 론칭과 동시에 첫 선 보이는 신규 콘텐츠

넥슨은 7월 27일, 출시 버전에 ‘길드 시스템’을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길드 시스템’은 길드원간 커뮤니티 강화와 초보 유저의 게임 안착을 돕는 중요 시스템으로, 길드에 가입하면 길드 능력치 상승 효과와 길드상점을 이용 할 수 있고, 길드 아지트에 있는 낚시와 온천을 즐길 수 있다. 낚시와 온천은 전투가 주된 콘텐츠인 액션RPG에서 전투 피로도 없이 원하는 재화나 능력치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출시 후 업데이트 계획

넥슨은 ‘다크어벤저 3’의 정식 출시 후 한 달에 한 번 스토리 라인 및 신규 직업 등의 콘텐츠를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유저간의 재미있는 상호작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게임 모드의 확장으로 서비스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오픈 후 3개월 내 ▲신규 스토리 라인 ▲직업 ▲유저가 직접 컨트롤 하는 보스 몬스터 ▲길드 전투 등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