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8일(목) 월드 오브 워쉽에 0.6.6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시나리오 전투의 추가로, 7명이 팀을 구성하여 AI를 상대로 특정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 목표다. 이외 새로운 플레이어 계급이 추가되었으며, 미국 전함을 포함한 군함 성능 변경, 사운드 재작업 등이 이루어졌다.

시나리오 모드에서는 7명이 팀을 구성하여 AI와 전투를 벌이게 된다. 싱글 혹은 전대 참여 모두 가능하며 주 과제 한 개와 보조 과제 다섯 개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주 과제는 작전의 성패를 뜻하며 보조 과제 성과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되는 방식이다. 보조 과제 달성에 따른 보상은 1회만 지급된다. 작전 내용이나 보상은 매 주마다 달라진다.

6월 8일(목)부터 6월 15일(목)까지는 뉴포트 기지 방어 작전이 진행된다. 5~6티어 군함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적들의 공세로부터 아군의 기지를 지키는 것이 주 과제다. 보조 과제는 '주공이 시작되기 전까지 아군 방어선 사수, 주공이 시작되기 전까지 적군함 모두 격침, 아군 항공모함 방어, 육상 구조물 및 지원함 모두 생존, 지원군이 도착할 때까지 아군 기동 함대 중 3척 이상 생존'이다.

◆ 0.6.6업데이트 공식 리뷰 영상



▲ 전투 모드 선택에서 신규 시나리오 전투, 뉴포트 기지 방어를 선택할 수 있다


보조 과제 1개를 달성하면 India Delta와 Juliet Charlie, Mike Yankee Soxisix 신호기 5개씩이 주어지며, 2개를 달성할 경우 Sierra Mike, India X-Ray, Juliet Whiskey Unaone 신호기 5개씩을 지급 받는다. 3개 달성 시 바다의 혼 위장 5개를, 4개 달성 시 일본 1티어 순양함 Hashidate의 10계급 함장이, 5개 모두 달성 시 프리미엄 계정 1일이 주어진다.

비록 AI를 상대하는 전투기는 하지만 5~6티어 군함으로 8티어 군함이 포함된 다수의 적함을 상대해야 하다 보니 난이도는 높은 편이다. 모든 보조 과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아군과의 연계가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시나리오 전투 추가와 함께 플레이어 계급이 15까지 상승하고 관련 업적이 추가됐다. 계급 8 이상일 때부터 시나리오 전투 수행이 가능해지며 이외 플레이어 계급에 따른 추가 기능은 한 단계씩 미뤄지는 방향으로 변경됐다.

▲ 5~6티어로 최대 8티어 군함을 상대해야 하다보니 난이도는 다소 높은 편이다

▲ 완료한 보조 과제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된다


군함 성능 조정도 이루어졌다. 먼저 4티어 이상의 독일 순양함의 고폭탄 관통력이 향상됐다. 기존에는 구경의 6분의 1의 관통력을 지니고 있었지만, 이제 구경의 4분의 1의 관통력으로 계산된다. Nürnberg의 경우 후방 포탑이 360도 회전하는 형태로 변경되었으며, La Galissonniere는 주함포 재장전 시간이 1초 감소했다.

Yūgumo에게는 사거리가 12km의 Type 93 mod. 3 어뢰가 추가되었으며, Lo Yang은 어뢰 사거리와 음파 탐지 소모품 효과가 버프 되었다.

미국 전함인 Montana와 Iowa, Missouri의 집중 방호 구역 위치가 흘수선 근처로 변경되며 결과적으로 방호력이 크게 증대됐다. 이외 함재기의 대함 피탐지율이 5km에서 8km로, 대공 피탐지율은 4.5km에서 7km로 변경됐다.

▲ 미국 전함 Montana와 Iowa, Missouri의 집중 방호 구역이 흘수선 근처로 변경됐다


사운드 효과도 재작업되어 주테마와 상황에 따른 탐지 효과음, 전투 중 대기 시간에 따른 효과음이나 항구 내 음악, 전투 중 음악 등 BGM이 추가됐다. 또한 적과의 거리에 따라 서로 다른 BGM이 출력되게끔 변경됐다.

이탈리아 군함 전용 음성과 Steven Seagal 함장 전용 음성도 추가됐다. Steven Seagal 함장 전용 음성을 듣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별도 설정을 진행해주어야 한다.

이외에도 군함이 침몰되기 직전 어뢰 일제 사격 명령을 내릴 경우 군함이 침몰되더라도 어뢰가 발사되도록 변경됐다. 0.6.6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제 격침당하기 직전 어뢰를 발사하여 마지막 발악을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