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넥슨



넥슨(대표 박지원)은 9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Counter-Strike Online2)’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5peration’의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UI(User Interface)를 개편하여 게임 내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재배치하고 전체적인 디자인을 개선했다. ‘간편 게임 시작’ 메뉴로 원하는 게임을 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고, 로비 화면에 캐릭터를 강조하여 이용자마다 차별화된 배경화면을 제공한다. 또 ‘계급전’에서 활약한 정도에 따라 시즌 종료 후 누적된 ‘전투기금’을 받을 수 있는 ‘전투기금 수신기’를 추가했다.

넥슨은 이번 1차 업데이트 ‘Operation 1. New UI’를 시작으로 6월 22일 캐릭터와 라이팅, 맵 전반의 그래픽을 리뉴얼 하는 ‘Operation 2. New Visual’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후 8월 17일까지 2주마다 신규 모드와 신규 맵을 추가하는 ‘Operation 3~5’ 업데이트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1차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이달 22일까지 ‘뉴페이스 프로필 아이콘’을 지급하는 ‘New UI 새 단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지난 4월 이후 미접속 유저가 게임에 접속 시 ‘특급무기상자’와 ‘100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COME백 특급 이벤트’를 7월 6일까지 실시한다.

‘5peration’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