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7-06-13 14:38
댓글 :
2

[정보] 스팀 게임 즐기기, 어렵지 않아요! 클라이언트 실행 및 배그 구매하기

송원기 기자 (Sconn@inven.co.kr)
배틀그라운드를 즐기기 위해서는 '스팀(Steam)' 클라이언트를 거쳐야만 한다. 이에 '도대체 어떻게 사용하고 게임은 어떻게 구매하는 건지', 스팀을 처음 사용하는 유저라면 여타 게임과 다른 실행 및 구매 방법에 플레이하기까지의 과정을 어렵다고 여기게 된다.

하지만 알고 보면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하는 과정과 게임 설치 및 실행 방법, 구매 방법은 다른 게임과 크게 다를 것이 없으며, 익숙해지면 더 편리하다고 느낄 수 있다.

간단히 방법을 나열하면 스팀 홈페이지(store.steampowered.com)에 접속 → 스팀 클라이언트 설치 → 새 계정 만들기 및 이메일 인증 → 게임 탐색 및 구매 → 결제 정보 기입 및 구매 완료 → 게임 설치 및 실행 으로 볼 수 있다. 설치 이후 회원가입이나 게임 탐색 및 구매는 홈페이지나 클라이언트에서 모두 가능한데, 스팀 클라이언트를 이용하는 것이 조금 더 편리하다.

이때 설치 경로나 결제 수단 등 약간의 애로사항이 발생할 수 있다. 우선 설치 경로는 모두 영어로 되어있어야 하며(예: C:/Inven/Steam), 설치할 폴더는 비어있어야 한다. 결제 수단은 6종으로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Visa, Master card, American Express, JCB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Bitcoin이다. 이를 참고하여 설치 및 결제를 하는 것이 좋다.

※ 자세한 설명을 위해 이미지를 첨부하였습니다. 예시로 든 게임은 '배틀그라운드'입니다.

◆ 스팀 홈페이지 입장 후 클라이언트 설치까지

1. 스팀 홈페이지에 입장 후 우측 상단에서 Install Steam(Steam 설치)를 클릭

2. 이동하는 페이지에서 지금 Steam 설치하기를 눌러 설치 시작

3. 설치 시 사용권 계약 동의와 한국어 선택
※ 만약 설치 경로를 새로 지정시, 설치할 폴더는 비어있어야 하고 경로 전체가 영어로 되어있어야 한다.
두 가지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오류가 발생하여 게임이 실행되지 않는다 (예: C:/Inven/Steam)








◆ 클라이언트 초기 화면에서 회원가입 후 이메일 인증을 완료하자

4. 클라이언트에서 회원가입을 하려면 '새 계정 만들기' 버튼 클릭

5. 한 번 더 '새 계정 만들기'를 누르고 두 가지 약관에 동의
→ 계정 이름(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 클릭
※ 이때 비밀번호 강도에서 안전한지 확인 가능
→ 연락 메일 주소 기입 후 '다음' 버튼 클릭,
※ 연락 메일 주소는 중요하게 사용되므로 자주 사용하는 메일 등록
→ 기입한 계정 정보 확인 후 '다음' 버튼 클릭,
※ 비밀번호가 암호화되지 않은 채 보이므로 다른 사람이 엿보지 않도록 주의

6. 메일 주소 확인 메시지에서 '다음' 버튼 클릭
→ 이메일로 접속하여 인증 버튼 클릭하면 확인 완료







◆ 클라이언트에서 게임 구입 및 실행 가능!

7. 클라이언트의 '상점' 메뉴에서 '탐색'을 선택
→ 오른쪽 상단에 있는 '상점 검색' 란에 배틀그라운드나 PUBG를 입력
→ '나의 대기열' 부분 클릭하면 해당 게임 페이지로 이동

8. 우측에 있는 스크롤 바를 아래로 내린 뒤 '장바구니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구매 페이지로 이동

9. '직접 사용하기 위해 구매' 버튼을 클릭하면 결제 페이지로 이동
→ 결제 수단을 선택한 뒤 정보를 입력 후 '계속' 버튼 클릭
※ 결제 정보를 모두 입력한 뒤 하단에 있는 '다음 결제를 위해 내 정보를 저장'을 체크하면,
본인의 계정에 정보가 저장되어 다음 상품부터 따로 정보를 적을 필요가 없어짐


10. 구입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의 '라이브러리' 메뉴에서 '게임'을 선택
→ 이후 나오는 게임 페이지에서 설치 버튼을 누르면 게임 설치가 진행됨
※ 설치는 가급적 기본 경로인 Steam 폴더 아래에 하는 것을 추천하며,
만약 설치 경로를 새로 지정시, 설치할 폴더는 비어있어야 하고 경로 전체가 영어로 되어있어야 한다.
두 가지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오류가 발생하여 게임이 실행되지 않는다 (예: C:/Inven/Steam)

→ 설치가 완료된 후 '플레이' 버튼을 누르고 게임을 즐기자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뉴스 6079개 등록됨 (2018-11-16 ~ 2018-05-15)

[포토] '게임이여, 별이 되어라!' 국내 최대 게임쇼, 2018 지스타 개막 풍경기
포토뉴스 | 남기백 기자 (Juneau@inven.co.kr) | 2018-11-16 01:13
어김없이 돌아온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8이 15일(목) 그 화려한 막을 올렸습니다. 매년 다채롭게 구성되는 지스타 부스에서는 PC,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의 신작 게임들이 공개되는데요......
다섯 명의 인디 개발자가 말하는 '글로벌 진출'이란 키워드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11-16 01:00
한국과 대만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생각하는 '글로벌 진출'이라는 키워드는 어떤 의미가 있었을까? 금일(15일) 지스타 현장에 마련된 구글 부스에서는 한국과 대만의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서로의 .....
[인터뷰] KOG 신작 커츠펠이 '듀얼 액션'을 선택한 이유
인터뷰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11-16 00:53
2017년 지스타에 이어 올해도 KOG는 '커츠펠'을 들고 지스타를 방문했다. 대형 및 중소 규모의 게임사들의 PC 게임 시연작이 매우 적은 가운데도 꿋꿋이 PC 액션 게임을 선보이는 점이 반갑기도 했다. 그.....
앱 매출 50% 차지하는 아태시장, 큰 잠재력 가지고 있다 [1]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11-16 00:33
구글플레이는 지스타 2018을 맞이하여 'G-star 2018 Go Global 아태지역 기자 간담회'를 15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구글플레이 비즈니스 총괄 임원을 비롯하여, 중국과 대만, 홍콩, 일본 등 각국의 개.....
[인터뷰] "스웨덴 개발사는 'Born to be Global', 한국과 좀 더 친숙해지면 좋겠어요"
인터뷰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18-11-16 00:27
만나서 반갑습니다! 먼저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스웨덴(스웨덴 무역투자대표부)은 스웨덴 정부 기관 소속의 부서입니다. 무역과 투자를 진흥하는 스웨덴의 공식 기관으로,.....
해피툭 김봉균 부사장이 전하는 작지만 큰 시장 대만 성공 노하우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11-16 00:23
금일(15일), 지스타가 열리는 벡스코에서는 해피툭 김봉균 부사장의 대만 시장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었다. 대만은 작지만 큰 나라다. 땅덩이는 작지만, 시장 규모로는 아시아에서도 손꼽히는 시장이.....
일본 게임사가 중국 서비스할 때 쓰는 '게임베이스 2.0'
인터뷰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11-16 00:19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토스트(TOAST)’는 처음에 자사의 게임 서비스에 활용하기 위해 개발됐다. 토스트 적용 이후 게임 운영이 한층 편해진 NHN엔터테인먼트는 보다 많은 게임사가 혜택을 볼.....
저예산으로 큰 주목받은 '월드워Z', 개발사의 운영 방법은?
게임뉴스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11-16 00:19
2001년 세 명의 개발자가 만나서 시작한 인디 게임개발사 세이버 인터랙티브는 이제 러시아, 스페인, 미국, 벨라루스, 스웨덴에 지사를 둔 450명 규모의 개발사로 성장했다. 출시작의 규모 또한 성장했으.....
[인터뷰] 문화를 만드는 개발사 '레이아크', 부사장 제리 장을 만나다 [3]
인터뷰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11-16 00:07
지스타로 출장 가는 길, 휴게소에 들러 심심풀이로 운세를 봤다. 재물운, 연애운 모든 것이 꽝인데 인연운은 좋다고 한다. 남쪽에서 의외의 인물을 만날 수 있으니 기대해도 좋다는 기분 좋은 한 마디가.....
[인터뷰] 크아 M "사람과 사람을 잇는 게임이 되길 바란다"
인터뷰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11-15 23:46
넥슨을 대표하는 캐주얼 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이하 크아)'가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이하 크아 M)'이라는 이름을 달고 모바일로 재탄생했다. '크아 M'은 원작의 감성을 고스란히 모바일로 구현한.....
메라갓도 온다! 인기 스트리머들과 함께하는 제닉스 부스 풍경기
포토뉴스 | 정수형 기자 (Camfa@inven.co.kr) | 2018-11-15 23:38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리는 게임쇼! '지스타 2018'에 인기 게이밍 기어 제조사인 제닉스의 부스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제닉스는 지난 지스타 2017에도 참관하여 자사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 했었.....
[인터뷰] 대도서관이 본 트라하는? "커스터마이징, 클래스 자유도가 인상적" [2]
인터뷰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11-15 23:24
유튜브 크리에이터 겸 방송인 ‘대도서관’이 지스타 2018 넥슨 부스에 방문했다. 대도서관은 15일 오후 3시 30분부터 4시까지 넥슨 부스에 마련된 스튜디오에서 넥슨 조금태 PD와 함께 지스타 2018 시연.....
[포토] "반응 괜찮네?" 배틀그라운드에 투입된 '라이언' 일병 [2]
포토뉴스 | 김수진 기자 (Eonn@inven.co.kr) | 2018-11-15 22:51
국내 게이머들의 가장 큰 축제, 지스타 2018이 그 막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제가 부산으로 출발하기 전 정말 너무 완전 기대하던 '뭔가'가 있었죠. 바로 카카오게임즈의 부스, 아니 딱 짚어서 말.....
[인터뷰] 엔젤게임즈의 아픈 손가락 '히어로칸타레', 한국판 어벤저스를 꿈꾸다
인터뷰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11-15 22:27
화려한 일러스트와 주사위, 보드를 사용한 게임 플레이로 사랑받고 있는 엔젤게임즈의 '로드오브다이스'. 그들의 신작 '히어로칸타레'는 네이버 웹툰 '갓오브하이스쿨', '열렙전사' IP와 '로드오브다이스.....
[포토] '이 중에 네 취향이 하나는 있겠지...' 지스타 넥슨 부스 풍경
포토뉴스 | 유희은 기자 (Youii@inven.co.kr) | 2018-11-15 22:26
이곳은 지스타! 게임을 사랑하는 게이머들이 모여 함께 즐기고 체험하는 축제의 장, '지스타 2018(Game Show & Trade, All-Round)'이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했습니다. 무려 올해 14회가 되는 지.....
[인터뷰] 포트나이트의 본격적인 캠페인 행보, "역주행 할 수 있는 잠재력 충분하다" [2]
인터뷰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18-11-15 22:23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금일(15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미디어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하고, 최근 PC방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포트나이트 및 언리얼 엔진에 대한 미디어의 질문을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커맨드 앤 컨커: 라이벌, "C&C의 핵심을 모바일로 담았다" [1]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11-15 22:17
1995년 출시된 이후, '커맨드 앤 컨커' 시리즈는 RTS 장르를 논할 때 빠질 수 없는 시리즈다. 보병-전차-대전차 유닛 간의 뚜렷한 상성관계, 전략 무기와 스킬을 활용한 다채로운 전술은 이후 다른 RTS에.....
앱애니 대표, "모바일 게임 시장, 앞으로 아태지역에 주목하라"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11-15 22:05
앱애니의 대표, 베르트랑 슈밋(Bertrand Schmitt)는 구글플레이 아태지역 기자 간담회를 통해 앱애니가 분석한 아태지역의 모바일 앱 시장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베르트랑 슈밋 대표는 이번 브리핑을 통.....
킹스레이드, 어떻게 글로벌 성공작이 될 수 있었나? [1]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11-15 22:04
'킹스레이드'를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베스가 금일(15일) 진행된 구글플레이 지스타 2018 아태지역 기자 간담회에서 자신들의 성공 과정을 되짚었다. 기자 간담회 현장에서 자신들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기.....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 320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