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장비 교체 시스템'과 'TIPBOX'시스템이 소개되었다.

'장비 교체 시스템'은 미리 설정해둔 장비 세팅을 간단히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그동안, 장비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인벤토리에서 직접 장비를 더블클릭하거나, 단축키를 활용해야만 바꿀 수 있었다. 게임의 특성상 전투중에도 수시로 장비를 교체해야하는데, 하나하나 클릭하여 장비를 교체하는 것은 유저들에게 불편함을 제공함과 동시에 전투의 맥을 끊는 요소로 작용되기도 했다. 많은 유저들이 간담회와 같은 자리에서 이 부분에 개선을 요구했고, 개발자노트를 통해 '장비 교체 시스템'의 전반적인 내용이 공개된 것.

'장비 교체 시스템'은 장착 아이템 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장착 아이템 창의 '장비 세트 설정'에서 새로운 아이템 세팅을 설정 한 후, 'CHANGE' 버튼을 눌러 장비 세팅을 바꿀 수 있다. 장비 교체는 단축키로도 지정할 수 있기에, 이를 활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장비를 스위칭 할 수 있다.

▲ 하나하나 눌러 스위칭했던 불편함이 사라질 예정



게임에 유용한 정보들을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는 'TIPBOX'도 공개되었다.

팁박스는 그동안 게임 내에서 제공되었던 정보나 팁을, 별도의 팝업과 같은 형태로 노출하여 가독성 및 편리성을 향상시킨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은 '/tip'을 입력하거나 메뉴 목록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다.

팁박스에는 그동안 '/h' 명령어를 통해 볼 수 있었던 정보들과, 그동안 클라이언트 실행 시 노출되었던 '오늘의 팁'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며, 검색을 통해 원하는 정보도 찾는 것도 가능하다.

'장비 교체 시스템' 및 'TIPBOX'에 대한 정보는 현재 개발자노트를 통해서만 공개된 내용이며, 본서버의 자세한 적용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 보기 불편했던 팁들이 '팁박스'를 통해 정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