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 ⊙장르 : RPG ⊙플랫폼 : PS VR ⊙발매일 : 2017년 11월


많은 기대를 받았지만 아직 확실한 콘텐츠를 내놓지 못한 PS VR. 이에 소니가 VR 타이틀의 대세로 각인시킬 확실한 패를 내놓았다. 바로 '엘더 스크롤 5: 스카이림 VR(The Elder Scrolls V: Skyrim VR, 이하 스카이림 VR)'이다.

13일, E3 2017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엘더 스크롤 5:스카이림'의 VR 버전이 공개됐다. 원작이라 할 수 있는 2011년 출시된 '엘더스크롤 5:스카이림'은 상당수 매체에서 2011년 올해의 게임(GOTY)로 선정됐다. 오픈월드에 높은 자유도, 깊이 있는 세계관과 이야기는 많은 매니아 층을 이루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스카이림 VR'은 원작에서 호평받은 광활한 오픈월드와 높은 자유도, 수많은 퀘스트를 VR로 즐길 수 있도록 정비했다. VR에 맞게 양손에 쥔 모션 콘트롤러를 활용해 다양한 동작으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이를테면 왼손을 들고 오른손은 베는 동작으로 방패를 들어 공격을 막고 칼로 벨 수 있다. 활시위를 당기고 쏘는 행동과 주문을 준비해 적에게 손바닥을 내밀면 마법이 나가는 식이다.

'엘더 스크롤 5: 스카이림 VR'은 2017년 11월 발매 예정이며 가격 등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