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상암 e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오버워치 핫식스 APEX 시즌3 8강 B조 2경기, 루나틱 하이와 콩두 판테라의 대결에서 콩두가 승리해 승자전으로 향했다. '루피' 양성현은 솔저와 힐러를 번갈아 사용하며 팀 승리에 공헌했다.

다음은 경기에 승리한 '루피' 양성현과의 인터뷰다.


Q. 복수에 성공했다. 루나틱 하이에 승리한 소감은?

루나틱 하이에게 지난번에 패배했는데, 이번에 준비를 열심히 해서 승리했다. 그래서 더 기분이 좋은 것 같다.


Q. 개막전 때보다 경기력이 좋아졌다고 생각하는지?

확실히 좋아진 것 같다. 연습의 결과물인 것 같다.


Q. 경기장에 오기 전, 몇 대 몇 스코어를 예상했나?

마음만은 3:0으로 이기자고 생각했다. 다른 팀원들도 마찬가지였다. 지난번 대결에서 오래가면 집중력이 흐트러지는 걸 느껴서, 경기를 빠르게 끝내고 싶었다.


Q. 첫 세트 패배 후 팀원들과 어떤 얘기를 주고받았는지?

1세트에서 크게 밀렸다기보다는 실수가 조금 있었다. 그래서 크게 개의치 않았고, 2세트부터 우리가 연습한 대로 경기가 나온 것 같다.


Q. 빠르게 작전 타임을 불렀다. 어떤 이야기가 있었나?

무슨 맵을 할 건지, 어떤 조합을 사용할 건지에 대한 얘기를 했다. 했던 대로만 하자고 서로 말했다.


Q. 3세트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에서 1힐러 조합에 본인은 솔저를 택했다.

요즘에 뭔가 1힐러를 써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팀 내부에서 있었다. 또 내가 에임이 나쁘지는 않다. 딜러 출신이라, 솔저를 사용해도 자신감이 있었다.


Q. '라스칼'의 한조도 나오고 다양한 픽이 등장했다.

다양한 픽을 연구하는 게 무조건 좋다고 생각한다. 안 풀릴 때 변수를 만들기에 좋다. 할리우드에서는 한조가 많이 나와서 특별한 것 같지는 않다.


Q. 다음 상대는 LW 블루다. 어떤 경기를 예상하나?

연습 많이 해서 꼭 이기고 싶다. 예상 스코어는 3:0이다.


Q. 4강에서 붙고 싶은 팀은 있는지?

A조에서는 특별히 견제되는 팀이 없다.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만 아니면 될 것 같다.


Q.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서경종 대표님 사랑합니다. 감독님 코치님도 항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