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제이씨현시스템]


모션인식 기능이 탑재된 VR기기 'HTC 바이브(VIVE)'의 국내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대표 : 차현배)은 6월 14일(수), '바이브 HMD 교체용 기본 스트랩'의 국내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소모품인 기본 스트랩의 수명이 다 했을 때, 교체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가볍고 유연한 고무 재질을 사용하여 경량화된 무게감과 최소화된 부피가 특징이다.

바이브 HMD 기본 스트랩을 오래 사용하면, 땀 냄새가 베거나 스트랩의 탄성이 줄어들면서 착용시 HMD가 헐거워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이때 기본 스트랩을 교체해주면 마치 새 상품과 같은 착용감을 다시 느낄 수 있다.

1개의 단품 가격은 39,000원이며, 5개로 구성되어 있는 세트를 구매하면 145,000원으로 1개당 1만원씩 총 5만원이 할인된다.

해당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제이씨현 바이브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평일 3시 이전에 주문시 다음날 배송 받을 수 있다.

제이씨현 담당자는 "사용횟수가 많은 일반 바이브 이용 고객 및 VR사업자들의 니즈에 따라 해당 제품의 국내판매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스트랩이 소모되어 최적의 바이브 사용이 어려웠던 분들에게 처음과 같은 착용감을 제공해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