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고파이브’는 띵소프트가 개발한 팀 기반 실시간 전술 게임(Team-based Real-Time Tactics) 으로 5대5로 팀 대전을 즐길 수 있다.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간단한 조작으로 실시간 전술 플레이가 가능하다.

플레이어는 서로 다른 개성과 스킬을 가진 16종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전투에 참여할 수 있고, 승리를 위해서는 다섯 명의 팀 워크와 캐릭터 간 조합, 적절한 전술적 플레이가 중요하다.


■ '탱고파이브' 주요 콘텐츠 살펴보기

■ 넥슨 최초 PC X Mobile 크로스 플레이 가능한 5대5 실시간 PVP

플레이 할수록 실력과 함께 재미도 커지는 실시간 PVP! 이제 PC와 Mobile 원하는 플랫폼을 선택하여 플레이 가능하다. 계정을 연동하면 PC와 Mobile 모두 자유롭게 크로스로 플레이 할 수 있다.



■ 흡입력 있는 16명의 캐릭터

뺀질거리게 생긴 경찰, 화염 방사기를 들고 있는 괴짜 노인, 사냥개를 부리는 저격수까지. 보기만 해도 그 정체가 궁금해지는 16명의 캐릭터들. 외형뿐만 아니라 캐릭터들의 개성 넘치는 목소리와 대사에도 귀 기울이면 더욱 풍부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 캐릭터만큼 개성 있는 스킬

각각의 캐릭터는 외형만큼이나 개성 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화염방사기를 사용하는 ‘파이로’는 지속 피해를 입히는 화염 폭탄과 화염 난사 스킬을 가지고 있다. 양 팔에 문신을 한 ‘바이커’는 넓은 범위로 체인을 휘둘러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멀리 밀어내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고유의 스킬들을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짜릿한 손맛을 놓치지 마시길!

■ 승수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스킨 시스템

탱고파이브에서 스킨은 플레이어의 실력을 나타낸다. 경기 승리 횟수에 따라 획득할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이다. 캐릭터는 각자의 개성을 더욱 강조할 수 있는 스킨을 가지고 있다. 스킨은 기본 의상 및 무기로 구성 되어 있다. 각 캐릭터의 스킨을 획득 하기 위해선 정해진 승리 횟수를 충족해야 한다. 스킨은 유저 자신의 실력을 다른 이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이다. 단, 스킨은 캐릭터 능력치 변화에 관여하여 하지 않으며, 그에 따라 누구나 공정한 환경에서 실력에 맞게 플레이 할 수 있다.


■ 게임 규칙

한 경기는 5판 3선승제로 한 라운드(한 판)는 99초 동안 진행된다. 각 라운드의 승리 조건은 제한시간 동안 상대편 보다 많은 거점을 승리하거나(점령 승리), 상대팀의 모든 플레이어를 처치하면(섬멸 승리) 승리할 수 있다. 모든 거점을 점령하거나 모든 플레이어를 처치하면 제한 시간 99초가 되기 전에 해당 라운드는 종료된다. 각 라운드에서 죽은 플레이어는 해당 라운드에서는 부활할 수 없다. 라운드가 끝나기 전에 죽었을 경우, 캐릭터를 변경하여 다음 라운드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 게임 모드 : 빠른 대전

빠른 대전의 맵은 랜덤으로 선택되며, 맵에 따라 거점의 개수도 다르다. 경기를 승리로 이끌기 위해서는 고도의 전술과 같은 팀원들 간의 끈끈한 팀워크가 요구된다. 어떤 팀이 캐릭터간의 스킬 시너지를 더욱 극대화하는지, 맵을 더 잘 활용하는지에 따라 승패가 갈린다. 거점의 점령 상태와 남은 플레이어 수, 남은 시간 등 게임의 진행상황을 파악하여 점령 승리 혹은 섬멸 승리를 노리는 빠른 판단력과 팀워크도 중요한 승리 요인이다.


■ PC와 모바일 모두에 최적화 된 조작법

┗ 액션 쿨타임 시스템

실시간으로 벌어지는 전투 속에서 유저들은 각각의 턴마다 행동을 하고 나면 쿨 다운 타임이 주어진다. 각 캐릭터의 특성에 따라 쿨타임은 다르게 적용되며, 해당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더욱 전술적인 전투가 가능하게 된다. 자신이 스킬 또는 공격을 가할 때 적이 회피할 지 또는 타격을 입을지에 대한 치열한 눈치와 두뇌 싸움이 전개된다.

┗ 손쉬운 이동과 공격이 가능한 Grid 시스템

캐릭터 각자의 고유 행동 범위 내 바닥에 깔리는 1칸 단위 Grid(=타일)를 터치/클릭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이 가능하다. Grid는 노란색과 파란색 2가지 타입으로 나뉘어 있다. 노란색 Grid가 파란색 Grid보다 이동할 수 있는 범위가 큰 반면 이동할 경우 바로 쿨타임이 적용된다. 짧은 범위인 파란 위치로 이동하는 경우, 쿨타임 없이 한 번의 행동(공격, 노란 범위 내 이동 등)을 추가로 진행 할 수 있다.


┗ PC 단축키 설정 가능

PC 버전으로 플레이 할 때는 기본 공격, 스킬, 재장전, 회복 등 이동을 제외한 액션을 할 때 키보드 단축키를 설정하여 플레이 할 수 있다.


■ 다양한 전술 요소

┗ 맵 곳곳에 존재하는 오아시스 같은 존재. ‘보급상자’!

맵에서 획득 가능한 보급 상자는 내 캐릭터의 HP가 낮거나 일반 공격의 탄환이 없을 경우 아주 유용하게 사용된다. 그 효과는 HP 일부 회복과 탄환 수량 max 장전으로 보급상자 획득 시 즉시 효과가 발동한다. 주위에 적과 보급상자가 있을 때 어떤 행동에 우선 순위를 두느냐에 따라 전장의 흐름이 바뀔 수 있다.


┗ 이동과 스킬 모두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위치 선정

탱고파이브의 전투는 일반 공격과 스킬 공격이 있다. 스킬 공격에서는 범위형 공격이 많은데, 그렇다 보니 아군과 적군 모두 공격이 가능하며, 이를 ‘Friendly Fire System’이라고 한다. 일반 공격은 아군 공격이 불가능하지만, 스킬 공격 범위 내에 있으면, 아군, 적군 가리지 않고 모두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자신의 팀원에게 입히는 데미지를 최소화하고 적군에게 최대한 피해를 줄 수 있도록 타이밍과 공격 범위 내 적절한 위치 선정이 중요하다.

┗ 캐릭터 변경 시스템

한 라운드에서 내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 다음 라운드에서 캐릭터를 변경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상대팀의 팀 조합에 맞춰 캐릭터 변경도 전술적으로 활용 가능하다.

■ 더 이상의 강화는 없다! 실력으로 승부한다!

PVP 재미 극대화를 위해 강화, 초월 등 없이 동일한 능력치의 캐릭터로 플레이 가능하다. 유저의 실력으로만 평가되는 진정한 전장. 더 이상 과금에 따른 능력치 격차로 스트레스 받지 않고 즐길 수 있다.


■ '탱고파이브' 그 외 콘텐츠 살펴보기

■ ‘내 정보’에서 한 눈에 살펴보는 전적

나의 총 경기수와 승리수, 처치수, 마지막 타격 수, 점령 수, MVP수를 볼 수 있으며, 각 캐릭터 별로도 확인할 수 있다.


■ 캐릭터별 에너지 시스템

탱고파이브의 전투는 각 캐릭터의 에너지에 따라 참여 가능 여부가 결정된다. 한 판의 전투를 치르고 나면 전투에 참여했던 캐릭터의 에너지가 감소한다. 캐릭터 에너지가 일정 수준 이하로 감소하면, 더 이상 전투에 참여가 불가하며, 에너지 드링크나 보석, 골드로 에너지 회복이 가능하다.

■ 일일 보상

매일 캐릭터 에너지 회복이 가능한 에너지 드링크가 3개씩 지급된다. 해당 드링크로 캐릭터의 에너지를 회복하여 전투에 활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