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홈페이지 아키인사이드를 통해 유저들의 건의, 그리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상황 등을 공유하고 함께 소통하기 위한 '고래노래만의 건의 이야기'가 올라왔다.

딱딱할 수 있는 내용을 재미있는 만화로 표현한 게 인상 깊은데 해당 글을 통해 그동안의 유저들 건의는 물론, 앞으로의 개선 방향이나 게임에 반영될 콘텐츠에 대해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우선 가장 많이 접수된 건의 사항은 '범죄 점수를 불명예 감소 물약으로 너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점'이다. 흔히 말하는 막피가 심한 상황에서 페널티로 주어지는 불명예 점수가 아이템으로 인해 사실상 큰 부담이 되지 않기 때문인데 추후 불명예 감소 물약 가격을 상향 조정하거나 재사용 시간을 추가하는 등의 논의가 진행 중이다.




다음으로 2017년 초 아키다움 계획을 통해 안내되었던 전장, 전 서버 통합 매칭 시스템은 곧 추가될 예정이며, 현재 소모 처가 굉장히 많은 심연의 결정이나 파편은 인던에 참여하는 인원수만큼 획득하는 방식으로 개선된다.

또한 지난 4월 말에 추가된 초승돌의 경우 제작 방법을 모르는 유저들이 많은데, 이 부분은 개발사에서도 인지하고 있는 사항으로 제작법 확인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빠르게 적용될 수 있도록 계획 중이다.

그리고 현재 중첩 개수가 100개인 아이템들은 나중에 경매장 분할 구매 기능 적용 시 1000개까지 중첩되도록 고려하고 있고, 묶음 아이템의 경우 경매장에 올릴 때 상점 판매가 기준으로 등록되어 종종 손해를 보기도 하는데 이 부분은 어떤 방식으로 개선할지 검토가 이뤄지고 있다.




이외에도 볼프강도 자동차 전시대를 통해 전시가 가능해지며, 겨울이나 여름 시즌 스포츠처럼 썰매장이나 스키 점프 같은 놀이 콘텐츠 추가에 대한 의견을 반영하여 올겨울에는 관련 놀이 도구가 추가될 수도 있다.

여기에 무역선 납치라고 하여 가끔 선박 작살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해 당황스러운 일을 당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와 관련하여 '닻'이라는 요소를 추가해 닻이 내려져 있는 상태에서는 이동할 수 없도록 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한편 주인 각인의 지속 시간을 늘려달라는 건의는 주인과 약탈자간의 심리 싸움을 고려했을 때 적당하다고 판단되어 패스, 몰래 내가 지지하고 싶은 대상한테 평판을 주고자 파티 혹은 공격대 상태가 아니더라도 가능하도록 해달라는 의견 역시 '파티, 공격대 상태에서 활약한 사람한테 주자는 도입 취지'와 달라서 제외되었다.

추가로 이번에 처음 선보인 '고래노래만의 건의 이야기'는 공식 홈페이지 아키인사이드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현재 해당 코너명 공모전 이벤트가 22일(목) 점검전까지 진행되어 당첨자에게는 무료캐시가 지급될 예정이다.

☞ 아키인사이드 - 고래노래만의 건의 이야기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