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유비소프트



유비소프트(지사장 홍수정)는 2017년 6월 12일, 미국 LA에서 개최된 컨퍼런스를 통해 대표 리듬/댄스 게임 프랜차이즈의 최신작 “Just Dance® 2018(이하 ‘저스트 댄스 2018’)”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저스트 댄스 2018'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리듬/댄스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북미 지역에서 2017년 10월 24일, 유럽 및 아시아 지역에서 10월 26일에 발매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Warner Bros. Records 의 아티스트이자 '저스트댄스 2018'에 참여한 Bebe Rexha가 직접 무대에 올라 게임에 수록된 최신 싱글 ‘The Way I Are(Dance with Somebody)’을 공개했다.

'저스트댄스 2018'에서는 40개 이상의 새로운 곡들이 제공되며, 별도 스트리밍 서비스인 ‘Just Dance® Unlimited’를 통해서 300곡 이상의 풍성한 목록이 제공된다. 여기에는 Ariana Grande (Ft. Nicki Minaj)의 ‘Side to Side”, Bruno Mars의 ‘24k Magic’ 등 빌보드 차트에 등재된 히트곡들부터 ‘Daddy Cool’ 같은 고전 팝송 및 현아의 ‘Bubble Pop!’ 같은 K-POP까지 다양한 장르가 포함되어 있다.

E3에서 공개된 트랙의 목록은 다음과 같다.

Rockabye – Clean Bandit (Ft. Sean Paul & Anne-Marie)
24K Magic – Bruno Mars
Side To Side – Ariana Grande (Ft. Nicki Minaj)
Chantaje – Shakira (Ft. Maluma)
Naughty Girl – Beyoncé
The Way I Are (Dance With Somebody) – Bebe Rexha (Ft. Lil Wayne)
Automaton – Jamiroquai
Bubble Pop! – 현아
Love Ward – Hatsune Miku
Make it Jingle – Big Freedia
Daddy Cool – Groove Century

'저스트댄스 2018'은 'Ninento Switch™'으로도 발매될 예정이며, 'Joy-Con™ 컨트롤러'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플레이 할 수 있게 해주는 컨트롤러 앱을 이용해 최대 6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할 수 있다. 또한, 시리즈 최초로 HD 럼블 기술을 도입해 진동 시스템을 기반으로 보다 실감나는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인터페이스도 대폭 개선되어 버튼 몇 번만 누르면 바로 시작할 수 있을 정도로 조작이 매우 간편해졌다.

책임 프로듀서인 Marine de La Seiglière 는 “프랜차이즈를 출시한 이후, 개발진은 전세계 사람들이 쉽게 춤을 출 수 있는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이번 신작은 춤을 시작한 입문자부터 전문 댄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키고, 동시에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방식으로 춤을 출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세계 최고의 온라인 댄스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World Dance Floor’에서는 1억명 이상의 열정적인 플레이어들과 함께 협력 플레이 혹은 경쟁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전문 안무가가 개발한 건강에 좋은 동작들로 구성된 8 가지의 안무를 배워볼 수 있는 전용 섹션도 존재한다.

한편, 스트리밍 서비스 ‘Just Dance Unlimited’에서는 300개 이상의 곡들이 발매와 '저스트 댄스 2018' 출시와 동시에 제공되고, 지속적으로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저스트댄스 2018'의 모든 패키지에는 ‘Just Dance Unlimited’ 3개월 무료 이용권이 포함된다. 단, 해당 스트리밍 서비스는 PS4, Xbox One, Wii U, Nintendo Switch에서만 제공된다. 또한, 카메라와 같은 부가적인 주변기기가 없더라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해주는 ‘Just Dance 컨트롤러 앱’은 이전 세대의 콘솔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저스트댄스 2018'은 Switch™, Wii U™, Wii™, Xbox One, Xbox 360, PS4, PS3 등의 모션-컨트롤 게이밍 플랫폼에 발매될 예정이며, 한국 지역에서는 발매 플랫폼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게임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