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6.0 패치에서 추가되는 새로운 기능 중 하나인 '도전 균열'이 공개되었다.

도전 균열은 일주일 단위로 변경되는 대균열 모드로, 모든 플레이어는 동일한 캐릭터가 되어 친구나 커뮤니티의 다른 사람과 기록을 경쟁하게 된다. 매주 생성되는 도전 균열은 실제 플레이어의 대균열 공략을 그대로 복제한 것으로 해당 플레이어의 직업, 정복자 레벨, 기술, 장비부터 완료한 대균열의 정확한 장소와 생성된 적들까지 그대로 포함된다.

도전 균열을 처음 시작하면 원래 플레이어의 완료 시간 기록을 깨는 것에 도전하게 되고, 성공하면 현상금과 제작 재료, 핏빛 파편이 들어있는 가방을 게임 내 우편으로 받게 된다. 보상은 도전 균열당 한 번만 획득할 수 있으며, 받고 싶은 캐릭터로 접속해 수령할 수 있다.

도전 균열을 시도하기 전에 연습할 수 있도록 '도전자의 중심지'라는 공간도 마련되었다. '영혼 거울'에서는 기술과 아이템, 보유한 카나이의 함 능력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기술이나 아이템을 변경할 수는 없지만 기술을 원하는 행동 막대칸에 옮기는 것이 가능하다. 도전자의 중심지 왼쪽에는 단일 타겟 공격력을 측정할 수 있는 실험용 몬스터가 있으며, 오른쪽에서는 약한 적 다수를 상대해볼 수 있다.

한편, 도전 균열은 매주 월요일마다 변경될 예정이며, 도전 균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도전 균열 순위표는 게임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전자의 중심지 모습


[ 도전 균열 미리보기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