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이하 HTC) 6일 차 B조 3경기에서 '교차로'가 'RD'을 상대로 3점을 획득했다. 처절한 승부가 이어졌고, 조금 더 노련한 경기 운영을 선보인 교차로가 RD를 상대로 역전승을 거뒀다.


1경기 선봉 대결에서 이준석이 접전 끝에 요그사론의 힘으로 선취점을 올렸다. 1세트, 이준석이 멀록 하수인으로 필드를 완벽하게 잡았다. 이준석이 온순한 메가사우로스으로 멀록 하수인을 강화하며 쐐기를 박고 1세트를 따냈다. 2세트에서 김승훈이 멀록 성기사를 꺼냈다. 멀록 전투대장 두 기로 필드를 장악한 김승훈이 2세트를 가뿐하게 따냈다.

이어진 3세트, 비취 드루이드 미러전이 펼쳐졌다. 두 선수의 싸움은 요그사론으로 결정됐다. 이준석의 요그사론이 엄청난 이득을 가져왔다. 반면, 김승훈의 요그사론은 등장하자마자 퇴장했다. 요그사론의 힘으로 이준석이 승리했다. 4세트, 해전 전사를 꺼낸 이준석이 거품무는 광전사의 힘으로 김승훈의 사제를 완파하며 선봉 대결에서 승리했다.

2경기에서 교차로의 숨겨진 에이스 '로좀' 이범용이 출전했다. 1세트, '고공싱' 정헌이 골락카 거대게로 이범용의 해적 하수인을 처치하며 완벽하게 초반 필드를 장악했다. 이범용의 핸드가 빠르게 마르면서 정헌이 1세트를 따냈다. 이어진 2세트, 이범용이 퀘스트 중인 모험가 올인을 시도했다. 이범용은 썩은가시 식인꽃으로 정헌의 도발 벽을 지우고 킬각을 만들었다.

3세트에서 정헌이 퀘스트 도적을 꺼냈다. 퀘스트를 빠르게 완료한 정헌이 하수인의 힘으로 3세트를 따냈다. 4세트, 이범용이 자신의 특기인 해적 전사를 꺼냈다. 해적 전사의 진수를 보여준 이범용이 리로이로 킬각을 만들며 2:2 동점을 만들었다. 마지막 5세트, 정헌의 주술사가 뒷심 싸움에서 우위를 점하며 멀록 기사를 가져온 이범용을 꺾었다.


3경기, 1세트, 최민규가 비취 하수인으로 딜 누적을 한 뒤 번개 화살을 사용해서 조정훈의 명치를 터뜨렸다. 2세트, 멀록 성기사 미러전에서 조정훈이 선공의 이점을 살리며 승리했다. 이어진 3세트, 조정훈이 거품무는 광전사 두 기를 키우며 공격 템포를 올렸다. 광전사를 제압할 방법을 찾지 못한 최민규가 빠르게 항복을 선언했다. 4세트, 조정훈이 초반 위기를 극복하고 분신수를 진화시키며 필드를 역전했다. 뒷심 싸움에서 우위를 점한 조정훈이 4세트를 따내고 3:1로 승리했다.

마지막 대장전, '탱2' 배태형과 '크리보' 김치수가 격돌했다. 1세트 마법사 미러전에서 배태형이 과감한 판단으로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김치수는 얼음 방패를 사용하며 생존을 도모했지만, 마법 차단에 막히고 말았다. 2세트, 드루이드를 꺼낸 김치수가 굶주린 게로 배태형의 멀록 전투대장을 처치하며 등장했다. 필드를 압도적으로 장악한 김치수가 2세트를 따냈다.

이어진 3세트, 배태형의 도적이 퀘스트를 완료하며 필드를 장악했다. 김치수는 평등을 뽑지 못하면서 필드를 정리할 수 없었다. 갑판원을 뽑으며 극적인 킬각을 만든 배태형이 3세트를 승리했다. 4세트 성기사 미러전에서 장기전 끝에 김치수가 승리했다. 김치수는 위기의 상황에서 평등-신성화 콤보를 사용해서 필드를 역전했다. 마지막 5세트, 배태형이 김치수의 얼음 방패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승기를 잡았다. 노련한 운영을 보여준 배태형이 길었던 승부의 마침표를 찍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B조 3경기

교차로 3 VS 2 RD

1경기 '카이제로' 김승훈 1 VS 3 '라이크유걸' 이준석 - '라이크유걸' 이준석 승
1세트 '카이제로' 김승훈(사제) 패 VS 승 '라이크유걸' 이준석(성기사)
2세트 '카이제로' 김승훈(성기사) 승 VS 패 '라이크유걸' 이준석(드루이드)
3세트 '카이제로' 김승훈(드루이드) 패 VS 승 '라이크유걸' 이준석(드루이드)
4세트 '카이제로' 김승훈(사제) 패 VS 승 '라이크유걸' 이준석(전사)

2경기 '로좀' 이범용 2 VS 3 '고공싱' 정헌 - '고공싱' 정헌 승
1세트 '로좀' 이범용(전사) 패 VS 승 '고공싱' 정헌(드루이드)
2세트 '로좀' 이범용(도적) 승 VS 패 '고공싱' 정헌(주술사)
3세트 '로좀' 이범용(성기사) 패 VS 승 '고공싱' 정헌(도적)
4세트 '로좀' 이범용(전사) 승 VS 패 '고공싱' 정헌(주술사)
5세트 '로좀' 이범용(전사) 패 VS 승 '고공싱' 정헌(주술사)

3경기 '아르카나인' 조정훈 3 VS 1 '코코아' 최민규 - '아르카나인' 조정훈 승
1세트 '아르카나인' 조정훈(성기사) 패 VS 승 '코코아' 최민규(주술사)
2세트 '아르카나인' 조정훈(성기사) 승 VS 패 '코코아' 최민규(성기사)
3세트 '아르카나인' 조정훈(전사) 승 VS 패 '코코아' 최민규(드루이드)
4세트 '아르카나인' 조정훈(주술사) 승 VS 패 '코코아' 최민규(드루이드)

4경기 '탱2' 배태형 3 VS 2 '크리보' 김치수 - '탱2' 배태형 승
1세트 '탱2' 배태형(마법사) 승 VS 패 '크리보' 김치수(마법사)
2세트 '탱2' 배태형(성기사) 패 VS 승 '크리보' 김치수(드루이드)
3세트 '탱2' 배태형(도적) 승 VS 패 '크리보' 김치수(성기사)
4세트 '탱2' 배태형(성기사) 패 VS 승 '크리보' 김치수(성기사)
5세트 '탱2' 배태형(성기사) 승 VS 패 '크리보' 김치수(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