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Twitch)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가 앞으로 2년 동안 이어질 양사간 협력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미국을 넘어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지역에 해당되며, 트위치의 블리자드 e스포츠 콘텐츠 생중계권과 트위치 프라임 가입자에게 제공하는 블리자드 게임 관련 특전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하여 트위치는 2018년까지 블리자드의 주요 e스포츠 대회들 중 다수를 스트리밍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최대의 소셜 비디오 플랫폼이자, 게이머를 위한 최고의 커뮤니티인 트위치에서 이용자들은 블리자드의 우수한 e스포츠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게 되고, 블리자드는 트위치를 통해 팬들에게 편리하고 안정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시청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트위치 프라임 이용자들은 블리자드 게임에 대한 추가적인 특별한 혜택을 누리게 될 예정이다.

우선 이번 협업의 첫번째 부분은 블리자드의 주요 e스포츠 콘텐츠들이 트위치에서 생중계 된다는 것이다. 블리자드는 트위치에 하스스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2 및 오버워치에 이르는 다양한 e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협력에는 열정적인 커뮤니티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장기적인 투자를 통해 글로벌 e스포츠 생태계에 대한 지원을 계속하겠다는 블리자드와 트위치의 의지가 반영되어 있다. 중계대상이 되는 프로그램에는 아래와 같은 콘텐츠가 포함되며 20개 이상의 개별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HGC)

· 스타크래프트II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WCS 서킷)

·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HCT)

· 하스스톤 글로벌 게임즈(HGG)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레나 챔피언십

· 오버워치 APEX

· 오버워치 프리미어 시리즈

트위치 프라임 이용자들을 위한 특전 제공은 이번 협력의 두번째 부분이다.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이용 가능한 트위치 프라임 회원은 오버워치, 하스스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대한 게임 내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트위치 프라임 회원들은 6월 20일부터 8월 10일(태평양 표준시 기준)까지 오버워치 황금 전리품 상자(Golden Loot Box)를 받게 되고, 이 상자에서는 한 개의 전설 아이템이 보장되는 것은 물론 이외에도 감정 표현, 스킨 등 게임 내 아이템 3개가 들어 있다. 그리고, 앞으로 몇 달 동안 트위치 프라임 이용자들은 더 많은 게임 내 아이템이 포함된 10개의 오버워치 전리품 상자를 추가로 받게 된다. 또한, 2017년 후반부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과 하스스톤에서도 이와 비슷한 형태의 프로모션이 시작될 예정이다.

트위치의 COO 케빈 린(Kevin Lin)은 “우리는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II와 같은 게임의 유저 커뮤니티 반응을 기반으로 게이밍 플랫폼인 트위치를 설립했다”며 “그 이후 우리의 거대하면서도 끈끈한 커뮤니티와 시청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쌍방향 소통 기능 및 채팅 시스템은 팬들이 가장 만족하는 형태로 블리자드의 e스포츠를 지원했고 성장하도록 도왔다.” 이어 “이번 협력에는 블리자드의 게임을 좋아하는 트위치 프라임 이용자들을 위한 독점적 혜택의 제공이 포함되어 있고, 트위치 프라임은 트위치 브랜드의 매우 중요하고 소중한 일부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최고 제품 책임자(chief product officer)이자 공동설립자(co-founder)인 프랭크 피어스(Frank Pearce)는 “우리는 오랫동안 트위치와 함께 많은 협력을 해왔다. 이번에 발표하게 된 기념비적인 파트너쉽을 통해 트위치와 블리자드의 팬들에게 전 세계에서 가장 흥미로운 e스포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에게 e스포츠 커뮤니티는 매우 중요하고, 우리만큼이나 블리자드 e스포츠를 사랑하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그들이 좋아하는 블리자드 게임의 선수들을 오랫동안 응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위치 프라임의 혜택은 전세계 아마존 프라임 및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멤버들에게 제공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트위치 프라임 웹사이트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