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22일(목)에 진행된 업데이트로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0이어도 재료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인하사드의 축복이란?


'아인하사드의 축복'은 경험치와 아데나 획득률을 높여주는 버프로, 다른 게임의 휴식 보너스와 유사한 역할을 하고 있다. 축복 수치를 회복시켜주는 아이템인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등의 이름을 따 '드다' 혹은 '드상'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아인하사드의 축복(이하 축복)은 캐릭터의 '경험치 획득률'과 '아데나 획득률'을 높여준다. 축복 수치에 따라 획득률이 달라지며, 아이콘의 색을 통해 현재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축복이 201 이상일 때는 경험치 획득률이 700%로 크게 오르며, 축복을 모두 사용하면 거래 불가(각인) 장비만 획득할 수 있다.


축복 201 이상 : 경험치 획득률 700%, 아데나 획득률 200%
축복 200 이하 : 경험치 획득률 200%, 아데나 획득률 125%
축복 0(없음) : 경험치 획득률 100%, 아데나 획득률 100%, 거래 불가 장비만 획득 가능


주의할 점은 축복이 0일 때는 재료 등의 아이템도 획득할 수 없다는 점이다. 따라서 철이나 가죽 등의 제작 재료가 필요하다면 축복이 있을 때 사냥해야 하며, 축복이 0일 때는 경험치 사냥터로 이동하거나 축복을 충전한 후 다시 재료 수집에 나설 필요가 있다.

▶ [실험]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없으면 재료 획득 불가

▲ 사냥 전 인벤토리 상태

▲ 17분 간 아인하사드 축복을 소모한 후의 인벤토리 (재료 20개 획득)

▲ 축복이 0인 상태로 17분동안 추가 사냥 후의 인벤토리 (재료 획득 없음)



■ 아인하사드의 축복 소모와 충전 방법

아인하사드의 축복 수치는 몬스터를 처치할 때 줄어든다. 원작 리니지에서는 획득 경험치(Exp)에 따라 소모되는 수치가 다르며, 리니지M에서도 같은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아인하사드의 축복은 인스턴스 콘텐츠인 '시련던전'에 입장할 때도 사용된다. 시련던전 입장 시 축복 40이 소모되며, 축복이 없으면 시련던전에 입장할 수 없다.

▲ 시련던전 입장에도 40의 축복을 사용한다


축복을 충전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먼저 캐릭터가 Safety Zone에 있거나 로그아웃한 상태라면 2분마다 축복이 1씩 오르는 '자연 충전'이 있다. 단, 캐릭터의 현재 축복이 200 이상이라면 자연 충전이 이뤄지지 않는다. 따라서 자연 충전만으로는 축복을 201 이상으로 채울 수 없다.

다음으로 아이템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상점에서 마일리지나 유료 재화인 다이아로 살 수 있는 '드래곤의 다이아몬드'를 사용하면 축복을 100 회복할 수 있다. 또한, 출석 체크 등 각종 보상으로도 축복을 회복할 수 있다.

▲ 마을 등 Safety Zone에 있거나 로그아웃했을 때는 2분에 1씩, 200까지 자연 충전된다

▲ 드래곤의 다이아몬드를 사용하면 축복을 100 회복할 수 있으며

▲ 출석 보상 등으로도 축복을 회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