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3일 금요일, 리니지2 레볼루션에 새로운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정예 던전 분쟁지역의 난이도가 조정되었고 거래소 메뉴 추가와 함께 그린 다이아의 획득처 공개, 마물 소환석 난이도 조절, 공성전 튕김 문제 등 다양한 패치들이 이루어졌다. 이에 변경 사항을 위주로 업데이트를 살펴보는 시간을 준비했다.


▣ 거래소 7월 중 오픈 예정! 앞으로 그린 다이아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다.

6월 22일 공식 커뮤니티에 게시된 레볼루션 등급 분류 안내를 통해 대략적인 거래소 오픈 시기가 공개되었다. 공지에 따르면 거래소는 게임물관리위원회의 등급 분류결과에 따라 새롭게 개편할 예정이며, 7월 중 오픈될 예정이다.

그와 함께 업데이트 안내를 통해 베일에 싸여있던 그린 다이아의 획득처가 공개되었다.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그린 다이아의 획득처는 명예의 전당 시즌 보상과 필드 보스 사냥 시 드랍되는 깜짝 상자, 정예던전 분쟁지역 보물상자와 비밀장부 스크롤이다.

명예의 전당에서 획득할 수 있는 그린 다이아는 소속 리그에 따라 달라진다. 시즌이 종료되었을 때의 소속 리그가 브론즈라면 20 그린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고 실버는 50, 골드는 100, 플래티넘은 200, 다이아는 300, 마스터는 400, 그랜드 마스터는 500, 레전드는 700개의 그린 다이아가 주어진다. 리그의 수준이 올라갈수록 더 많은 그린 다이아가 주어지는 만큼 명예의 전당 참여율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깜짝 상자는 4시간마다 특정 구역에 리젠되는 필드 보스에게서 획득할 수 있다. 현재 공개된 필드 보스는 정령 목자와 조디악, 은빛 수염, 베파르, 카지르, 플레곤, 시스, 아마데우스, 스테노아, 마샤로 총 10종이다. 깜짝 상자는 일종의 랜덤 상자로 개봉 시 그린 다이아와 HP 포션, MP 포션, 정예 던전 소탕권, 고대의 열쇠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깜짝 상자를 획득한 유저의 이야기에 따르면 그린 다이아 3개를 획득했다는 것으로 보아 그린 다이아의를 모으는 데 오랜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린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분쟁 지역은 6월 3일 오렌과 함께 추가된 상아탑 지하 연구소화 비밀의 숲 학살지다. 가장 최근에 추가된 정예 던전인 만큼 입장 레벨이 182, 260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PK 시 카오 수치가 쌓이지 않고 입장 가능 인원이 정해져 있어 보물 상자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비밀장부 스크롤은 블루 다이아를 이용하여 획득할 수 있다. 비밀장부는 레벨 21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는 퀘스트 아이템으로 B급은 100 블루 다이아, A급은 1,000 블루 다이아, S급은 10,000 블루 다이아에 판매되고 있다.

구입한 장부를 고양이 상단에 가져다주면 그린 다이아와 아데나, 텔레포트 주문서로 교환해 준다. 등급별 획득 가능한 그린 다이아는 B급 100개, A급 1,000개, S급 10,000개다.

▲ 다시 추가된 거래소. 7월 오픈을 예고하고 있다.

▲ 앞으로는 필드 보스 사냥으로 그린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 상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비밀장부



▣ 더 쉽고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겠다. 정예 던전 난이도, 보상 밸런스 조절

이번 업데이트로 정예 던전의 난이도 개선이 이루어졌다. 개선 대상은 6월 3일 추가된 신규 정예 던전으로 비밀의 숲 상층과 하층, 상아탑 지하 연구소, 비밀의 숲 학살지의 네임드 몬스터와 일반 몬스터다. 공지에 따르면 정예 던전마다 네임드 몬스터의 체력이 평균 63%에서 81% 하락했고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은 평균 8%에서 13%가 낮아졌다.

정예던전의 난이도 조정과 함께 일부 정예 던전의 네임드 보스의 최종 타격 보상에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네임드 보스 사냥 시 최종 타격 보상으로는 찢어진 레시피 조각과 미확인 결정체, 특성의 기운, 초월의 기운, S등급 특성의 돌, SR등급 초월의 돌, 미확인 레시피가 포함되었으며 상아탑 지하 연구소와 비밀의 숲 학살지의 보물 상자에서는 그린 다이아가 드랍된다.







이 외에도 마물 소환석으로 입장할 수 있는 인스턴트 던전 내 몬스터의 능력치가 정예던전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와 동일하게 하향 조처되었으며, 공성전 시작 시 동맹혈이 3개 이상인 경우 튕김 현상이 발생하는 문제가 해결되었고 181레벨 이상에서 플래티넘 모함가 패키지보다 낮은 레벨의 모험가 패키지가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