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7 피파 온라인3 챔피언십 4강 첫 번째 경기, 강성훈과 변우진의 대결에서 강성훈이 변우진을 상대로 3:0 완승을 거뒀다. 세트마다 아슬아슬한 경기 양상이 펼쳐졌지만, 강성훈이 중요 상황에서 더 날카로웠다. 강성훈이 2연속 결승에 올랐다.

4강인 만큼, 1세트부터 양 선수 모두 조심스러운 경기 운영을 보여줬다. 계속된 탐색전이 이어지면 전반은 골 없이 끝났다. 조용했던 경기를 깨운 선수는 강성훈이었다. 카라스코의 통쾌한 왼발 슛으로 골문을 열었다. 이에 변우진도 응수했다. 괴물 루카쿠로 동점골에 성공했다. 경기를 마무리 지은 선수는 강성훈의 호날두였다. 연장전에서 강력한 오른발 슛을 성공하며 2:1 승리를 만들었다.

2세트도 1세트처럼 전반전은 조용하게 넘어갔다. 골은 역시 후반전에 터졌따. 이번 세트에서는 변우진이 선취점을 뽑아냈다. 그러나 이어서 강성훈도 코너킥을 통해 동점골을 넣었다. 경기 다시 연장전으로 향했다. 강성훈은 세트피스로 재미를 톡톡히 봤다. 프리킥 상황에서 역전골을 성공시켰다. 강성훈이 다시 연장전 승리를 거뒀다.

강성훈이 3세트에서도 기세를 이어나갔다. 이번에는 좀처럼 골을 넣지 못했던 베일이 이름값을 했다. 강성훈의 공세는 계속됐다. 전반전을 지나 후반전까지 계속 변우진의 골대를 위협했다. 반면에 변우진은 이렇다 할 유효 슛팅을 날리지 못했다. 경기는 그대로 강성훈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2017 아디다스 피파 온라인3 챔피언십 4강 1경기 결과

4강 1경기 강성훈 vs 변우진 -강성훈 결승 진출
1세트 강성훈 2 vs 1 변우진
2세트 강성훈 2 vs 1 변우진
3세트 강성훈 1 vs 0 변우진


2017 아디다스 피파 온라인3 챔피언십 4강 1경기 승리 선수 스쿼드

▲ 결승 진출, 강성훈의 스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