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대지의 탑은 강력한 아이템 롤로팬서나 솔미키 아이템을 얻기위해 입장할 수 있는 던전이다. 일반 인스턴스 던전과 다르게 입장 횟수가 따로 구분, 토큰 사용자는 하루에 2번 입장 가능하다. 대지의 탑은 5, 10, 15, 20층 등 5층마다 보스몬스터를 처치해 재료를 획득, 얻은 재료로 아이템을 교환하면 된다.

최근 울림 프로젝트 패치를 통해 롤로팬서 및 솔미키 구간 난이도가 쉬워지다보니, 많은 유저들이 대지의 탑에 오르고 있다. 그러나 일반 던전과 다르게 파티의 클래스 조합과 아이템 스펙이 필요해 아직까지 대지의 탑에 도전하지 않은 유저들도 많다.

천리길도 한 걸음, 시작이 반이다. 대지의 탑을 가보고는 싶었지만 고민만 했던 유저라면, 이번 롤로팬서 5층 입문 가이드를 읽고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몇 번 진행하다보면 자신감도 생기며, 10층과 15층 20층 등 점점 탑을 정복하려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 대지의 탑 어렵지 않아요. 5층이라도 도전을!



■ 5층에 오르기까지 준비사항은?

대지의 탑 롤로팬서 5층 파티 구성은 딜러 - 보조 - 힐러 3종이 필요하며, 힐러 없이도 딜러 - 보조만으로도 충분히 클리어 가능하다. 특히 5층 중 1층 클리어가 까다로워 광역 공격 딜러가 여럿 있다면 쉽게 진행된다.

광역 딜러는 전사의 도펠죌트너, 마법사는 엘리멘탈리스트 - 워록, 궁수는 새퍼 - 캐노니어 및 메르겐, 성직자는 플레이그닥터로 광역 딜을 담당하면 좋다. 보조 직업은 크리오맨서 - 크로노맨서 - 세이지(크클세)가 가장 좋으며, 응사 3서클도 보조에 들어간다.

무기는 315레벨 파란색 혹은 보라색 무기 +10강을, 초월은 2~3단계에 주력 강화특성 4~50레벨이면 초행 유저들끼리 파티를 구성해도 클리어가 가능하다.


※ 2명의 광역딜러가 물리/마법 공격력이 4~5천 이상이면 크클세 1명과 함께 아무 직업 2명이 들어가도 5층 클리어가 된다.


-장비
무기: 315 파란색 or 보라색 무기 +7 ~ +10강, 초월 2~3단계 (딜러 및 보조딜러)
방어구: 220, 315 등 자유롭게 장착
특성: 주력 스킬 강화특성 40~50레벨이상

-추천 딜러직업
전사: 도펠죌트너
마법사: 엘리멘탈리스트-워록
궁수: 새퍼-캐노니어, 플레쳐-메르겐
성직자: 보코르-사두-플레이그닥터, 몽크-인퀴지터

-추천 보조직업
크리오맨서-크로노맨서-세이지(이하 크클세)
응사

-추천 힐러
프리스트




■ 대지의 탑 롤로팬서 1층

목표: 4분 30초 내에 몬스터 150마리 처치

시간 내에 몰려드는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해야한다. 크클세가 있다면 몬스터를 보다 쉽게 끌어모아 광역 공격으로 터트릴 수 있고, 크클세가 없다면 응사를 활용해서 범위 공격을 보조해주면 좋다.

1층은 딜러의 대미지에 의존해야 한다. 광역 딜러들의 무기가 270제 +1강 무기라던가, 특성 투자가 전혀 안되어있다면 쉬워보이던 1층도 클리어 실패 메시지를 보게 된다. 만약 파티에 크클세 1명만 있다면 남은 4명을 딜러로 모집해 클리어하는 방법도 있다.


▲ 대지의탑 바로 입장 후 파티장은 큐폴에게 진행한다고 말걸자.

▲ 1층은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해야한다.




■ 대지의 탑 롤로팬서 2층

목표: 4분 30초 동안 천체구 보호하기

11시 방향과 5시 방향에 있는 천체구를 보호해야한다. 2개의 천체구 중 1개만 살아있으면 되며, 몬스터를 잡지않고 이리저리 끌고다니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다. 발빠른 크클세가 몬스터를 이끌도 돌아다니며, 그동안 도사가 은형부로 4명의 파티원을 은신시키자.

만약 천체구가 공격을 당해 체력이 부족하다면 힐러가 천체구를 회복시키면 된다. 2층은 크게 어려운 구간이 아니므로 마음 편히 진행할 수 있다.


▲ 1명이 몬스터를 가지고 돌아다니며, 나머지는 은형부로 숨어도 된다.

▲ 헌터의 그로울링으로 홀딩 가능!




■ 대지의 탑 롤로팬서 3층

목표: 4분 30초 내에 판토 토템 파괴

맵 가운데의 판토 토템을 파괴해야한다. 일반적인 방법으론 파괴가 안되며, 리젠되는 유령 몬스터를 처치해 버프를 얻어야만 공격이 가능하다. 유령 몬스터를 마무리 일격한 유저 1명만 버프를 받으며, 화면 중앙에 노출되는 메시지 및 아래 버프줄을 통해 누가 버프를 얻었는지 알 수 있다.

버프를 받은 유저는 샤울레이 미션 가구더미를 공격하듯이 토템을 치면 된다. 스킬 및 평타까지 활용하며 최대한 빠르게 체력을 깎아두면 되며, 추가로 리젠되는 유령 몬스터는 다른 유저가 처치하여 딜을 이어가도 된다. 가끔씩 힐러가 유령을 처치하는 경우도 있는데, 실수로 버프를 얻었다고 가만히 있지말고 토템을 공격해야한다.


▲ 3층은 토템을 빠르게 처치해야 한다.

▲ 유령을 처치해 버프를 얻어야만 토템 공격이 가능.




■ 대지의 탑 롤로팬서 4층

목표: 4분 30초동안 대지의 기운 200 회복

4층의 생존 인원에 비례하여 대지의 기운이 회복되는 곳. 몰려드는 몬스터를 잡아도 계속 리젠되므로 2층과 동일하게 이리저리 돌아다니면 된다. 시간 내에 대지의 기운 200이 채워졌다고 다음 층으로 이동되는 건 아니며, 제한 시간이 다 끝난 후 대지의 기운이 200이라면 클리어 되는 방이다.

이곳에서도 도사의 은형부로 파티원들이 숨을 수 있지만, 테라 실라그리핀이 장판 스킬을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리버시'를 사용해 무용지물이 된다. 굳이 은형부를 사용하지 않고 1명이 몬스터를 끌고다니는 동안 가만히 서있어도 된다.

특히 4층은 몬스터를 좁은 공간으로 유도해 움직이지 못하게 만드는 주차공간이 존재한다. 5층 입구로 올라가는 계단 오른쪽에 좁은 공간이 있는데, 이곳에 캐릭터가 들어가면 몬스터들이 가만히 멈추게 된다.

주의할 점은 대지의 기운을 200이 넘었다고 죽어선 안된다. 제한 시간이 끝날쯤 죽은 사람이 있다면 대지의 기운 수치가 떨어지므로 죽지 않고 생존에 집중해야한다.


▲ 이곳이 주차 지역입니다. 4층은 생존만 하면 끝.





■ 대지의 탑 롤로팬서 5층

목표: 4분 30초 내에 파이로에고 처치

5층은 공중형 몬스터 파이로에고 보스를 잡으면 된다. 파이로에고는 강력한 근접 마법 공격을 사용해 가까이서 공격하는 근접 딜러들에겐 조금 까다로운 보스다. 그와 동시에 주변에 달려드는 복면 간수 몬스터가 있는데, 크클세가 스톱으로 이 몬스터들을 고정해두거나 이리저리 끌고다니면 된다. 딜에 자신있다면 같이 녹이면 된다.

소울 크리스탈이 사용 안되는 곳이라 보스한테 죽으면 부활 받거나 1층부터 빠르게 달려와야 한다. 보스의 스킬이 빠진 것을 확인하고 달려들거나 안전거리를 확보하며 공격을 이어가면 좋다.

보스를 처치하면 파이로에고의 징표와 Lv1 대지의 파편을 얻는다. 이후 파티리더가 도전을 포기하면 대지의 탑 5층 큐브 1개를 얻게되며 잠시 후 대지의 탑에서 나오게 된다.


▲ 보스 주변은 위험!

▲ 복면 간수도 조심하면서 보스를 처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