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영상 인터뷰의 스물한 번째 주인공은 이번 시즌 최고의 빅 매치라고 할 수 있는 kt 롤스터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고 MVP까지 차지한 SKT T1의 '페이커' 이상혁 선수입니다.

마지막까지도 눈을 뗄 수 없는 명품 경기였죠? 막강한 kt 롤스터와의 대결에서 접전 끝에 승리한 페이커 선수의 소감과 호나우두와의 다큐멘터리 소식, 그리고 팬들이 선물해준 50장의 흰색 티셔츠의 행방까지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이번 경기도 '잡았죠?' 페이커 선수의 영상 인터뷰, 함께 보시죠!



Q. 롤챔스 스프링 결승전 리 매치! kt 롤스터와의 대결에서 승리를 거두셨습니다. 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오늘 중요한 경기였는데, 아슬아슬하게 이겨서 더 기쁜 것 같습니다.


Q. 2세트에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마지막까지 이길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있었나요?

2경기 때 저희가 조합적으로 조금 더 좋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저는 이길 거라고 생각했고요. 저희가 후반 지향형이라서 초반에 많이 말리고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Q. 1, 2세트에 kt 롤스터가 '코르키'를 가져가고, 3세트에는 SKT T1에서 가져갔습니다. 확실히 현재 메타에서 '코르키'가 좋은 픽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상황에 따라서 나올 수 있는 픽이라고 생각하고요. 그리고 저희가 조합적으로 코르키가 조금 더 필요할 것 같은 조합이라 선택했습니다.


Q. 혹시 김정균 코치님과 같은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르셨는지(웃음).

아마 다른 미용실에서 잘랐을 것 같고, 네. 별로 할 말은 없네요.


Q. 얼마 전, 호나우두와 함께 촬영한 다큐멘터리 'The Penom(더 페넘)'의 티저가 공개되었는데, 스스로도 굉장히 영광이었을 것 같아요.

네. 호나우두 선수랑 실제로 만나보게 되어서 정말 좋은 경험이었고요. 그리고 저도 호나우두 선수처럼 나중에 길이 기억에 남는 선수가 되고 싶네요.


Q. 롤 인벤 화제 글을 보니 큐베 선수 방송에 잡힌 페이커 선수의 특이한 인베 경로가 화제가 되었더라고요. 미드 '루시안'으로 타워를 뚜벅뚜벅 맞으며 지나가시던데, 왜 그러셨나요(웃음).

아 그때 사실 룰루(당시 아프리카 프릭스 쿠로 선수)가 같이 오른쪽으로 왔으면 킬을 낼 수 있었는데, 룰루가 잘못한 것 같습니다.

▲ 루시안의 인베 경로가? (출처: 삼성 갤럭시 큐베 선수 개인 방송)


Q. 페이커만 볼 수 있는 킬각이라고 해서 '잡았죠?'라는 말이 유행어가 됐는데 어떠세요?

정말 재밌는 것 같습니다(웃음).


Q. 페이커 선수가 평소에 흰 티만 입는 것으로 알려져 팬들이 흰 티를 무려 50장이나 선물해줬다고 들었는데요. 그 티 매일 매일 입고 계신가요?

요일이 달려있는 흰 티를 팬분들이 선물해주셨는데, 꼬박꼬박 입고 있고 오늘도 '화요일' 티셔츠를 입고 왔습니다.

Q. SKT T1 공식 유튜브를 보면 평소 다른 선수들의 사진을 많이 찍고 있던데, 그 사진을 SNS에 공개할 생각은 없으신지.

저는 아직 SNS를 활동적으로 할 생각은 없고요. 가끔 심심할 때 하도록 하겠습니다.


Q. 다음 주 리프트 라이벌즈 첫 경기로 플래시 울브즈를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플래시 울브즈와의 경기, 자신 있으신가요?

이길지 질지는 모르겠는데 아마 이길 확률이 좀 더 높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고요. 국제 대회이기 때문에 저희가 좀 더 쉬엄쉬엄하고 싶은데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통신사전 시청하느라 가슴을 쓸어내렸을 팬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오늘 경기 재밌게 보셨으면 좋겠고요.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