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8일(수) 정기점검 업데이트를 통해 마침내 스킨 및 아이콘 등 상점에 캐쉬 아이템이 공개됐고, 오픈 후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던 영웅들과 스킬에 대한 밸런스 패치가 있었다.

또한, 소환물에 대한 아이콘 수정 및 AI의 패턴을 변경하여 편의성을 높였고, 파워그리드 ISO-8 결정체의 능력치가 하향되어 신규 유저와 고레벨 유저와의 격차가 좁혀졌다.

이외에 영웅 선택 창에서 역할군 필터 기능이 추가되었고, 설명이 부족하거나 버그가 있었던 스킬들이 전면적으로 패치가 이뤄졌다.


▲ 드디어 베일에 가려져 있던 영웅 스킨이 공개됐다!




■ 영웅 및 ISO-8 밸런스 패치

오픈 이후 줄곧 화제가 되었던 스타로드를 비롯하여 사격군에 있는 영웅들의 사거리 하향이 진행됐다. 현재 사용 불가 영웅인 퍼니셔를 제외한 나머지 사격 영웅(호크아이, 스타로드, 로켓라쿤) 3종이 공통적으로 일반 공격 사거리가 50 줄어들었다.

사격군의 일반 공격 사거리는 기타 중거리 영웅이나 근접 영웅에 비해 우월했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대처하기 힘들었고, 이를 통해 '사기'라는 소리도 게시판을 통해 흘러나왔다.

물론 지금도 다른 역할군 영웅보다 더 긴 사거리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플레이 스타일 자체에는 큰 변화가 없을 전망이다. 다만 주 대미지 딜링인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줄어들었기 때문에 예전보다 좀 더 주의깊게 자리를 잡아야 한다.


▲ 패치가 되었어도 타격 및 기타 영웅에 비해 우월한 평타 사거리를 지니고 있다



그 외의 하향된 영웅은 그린 고블린과 아이언맨, 프록시마 미드나이트, 호크아이 등이 있다. 주로 스킬 형태가 바뀐것은 없고 주로 대미지 계수 변경이다. 반면 상향된 영웅들은 블랙팬서, 토르, 비전, 캡틴 마블 등이 있다.

와칸다 전장에서 등장하는 공성 전투병의 능력치가 레벨에 따라 더욱 상향되는 패치가 있었고, 기존처럼 영웅들이 쉽게 저지할 수 없게 된 점도 주목할만하다. 파워 그리드 세팅에 필요한 ISO-8 결정체 중 주요 스탯과 관련된 결정체의 성능이 약 50% 가까이 하향되었다.


▲ 결정체로 올라가는 공격력이 +2에서 +1로 절반 가까이 능력치가 내려갔다.



◆ 밸런스 패치 주요 내용

- 파워그리드 ISO-8 결정체 능력치 하향
- 호크아이, 로켓라쿤, 스타로드 사거리 50 하향
- 블랙팬서 와칸다의 심판(T2) 데미지 상향
- 그린 고블린 화염방사(E) 데미지 하향
- 아이언맨 지연신관 미사일(E) 데미지 하향
- 프록시마 미드나이트 추적자의 창(T1) 데미지 하향
- 토르 묠니르 투척(E), 천둥의 신(T1) 스킬 코스트 하향
- 비전 사기진작(W) 쿨타임 레벨업 적용 및 계수 상향
- 호크아이 일제 사격(R1) 여러 발 적중 시 데미지 하향
- 그루트 패시브(묘목) 사망 조건을 기존 7대 피격 시에서 최대 체력의 30퍼센트상태가 되며 체력이 0이되면 사망하도록 수정
- 캡틴마블 에너지 오버드라이브(T2), 로난 궁극의 무기(T2) 스킬을 스킬 데미지에서 일반 공격 데미지로 변경
- 와칸다 일반, 보스 중립 전사 공격력 및 체력 하향
- 와칸다 공성 전투병 최대 레벨 제한 해제 (12Lv -> 16Lv)
- 와칸다 공성 전투병 강타 스킬 AD물리공격력 계수 3->5로 증가
- 와칸다 공성 전투병 레벨에 따라 강화 (9레벨 이후, 2레벨 간격으로 적용)
1) 공격력 25%, 공격속도 12.5%, 이동속도 10%
2) 체력, 물리 방어력, 에너지 방어력 25% 증가




■ 스킨은 크래딧 포인트(캐쉬)로 구입 가능! 꾸미기용 아이템 추가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큰 변화점은 상점 메뉴가 모두 개방되었다는 것이다. 본래 영웅과 ISO-8 결정체 2개 메뉴만 활성화 되어 있었고, 나머지 메뉴는 비활성화로 되어 있었다.

활성화된 탭은 [스킨], [묶음 상품], [대표 아이콘], [기타] 총 4개 탭으로 각각 캐쉬 아이템 및 부스트 아이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스킨 상점

스킨 탭에서는 영웅별 스킨을 구입할 수 있다. 스킨명은 기본 영웅 이름과 동일하나 상단에 '마블 나이츠', '어벤져스 월드', '시크릿 워즈' 등 해당 스킨이 등장하는 작품명이 새겨져 있다.

스킨은 은색 테두리의 레귤러 스킨과 보라색 테두리의 프리미엄 스킨 2종이 있으며, 개발자 인터뷰에서 밝힌대로 레귤러는 외형만 변경되는 기본 개념의 스킨이며, 프리미엄 스킨은 기존 영웅과는 다른 새로운 모습과 스킬을 지닌 스킨이다.

예를 들어 닥터 스트레인지의 경우 기본 스킨인 클래식 스킨의 Q, W, E 스킬은 각각 발다크의 구체, 세라핌의 보호막, 발토르의 힘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프리미엄 스킨인 디펜더스를 착용하면 Q스킬이 칼룬의 불꽃, W스킬은 공간 이동, E 스킬은 다크홀드의 단검으로 변경된다.

물론 스킬이 바뀌었다고 해서 캐릭터가 기존 스킨에 비해 능력치가 올라가는 것이 아니다. 일부 스킬을 공유하는 신규 영웅이라고 보는 것이 더 적합할 것이다.


▲ 스킨은 업그레이드 개념이 아니라 캐릭터 변경에 더 가깝다



■ 묶음 상품

묶음 상품은 이른바 패키지 형태의 상품으로 여러 영웅이나 스킨을 좀 더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최초로 공개된 상품은 스타터 패키지와 스파이더맨 패키지 2종류인데, 스타터 패키지의 경우 토르, 헐크, 닥터 스트레인지, 노바, 콜버스 블레이드 등 5종의 영웅과 EXP 부스트(7일)이 포함된 패키지다.

스파이더맨 패키지는 한정판 패키지로 스파이더맨 기본 타입과 블랙 수트 스킨을 묶어서 판매하는 상품이다. 구입 시 스파이더맨은 물론 블랙 수트 버전의 스파이더맨 스킨을 사용할 수 있다.

블랙 수트 스파이더맨은 기존 W스킬이 거미줄 곡예로 바뀌게 되며, Q스킬인 거미줄 발사와 E스킬 거미줄 이동과의 연계를 할 수 있다. 기본 스킨의 W스킬인 거미줄 방패와 마찬가지로 생존용 스킬이자 이동용 스킬이라 볼 수 있다.


▲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영웅 5명을 확보할 수 있다


▲ 영화에서 봤던 공중 곡예를 마블 아레나에서 체험할 수 있다!



■ 대표 아이콘

대표 아이콘은 메인 로비의 프로필 탭에서 본인의 아이콘을 꾸미는데 쓰이는 상품이다. 1,500 캐쉬로 구입할 수 있으며 영웅들을 심볼화시킨 엠블렘 형태로 되어 있다. 프로필 탭의 대표 아이콘 변경을 통해 꾸밀 수 있으며, 게임 시작 시 로딩 화면에서 본인의 대표 아이콘과 다른 유저들의 아이콘을 볼 수 있다.


▲ 내가 좋아하는 영웅의 심볼로 프로필을 꾸며보자!


▲ 로딩 화면에서 노출되는 대표 아이콘




■ 기타

기타 탭에서는 레벨 2 쉴드 케이스 및 파워 그리드 페이지, 닉네임 변경권 등 기능성 아이템과 게임 머니인 AP(아레나 포인트)와 EXP(경험치) 부스트를 구입할 수 있다.

레벨 2 쉴드 케이스의 경우 상점에서 살 수 없는 특별한 ISO-8 결정체를 얻을 수 있고, 가격은 캐쉬가 아닌 500 아레나 포인트를 소모한다.

파워 그리드 페이지는 기본 3개까지 보유하고 있는 파워 그리드 페이지를 하나 더 늘릴 수 있고, 구입 시 6700 캐쉬를 소모하며 최대 10페이지까지 확장할 수 있다.

부스트 아이템은 크게 기간제와 횟수제로 나눠져 있는데, 효과는 동일하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맞는 부스트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 빠른 계정 레벨업을 원한다면 부스트 상품을 이용해보자


▲ 레벨 2 쉴드 케이스에서는 특별한 성능을 지닌 결정체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