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를 통해 그냥 지나치게 되는 글루디오 던전 5~7층. 50레벨 이하 잠수 사냥터로 제격이다. 다음 층으로 향하는 길이 복잡한 편이지만, 문제없다. 인벤에서 준비한 던전 지도를 보고 가면 된다.

경험치와 아데나 효율도 좋은 편이다. 50레벨 기사를 기준으로 1시간 사냥 시 약 6~7%의 경험치(아인 축복 201 이상)와 8~12만 정도의 아데나를 벌 수 있었고, 철과 천, 가죽 등 재료 아이템을 균등하게 획득할 수 있었다. 이 외에 용해용 장비(흰색)도 쏠쏠하게 얻어 축복의 가루 수급도 용이하다.

초보자 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레벨이 있지만 장비 파밍이 덜 된 유저들에게도 추천한다. 글루디오 던전의 핵심은 '각인 장비 상자'를 얻기 위함이다. 버그베어와 킹 버그베어, 켈베로스 등 주요 몬스터들 대부분이 각인 장비 상자를 드랍한다. 또한,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는 보너스.

▲ 본던 5~7층을 사냥하며 얻은 전리품


잠수 자동 사냥 시 5층과 7층을 추천한다. 6층은 네크로맨서방(원작에서 네크로맨서가 출현하는 방을 네크방이라 부름)과 그 주변, 그리고 6층 입구 쪽에 '괴물 눈'이 굉장히 많다. 경험치 외 리워드 전반적인 부분에서 이곳에 있으면 도움이 안되는 녀석이다. 자동 사냥의 효율이 크게 떨어지는 곳이 6층이다.

반면, 5층과 7층은 대기열이 뜨는 데스나이트01 서버에서도 매우 쾌적한 사냥이 가능하다. 내려오는 길이 복잡해서인지 유저들도 거의 없었다. 1층부터 7층까지는 길을 모르는 유저들도 인벤 지도를 보고 약간의 순간이동 주문서만 겸비하면 쉽게 도달할 수 있다.

▲ 50레벨 기사 풀버프로 1시간 자동 사냥 시 획득한 물품


※ 글루디오 던전 1~7층 지도



※ 리니지M 인벤에서는 유저분들의 다양한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이템과 마법서의 획득처, 보스 출현 위치와 출현 시간 및 주기, 각 서버에서 일어난 주요 사건, 필드 구도, 통제, 이슈 등 어떠한 것이라도 좋으니 LineageM@inven.co.kr 로 제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