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계는 메인 화면에 바로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관심을 기울이기 쉽지 않은 콘텐츠이다. 하지만 결계를 적절히 이용하면 경험치나 골드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전투를 통한 레벨 상승이나 식신 강화 이외에도 결계의 육성 기능을 이용하면 식신의 성장이 빨라진다.

또한 음양사의 중요한 콘텐츠 중 하나인 결계돌파를 제대로 즐기려면 결계에 식신들을 설정해야 한다. 결계돌파는 별도의 입장권으로 이용하는 콘텐츠이므로 체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경험치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주요 통로가 된다.

▲ 결계를 이용해 식신들을 효율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 음양료 가입은 필수! 결계 만드는 법

결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음양료에 소속되어 있어야 한다. 음양료 가입을 완료하고 페이지 하단의 결계 생성 버튼을 누르면 지도 화면이 나타난다. 화면에서 임의의 장소를 터치하면 생성 장소를 의미하는 표식이 나타나고 [결계 생성] 버튼을 누르면 생성이 진행된다.

결계를 완성한 후에는 음양료 메뉴의 우측 하단 아이콘이 '결계'로 바뀐다. 결계 아이콘을 누르면 자신의 결계로 진입한다. 결계는 결계 방어, 식신 육성, 결계 카드의 3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결계 육성 탭에 배치된 식신들이 결계 주위를 배회한다.

▲ 음양료 창의 우측 하단에 있는 '결계 생성' 아이콘을 누른다.


▲ 적당한 장소를 터치하고 '결계 생성' 버튼을 누르면 결계가 생성된다.



◆ 결계에서는 어떤 혜택을 얻을 수 있을까?

결계는 전투 이외에 식신을 성장시키는 방법 중 하나이다. '식신 육성' 탭을 눌러 육성하고 싶은 식신을 결계에 배치하면 그 식신들이 경험치를 얻는다. 총 6개의 식신을 육성 공간에 배치할 수 있으며 자신의 식신을 친구의 결계에 맡기는 것도 가능하다.

'결계 방어' 탭을 누르면 결계를 방어할 식신들을 설정하는 화면이 뜬다. 여기서 선택된 식신들은 아래에 설명할 결계돌파 콘텐츠에서 결계를 방어할 때 등장한다. 이 탭에 식신들을 배치하지 않으면 음양사 외에는 결계 방어에 참가하지 않으므로 패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다.

▲ 육성할 식신을 6마리까지 고를 수 있다.


▲ 결계를 방어할 식신들을 지정한다.


▲ 수비 식신을 지정하지 않으면 음양사만이 방어에 참여한다.


결계에 배치한 식신에게 경험치를 주려면 결계 카드가 필요하다. 결계 카드는 요괴 퇴치나 결계돌파 콘텐츠에서 무작위 확률로 얻는 아이템이다. 결계 카드를 끼우면 카드에 정해진 시간 동안 결계에 배치된 식신에게 경험치를 줄 수 있다.

'결계 카드' 탭에 보유한 카드를 배치하면 카드의 효과가 발휘된다. 배치된 식신들이 경험치를 얻으려면 '결계 카드' 탭의 상부에 뜨는 'EXP' 아이콘을 터치해 주어야 한다. 결계 카드 3개를 합성하여 동급이나 고급 결계 카드 하나를 생성할 수 있다.

▲ 결계 카드의 효과와 지속시간을 잘 확인하자.


▲ 효과가 강한 결계 카드를 가지고 싶다면 합성을 활용하자.


▲ 'EXP' 버튼을 누르면 결계에 배치된 식신들이 경험치를 얻는다.



◆ 입장권이 모이면 즉시 도전하자! 결계돌파 이용법

결계돌파는 다른 유저들이 결계에 배치한 식신들을 격퇴하고 보상을 얻는 콘텐츠이다. 음양사 레벨 10부터 이용 가능하며 탐험 화면에서 '결계돌파' 버튼을 누르면 다른 유저의 결계 목록이 나타난다. 유저 1명의 결계를 돌파하려면 결계돌파 입장권 1장이 필요하다. 입장권은 20장 이상을 보유할 수 없으므로 어느 정도 쌓인다 싶으면 즉시 활용하는 것이 좋다.

결계돌파는 다른 유저의 결계를 돌파하는 개인 모드와 다른 음양료에 속한 특정 음양사의 결계를 돌파하는 음양료 모드의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보상이 결계돌파에서 등장하지만 그중 눈에 띄는 아이템은 훈장이다. 훈장은 상점에서 보통 방법으로는 얻기 어려운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쓰인다. 훈장을 얻는 경로는 사냥전이나 요괴 퇴치처럼 제한된 시간에 열리는 콘텐츠이기 때문에 결계돌파에서 가장 쉽게 얻을 수 있다.

▲ 결계돌파 입장권은 20장까지만 가질 수 있다.


▲ 훈장으로 구하는 아이템들은 활용도가 높다.


■ 개인 결계돌파

결계돌파 모드의 대기 화면에는 인접한 레벨의 유저 목록이 나타난다. '공격' 버튼을 누르면 공격하는 측에서 음양사 1명과 식신 5명을 정하고, 방어하는 측 결계에 배치된 식신들이 맞서 전투를 벌인다. 한쪽 진영의 인원이 모두 사망하면 전투가 종료된다.

보상은 세 종류로 나뉜다. 첫 번째 종류는 결계돌파에서 승리 직후 얻는 훈장, 골드, 초밥, 결계 카드, 곡옥 등의 아이템이다. 두 번째는 결계돌파 성공 횟수에 따라 얻는 보상이다. 3, 6, 9회 클리어할 때마다 훈장이나 곡옥 등을 추가로 받는다. 마지막으로 주간 결계돌파 랭킹에 따른 보상이 있다. 격파 순위에 따라 매주 월요일 06시에 훈장이나 코스튬 티켓 등을 수령한다.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현재 진행한 결계돌파 기록 및 돌파 횟수가 모두 초기화되며 성공 횟수 보상을 다시 획득할 수 있다. '방어기록' 버튼은 자신의 결계로 진입한 다른 음양사와의 대전을 리플레이하거나 자신의 결계 상태를 확인하는 기능이다.

▲ 결계 하나를 지정해 공격한다.


▲ 각 음양사가 가진 식신들로 전투를 벌인다.


■ 음양료 결계돌파

다른 음양료를 지정해 소속된 유저들의 결계를 돌파하는 모드이다. 상대 음양료를 선택할 자격은 음양료의 회장이나 부회장에게만 주어진다. + 버튼을 누르면 등장하는 지도에서 음양료의 정보를 확인하고 공격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다. 지정 가능한 음양료의 수는 매일 최대 3개까지이며 목록은 오전 05시에 초기화된다.

음양료를 터치하면 음양료의 결계 수, 음양사 평균 레벨, 순위, 얻을 수 있는 훈장 수를 표시한 창이 나타난다. 이 창에서 '돌입 개시' 버튼을 누르면 공격 대상에 포함된다. 혼자 공격하거나 파티를 결성해 공격할 수 있다.

전투 방식은 개인 결계돌파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파티를 맺어 공격하는 경우에도 다른 던전들의 파티 모드와 같은 방식으로 일정 수의 식신을 선택한 후 전투를 진행한다. 승리 직후에는 음양료 훈장이나 금화 등의 아이템을 획득한다.

▲ 돌파 대상 음양료는 총 3개까지 지정할 수 있다.


▲ 지도에서 공격할 음양료를 선택한다.


▲ 혼자 공격하거나, 파티를 맺어 상대 음양료 구성원들의 결계에 도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