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양사에서 식신은 음양사와 함께 직접 전투에 나서 적을 쓰러트리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식신은 기본 공격과 더불어 각종 스킬을 사용해 적을 공격한다. 식신이 사용하는 스킬의 종류는 기본 공격과 자동 발동하는 패시브, 그리고 추가 효과나 특수한 효과를 지닌 스킬로 나뉜다. 추가 효과나 특수한 효과를 지닌 스킬은 도깨비불을 사용해야 발동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니, 스킬 사용 전에 항상 도깨비불의 여유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식신은 등급별로 보유한 스킬의 수가 다른 경우가 있다. 가장 낮은 N등급은 기본 공격 스킬만 보유하거나 2번 스킬까지만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그보다 높은 등급인 R부터는 기본 공격 이외에 2가지 스킬까지 더해 총 3종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스킬의 종류는 공격이나 범위 공격, 버프, 회복, 패시브 등 다양하다.

또한, 일부 스킬은 식신을 각성시켜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초반에 획득하는 설녀가 이에 해당한다. 설녀의 2번 스킬 '얼음 갑옷'은 각성 이후 획득 가능하며, 턴 종료 시 자동 발동하는 방식이다. 혹은 각성 시 스킬의 효과가 강화되는 경우도 있다. R등급의 꽃조개는 각성하면 3번 스킬 '생명 연결'에 회복 효과가 추가로 적용되는 예가 대표적이다.

식신의 스킬은 레벨을 상승시켜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다. 레벌업 혹은 진화 시에 이름이 같은 식신을 재료로 사용하면 무작위로 스킬의 레벨이 상승한다. 레벨이 오르면 스킬에 추가 피해가 생기거나, 스킬에 또 다른 효과가 부여되는 등 더욱 강력해진다. 따라서 소환 등을 통해 이미 보유하고 있는 식신이 나왔다고 해서 바로 실망하지 말고, 재료로 사용해 식신 스킬의 레벨을 올려 더욱 강력한 식신으로 활용해보자.

같은 식신 이외에도 검은달마를 재료로 사용하면 스킬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다. 검은달마는 매일 19시에서 21시까지 열리는 '귀왕 습격'에서 획득 가능하다. 귀왕 습격은 길드 레이드의 개념으로,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길드에 해당하는 '음양료'에 가입해야 한다.

▲ N등급 식신은 스킬을 1개, 혹은 2개만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 각성 후 2번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설녀.

▲ 꽃조개는 각성하면 스킬이 강화되어 회복 효과가 추가된다.

▲ 식신 스킬의 레벨업은 같은 식신을 재료로 사용하거나

▲ 귀왕 습격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검은 달마를 통해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