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챌린저스 코리아 섬머 14일차 경기에서 Griffin(이하 그리핀)과 Team BattleComics(이하 Btc)의 경기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그리핀이 Btc를 2:1로 잡아냈다. 이어진 CJ Entus(이하 CJ)와 Rising Star Gaming(이하 RSG)의 경기에선 CJ가 또다시 2:0 완승을 거두며 무실세트의 전승 기록을 이어나갔다.




치열한 접전 끝에 2:1 승리 거둔 그리핀!

1세트, 초반 탑 교전에서 그리핀이 2킬을 따내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이어서 탑 1차 포탑까지 연결되며 그리핀이 스노우 볼을 더 빠르게 굴렸다. 라인전이 빠르게 끝나 Btc의 조커 픽이었던 모데카이저의 힘이 빠졌다. 전령을 사이에 두고 벌어진 한타에서 Btc가 대승을 거두었고, 역으로 스노우 볼을 굴리기 시작했다. 하지만 24분, 바론 한타에서는 그리핀이 한타와 바론 버프까지 획득하며 다시 승기를 잡는 데 성공했다. 승기를 잡은 그리핀이 쉽게 빈틈을 내주지 않았고, 거세게 몰아치며 1세트를 마무리 지었다.

초반 흐름은 Btc가 빠르게 가져오는 데 성공했다. Btc가 주도권을 바탕으로 연이어 오브젝트를 챙겼고, 그리핀과의 격차를 벌렸다. 24분, 바론을 앞두고 그리핀이 큰 실수를 저질렀고, Btc가 한타 대승과 바론까지 챙기는 데 성공했다. 바론을 챙긴 Btc가 3라인 동시 압박을 시작했고, 글로벌 골드 격차를 만 골드 이상 벌렸다. 승기를 잡은 Btc가 두 번째 바론을 챙겼고, 진격을 시작했다. 미드에서 벌어진 긴 한타에서 Btc가 대승을 거두었고, 그대로 넥서스를 철거하며 2세트 승리를 가져왔다.

3세트에도 Btc가 초반 분위기를 먼저 잡았다. 모든 라인의 주도권을 잡은 Btc가 스노우 볼을 굴리는 데 성공했고, 격차를 벌렸다. 스플릿 구도에서 확실히 주도권을 잡은 Btc의 요릭이 활약을 계속했다. 20분, Btc의 판단 미스로 그리핀에게 바론을 내주게 되었고, 격차가 매꿔졌다. 양 팀의 격차는 크지 않았다. 2번째 바론을 챙긴 그리핀이 순식간에 억제기를 철거하며 진격을 시작했다. 넥서스를 앞에 두고 펼쳐진 한타에서 그리핀이 대승을 거두었고 3세트를 승리로 마무리 지었다.


다시 한 번 무실세트, 전승 기록을 유지한 CJ 엔투스!

CJ가 초반 미드 갱킹으로 오리아나의 스펠을 빼놓는 데 성공했고, 이어서 점멸이 돌아오지 않은 타이밍에 깔끔하게 퍼스트 블러드를 가져왔다. 모든 라인의 주도권을 잡아 온 CJ가 천천히 스노우 볼을 굴리기 시작했다. 속도는 느리지만, 빈틈을 내주지 않은 CJ가 꾸준히 이득을 챙기며 승기를 굳혔다. 바론 버프까지 챙긴 CJ가 거침없이 진격을 시작했다. 마지막 봇 억제기 앞 싸움에서 대승을 거두었고 그대로 넥서스를 철거하며 1세트 승리를 가져왔다.

2세트, 이번에는 윙드의 날카로운 갱킹이 봇에 적중했다. 순식간에 2킬을 챙긴 CJ가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하지만 1세트와 다르게 RSG가 라인 주도권을 잡았고, CJ의 스노우 볼링을 허용하지 않았다. 20분, 봇 1차 포탑 앞에서 라칸의 전광석화 이니시가 시원하게 적중하며 스노우 볼의 방아쇠가 됐다. 바론을 앞두고 벌어진 한타에서 CJ가 대승을 거두었고, 바론까지 안전하게 챙기는 데 성공했다. RSG도 거세게 반격했지만, 2번째 바론 역시 CJ의 것이었다. 다시 한번 바론을 챙긴 CJ가 거침없이 진격을 시작했고 2세트를 마무리 지었다.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섬머 14일차 경기 결과

1경기

1set. Griffin 승 vs 패 Team BattleComics
2set. Team BattleComics 승 vs 패 Griffin
3set. Griffin 승 vs 패 Team BattleComics

2경기

1set. CJ Entus 승 vs 패 Rising Star Gaming
2set. Rising Star Gaming 패 vs 승 CJ Entus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섬머 순위

1위 CJ ENTUS 7승 0패 +14
2위 KONGDOO MONSTER 6승 1패 +8
3위 DAMWON Gaming 5승 2패 +3
4위 APK PRINCE 4승 3패 +1
5위 Griffin 3승 4패 -1
6위 Team BattleComics 1승 6패 -8
7위 Rising Star Gaming 1승 6패 -8
8위 I Gaming Star 1승 6패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