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조각 던전은 탐색 던전과 요괴 봉인, 귀왕 탐색 진행 시 낮은 확률로 열리는 인스턴스 던전이다. 식신 조각 던전은 발견 시 화면 중앙에 '요괴 발견' 안내 메세지가 떠오른다. 개방된 던전은 약 5분 동안 유지되며 해당 시간 동안 계속해서 클리어할 수 있다.

발견한 식신 조각 던전은 즉시 친구에게 공유된다. 친구가 식신 조각 던전을 발견해도 자신에게 공유되는 만큼 친구가 많으면 많을수록 식신 조각 던전에 참여할 기회가 많아진다. 식신 조각 던전은 탐험 지도의 '식신 조각 던전'이나 지도 곳곳에 떠오른 조각 던전 아이콘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모든 조각 던전은 3회전으로 이루어진다. 전투에는 한 명의 음양사와 다섯 명의 식신을 사용할 수 있으며 팀 구성은 전투 시작 화면에서 아군 진형을 눌러 변경할 수 있다. 전투는 일반적인 던전과 크게 다르지 않다. 1회전마다 등장하는 적 신신을 모두 공략하고 3회전까지 클리어하면 던전에 맞는 보상이 주어진다.

던전의 보상은 발견한 조각 던전의 종류에 따라 달라진다. 먼저 금화 던전은 대량의 금화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으로 참여에는 초밥 3개가 필요하다. 경험치 던전도 금화 던전과 같이 초밥 3개를 소모한다. 경험치 던전은 다른 던전들보다 경험치 획득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조각 던전은 획득할 수 있는 조각의 등급에 따라 주변 요괴와 요괴 봉인으로 나누어진다. 주변 요괴는 R등급 식신의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으로 참여에 초밥을 소모하지 않는다. 요괴 봉인은 주변 요괴보다 난이도가 높은 대신 SR등급 식신 조각을 보상으로 주며 참여에 초밥 3개가 소모된다.

▲ 탐색 던전, 요괴 봉인, 귀왕 탐색을 진행하다보면 식신 조각 던전이 오픈된다.

▲ 탐험 지도에 떠오른 조각 던전 아이콘으로도 던전에 참여할 수 있다.

▲ 골드와 경험치를 보상으로 주는 던전은 초밥이 3 소모된다.

▲ 요괴 봉인도 초밥이 3 소모된다.

▲ 주변 요괴는 초밥 소모가 없다.

▲ 전투는 음양사 한 명과 식신 5명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