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FPS 대작 ‘탄: 끝없는 전장(이하 탄)’에 여름 맞이 쿨 샷 5연속 업데이트의 두번째 테마인 ‘확확 바꿔라’를 추가했다고 7일(금)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챌린지 모드 ‘버프 대난투’가 추가됐다. 버프 대난투는 유저가 적군을 처치할 때마다 상대가 보유하고 있던 버프를 흡수하여 더욱 더 강해지는 것이 특징인 모드다. 적에게 죽임을 당할 경우에도 새로운 버프를 한 가지 가지고 전장에 참여할 수 있다.

버프 종류는 총 5개로 체력이 줄어들수록 공격력이 올라가는 ‘폭주’, 방어력이 대폭 상승하는 ‘방패’, 연사속도가 증가하는 ‘피버’, 3단 바주카를 사용할 수 있는 ‘바주카’, 마지막으로 속도가 빨라지는 ‘가속’ 등이 존재한다. 전투 중 상대를 처치할 때마다 버프가 누적된다.

또한 팀 매치 신규 맵으로 지하철 역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환승역’이 추가됐으며, 19일까지 유저들이 접속할 때마다 M4A1-BORN BEAS, M4A1-S BEAST 등 다양한 영웅 무기를 1개씩 돌아가며 1일 기간제로 지급한다.

이번 업데이트와 게임의 세부정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