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6일 진행된 점검이 끝나고 새로운 수집 이벤트인 '시원한 여름 페스티벌'이 시작되었다. 이번 이벤트는 여름 하면 떠오르는 바다와 물놀이를 콘셉트로 수집 재화 '조개 껍질'을 모아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조개 껍질을 모은 수에 따라 나뉘는 개인 랭킹 보상과 전체 유저가 모은 수에 따른 참여 보상도 여전하다.

이번 수집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는 한정 코스튬은 '물총축제 레온' 하나로 교환 상점에서 조개 껍질 200개로 구입할 수 있다. 한정 코스튬은 하나뿐이지만, 이외의 상품이 상당히 후한 편이다. 교환 상점에서도 VIP 개조 이용권(옵변권)을 최대 2장 교환할 수 있으며 황금 계약서 2장, 골드 주머니, 빵과 각종 초월 무기 재료도 교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원한 여름 페스티벌은 7월 13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되며, 수집한 조개 껍질은 7월 19일 오전 10시에 사라진다.

▶ 관련 공지 바로가기 : 시원한 여름 페스티벌 안내





▣ VIP 개조 이용권이 한가득! 이벤트 보상 총정리

이번 시원한 여름 페스티벌의 교환 상점 보상은 상당히 좋다. 우선 이번 이벤트의 유일한 한정 코스튬 '물총축제 레온'을 획득할 수 있다. 코스튬은 조개 껍질 200개로 최대 5회 교환할 수 있고, 공격력 90과 체력 500의 능력치를 상승시킨다.

또한, 이번 수집 이벤트는 교환 상점에서 VIP 개조 이용권을 획득할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다. VIP 개조 이용권은 개당 조개 껍질 140개가 필요하며 최대 2회 교환 가능하다. 고급 용사를 획득할 수 있는 황금 계약서도 목록에 등장했다. 개당 조개 껍질 80개로 최대 2회 교환할 수 있다. 코스튬과 VIP 개조 이용권, 황금 계약서까지 교환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는 고급 아이템이 상당히 많은 편이다.

이외에도 철 600개와 가루 75개, 조각 45개, 결정 30개 등 초월 무기 재료들도 목록에서 찾아볼 수 있다. 교환 가격은 각각 10개로 모두 같으며 철은 100회, 나머지 가루와 조각, 결정은 50회씩 교환 가능하다. 골드 주머니는 조개 껍질 15개, 쵸콜릿과 쵸콜릿 컵케익 등 빵 2종은 조개 껍질 5개로 각각 교환할 수 있다.

▲ 상점 교환 가능 아이템 목록. VIP 개조 이용권이 포함되었다!


시원한 여름 페스티벌의 랭킹은 총 8개 티어로 나뉘었다. 1티어 상품은 VIP 개조 이용권 5장과 6성 배틀로이드 3명, 코스튬 선택권 2장이며, 3티어까지 목록은 같고 보상 개수만 달라진다. 4티어는 코스튬 선택권이 빠지고 골드 20만이 추가된다.

이번 수집 이벤트는 5티어까지 VIP 개조 이용권을 획득할 수 있다는 것도 주목할 점이다. 5티어는 VIP 개조 이용권 1장과 용사의 만능 열매 3개, 그리고 15만 골드를 획득한다. 6티어부터는 VIP 개조 이용권을 획득할 수 없다. VIP 개조 이용권을 획득하는 마지노선은 5티어, 코스튬 선택권을 획득하는 마지노선은 3티어다.

도전 보상으로도 VIP 개조 이용권을 획득할 수 있다. 모든 유저가 획득한 조개 껍질의 수가 5백만, 1천만, 1천 5백만, 2천만을 넘을 때마다 각각 골드 5만, 가루 350개, 황금 계약서, VIP 개조 이용권을 획득한다. 해당 보상은 조개 껍질을 최소 50개 이상 획득해야 얻을 수 있으므로 이벤트가 종료되기 전까지 최소 50개의 조개 껍질을 모아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 랭킹 보상 목록. 5티어까지 VIP 개조 이용권을 획득할 수 있다.

▲ 참여 보상 목록. 조개 껍질을 50개 이상 획득해야 받을 수 있으니 주의!




▣ 고대의 던전 및 월드 보스에서 획득! 조개 껍질 획득처

조개 껍질은 고대의 던전과 월드 보스, 그리고 시나리오에서 획득할 수 있다. 먼저 고대의 던전과 월드 보스는 클리어하면 고정적으로 조개 껍질을 획득한다. 시나리오의 경우, 확률적으로 화려한 보상 상자가 등장할 때가 있다. 이 보상 상자에서 이벤트 재화인 조개 껍질을 획득할 수 있다. 높은 티어를 노리는 유저라면 포포작을 통해 던전키나, 고기를 획득할 수 있는 결투장의 입장 기회를 늘려주는 결투장 티켓 등의 재화를 구입해 조개 껍질을 최대한 모으는 것도 좋을 것이다.

또한, 추가 공지를 통해 조개 껍질 상점에서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창으로 돌아오거나, 상품 구매 시 상점 아이템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오류가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미지는 상점 화면을 닫고 다시 입장할 경우 정상적으로 노출되고, 이미지의 비정상 노출을 제외하면 아이템 구매나 사용은 정상적으로 가능하다. 해당 오류는 추후 업데이트로 수정될 예정이다.

▶ 관련 공지 바로가기 : 시원한 여름 페스티벌 관련 안내사항

▲ 월드 보스는 물론

▲ 고대의 던전에서도 조개 껍질을 획득할 수 있다.

▲ 시나리오에서 떨어지는 화려한 상자가 바로 조개 껍질 상자.

▲ 저 상자가 떨어져야 시나리오에서 조개 껍질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