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이하 히어로즈)에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의 신규 영웅 스투코프가 오늘 정식으로 업데이트 됐다고 밝혔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에 처음 등장한 부제독 알렉세이 스투코프는 저그에 의해 감염되어 생체실험을 당하던 중 케리건과 손을 잡아 탈출하고 복수에 성공한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로 스투코프는 시공의 폭풍에 감염을 퍼뜨리기 위해 등장했다.

스투코프는 자신이 만들어낸 감염체로 아군을 치유하고 적들을 공격하는 지원가 영웅이다. 스투코프는 ‘치유성 병원균’, ‘독성 고름’, 그리고 ‘스멀거리는 팔’ 등 세가지 일반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치유성 병원균’은 사용 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일정 시간 동안 회복시키며 이 효과는 주변에 감염되지 않은 아군 영웅에게 전염이 된다. 이와 반대로 ‘독성 고름’은 스투코프가 일직선상의 모든 적 영웅들에게 적중하는 고름을 발사해 피해를 주며 일정 시간동안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마지막 일반 기술인 ‘스멀거리는 팔’은 사용 시 정신을 집중해 대상 지역 안의 적을 침묵시키고 피해를 입힌다.

스투코프는 자신의 고유 능력인 ‘감염체 폭발’을 사용해 ‘치유성 병원균’과 ‘독성 고름’을 폭발시킬 수 있다. ‘감염체 폭발’을 사용하면 ‘치유성 병원균’과 ‘독성 고름’의 지속시간이 즉시 만료되는 대신 ‘치유성 병원균’에 감염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크게 회복시키며 ‘독성 고름’에 감염된 적 영웅에게는 추가 피해와 함께 잠시 동안 이동 속도를 크게 감소시킨다.

스투코프는 궁극기로 ‘거친 휩쓸기’와 ‘육중한 밀치기’를 사용할 수 있다. ‘거친 휩쓸기’ 사용 시 스투코프는 자신의 팔을 전방으로 3회 휩쓸어 적들을 밀쳐내고 피해를 입힌다. ‘거친 휩쓸기’의 범위는 스투코프가 팔을 휩쓸 때마다 증가한다. ‘육중한 밀치기’는 교전 시 적을 고립 시킬 수 있는 기술로 사용시 왼팔을 길게 늘려 적을 밀쳐낸다. 적중 당한 적은 지형에 부딪힐 때까지 행동불가 상태로 밀려나며 지형에 부딪히면 피해를 입는다.

스투코프는 게임 내 상점에서 히어로즈 화폐인 시공석(750시공석) 혹은 골드(15,000골드)로 만나볼 수 있으며 스투코프 영웅과 제독 크라케노프 스투코프 스킨으로 구성된 ‘스투코프 영웅 묶음 상품’도 1,480 시공석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PC방에서 히어로즈를 플레이할 경우 스투코프를 포함한 모든 영웅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경험치 및 골드 50% 추가 획득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스투코프 합류에 맞춰 히어로즈 게임 디렉터인 앨런 다비리(Alan Dabiri)의 영상 메시지가 히어로즈 공식 블로그에 포스팅됐다. 앨런 다비리는 감사 메시지를 통해 한국 팬들이 히어로즈에 보여준 열정과 관심에 대해 감사의 표현을 전하고 그 역시 ‘시공조아’를 외치며 재치 있는 인사말을 전한다. 앨런 다비리의 영상 메시지는 히어로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투코프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히어로즈 공식 홈페이지 소개글 및 집중 조명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블리즈컨 여행권을 포함한 풍성한 상품들이 주어지는 ‘한여름 무더위’ 이벤트의 2주차가 팬들의 호응 속에 진행 중이다. ‘한여름 무더위’ 이벤트를 포함한 히어로즈 관련 새로운 소식은 모바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히어로즈 앱 2.0’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