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오브세이비어는 7월 13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여러가지 내용이 적용됐다. 먼저 인스턴스 던전 내에서 인스턴스 던전 소탕권 사용 시 입장한 모든 파티원이 해당 마법진 근처로 소환되도록 변경됐다.

방어구 효율도 상향됐다. 천은 마법 방어력 100% 가죽은 물리와 마법 방어력이 40%이며 판금은 물리 방어력 100% 효율이 증가된 상태다. 살러스 수녀원도 개편되어 앞으로 하루 1회만 입장하면 되고, 미션 클리어 후 큐브 획득 시점에서 입장 횟수가 차감된다.

밸런스 패치도 이뤄졌다. 버프 스킬류들은 적용 가능 범위가 상승했고, 근접 공격 스킬들은 타격 길이와 폭이 증가된 것. 소환수는 AI가 개선되어 조금 더 안정적인 움직임을 보일 수 있도록 변경된 상태다.


▲ 이번 업데이트는 무엇이 바뀌었을까?



■ 수녀원은 이제 1번만 돈다! 업데이트 추가 변경사항

드디어 팀 배틀 리그가 개편됐다. 이제 3 vs 3으로 모두 통합되며 리그 오픈시간은 22시-24시로 변경됐다. 팀 배틀 리그 내 스킬 밸런스가 조정되었는데 그중 세이지의 미사일 홀은 피격 횟수 3으로 적용된다.

살러스 수녀원은 이제 하루 1회만 입장할 수 있으며 보상은 종류별 큐브 2개가 지급된다. 토큰 사용자는 보상 큐브가 1개씩 추가되어 총 3개를 얻으며, 미션 입장시 횟수 차감이 아닌 미션 클리어 시 횟수 차감으로 수정됐다.

그리고 용병 의뢰소, 살러스 수녀원 미션에 등장하는 일부 보스 스킬 중 몇몇 넉다운 스킬이 넉백으로 변경되었으며, 소드맨의 페인 배리어 및 위저드 레써지, 아처의 트윈애로우와 클레릭의 세이프티 존 등 몇몇 스킬들의 이펙트가 리뉴얼 됐다.

이외에도 클래스 아이콘도 변경됐다. 소서러, 보코르, 네크로맨서는 소환 클래스 아이콘 보라색으로 수정됐으며, 플레쳐는 빨간색, 딥디르비와 인챈터는 초록색, 템플러는 흰색으로 적용된 상태다.

☞ '해일같은열정'의 [테섭] 캐슬 미션 탐험 보고서 [바로가기]


▲ 대지의 탑 방어구 교환 시스템 추가, 클래스 아이콘도 바뀐다.





■ 편의성 위주로 적용! 스킬 3차 밸런스 패치

좀비, 휠체어 좀비, 덩치 좀비, 해골 병사, 해골 궁수, 콥스 타워, 쇼고스, 살라미온, 서모닝 소환수들의 AI가 개선되어 조금 더 안정적인 움직임을 보여준다. 한 대상을 공격할 수 있는 소환수의 숫자 제한도 삭제, 소환수가 소환사의 거리가 일정거리 이상 벌어지면 소환수가 소환사 근처로 즉시 돌아오도록 변경됐다.

이번 스킬 밸런스는 편의성으로 가닥을 잡았다. 소드맨 대부분 스킬들의 타격 길이와 범위, 폭이 증가한 상태이며 버프류 스킬들은 넉넉한 지속시간을 가지도록 수정됐다. 특별한 점은 돌격 스킬이 랜서 클래스의 개시 버프에 추가 대미지를, 하플라이트의 피어스는 드라군 서펜틴 추가대미지 디버프에 걸린 적에겐 추가 대미지를 주도록 변경됐다.

마법사는 크로노맨서 패스 적용 가능 범위 증가, 세이지의 미사일 홀 재사용 시간과 지속시간이 60초로 고정되며 워록의 인보케이션 스킬로 생성되는 악령 피격 횟수가 0에서 10으로 증가했다.


■ 소환수 패치



■ 전사 밸런스 패치



■ 마법사 밸런스 패치



■ 궁수 패치



■ 성직자 패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