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이며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StarCraft® II: Legacy of the Void™)’으로 진행되는 ‘진에어 SSL 시리즈 2017 시즌2’의 ‘진에어 SSL 챌린지 2017(이하 SSL 챌린지) 시즌2’ 퍼스트 스테이지 3라운드를 넥슨 아레나에서 오는 7월 15일(토) 22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퍼스트 스테이지 2라운드 첫 경기, A조 5경기는 ‘SSL 챌린지’ 시즌2의 승리로 기세를 타며 타 리그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soO' 어윤수와 연승으로 ‘SSL 챌린지’ 시즌1과 다른 모습을 보이는 'Bunny' 이재선의 대결이다. 최근 진행된 온/오프라인 대회의 맞대결에서는 ‘Bunny’ 이재선이 ‘SoO’ 어윤수를 3번 잡아냈다.

이어지는 B조 5경기는 연패 중인 'Rogue' 이병렬과 마찬가지로 지난 퍼스트 스테이지 2라운드에서 패배를 기록한 'Impact' 김준혁의 경기가 진행된다. 상대 전적은 'Rogue' 이병렬이 앞서지만, 1년여간 맞붙은 기록이 없으므로 'Impact' 김준혁이 발전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충분히 승산 있는 싸움이 될 예정이다. 'Rogue' 이병렬은 이번 경기에서도 질 경우 세컨드 스테이지 진출이 어렵다.

계속되는 A조 6경기는 첫 경기에서 'soO' 어윤수에게 패배한 'JJAKJI' 정지훈과 역시 1패를 보유 중인 'sOs' 김유진의 승부다. 상대 전적은 'sOs' 김유진의 압도적 우세로, ‘JJAKJI' 정지훈이 이변을 보여줄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

3라운드 마지막 경기는 'Rogue' 이병렬에게 승리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한 'Hush' 변영봉, 'Impact' 김준혁에게 완패한 'Zest' 주성욱의 B조 6경기이다. 상대 전적은 'Zest' 주성욱이 앞서지만 최근 떨어진 경기력이 회복되고 있지 않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에 'Hush' 변영봉이 특유의 전략을 앞세워 승리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SSL 챌린지 시즌2’ 퍼스트 스테이지 3라운드는 e스포츠 전문 채널SPOTV GAMES의 IPTV와 케이블TV, 네이버e스포츠, eSportsTV 유튜브, eSports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영문 중계는 Youtube와 Twitch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

‘SSL 챌린지 시즌2’ 모든 라운드 경기는 늦은 시간에 진행되는 경기인 만큼 관람객의 귀가 안전 등을 고려해 현장 관람은 불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