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오버워치'와 '하스스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리품 상자와 카드 팩에서 획득할 수 있는 등급별 아이템의 출현 확률을 공개했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오버워치의 모든 전리품 상자에는 적어도 하나의 희귀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으며, 영웅 아이템은 평균적으로 5.5개의 상자마다, 전설 아이템은 평균적으로 13.5개의 상자마다 하나씩 등장한다. 이러한 아이템에는 스킨, 감정 표현, 승리 포즈, 음성 대사, 스프레이, 하이라이트 연출, 크레딧이 모두 해당된다.

하스스톤의 카드 팩에는 적어도 하나의 희귀 카드가 포함되어 있고, 영웅 카드는 평균적으로 5팩당 1장, 전설 카드는 평균적으로 20팩당 1장이 포함된다. 추가로, 더 많은 카드 팩을 개봉할수록 더 높은 확률로 높은 등급의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경우, 평균적으로 전리품 상자당 2.9개의 일반 아이템과 1개의 희귀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으며, 4.5개의 전리품 상자당 1개의 특급 아이템이 포함된다. 전설 아이템은 평균적으로 17.5개의 전리품 상자당 하나씩 등장한다. 단, 전리품 상자 보상 다시 굴리기, 특별 이벤트 전리품 상자, 진척도 시스템의 특정 목표 달성 시 보상으로 제공되는 전리품 상자는 포함되지 않는다.

한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이미 지난 5월에 중국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률을 공개한 바가 있다. 블리자드가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을 공개한 것은 지난해 12월, 중국 문화부가 공지한 '온라인 게임 운영 규제 고시' 속에 명시된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규제가 5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됐기 때문이다. 아이템 출현 확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버워치, 하스스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오버워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전리품 상자 확률

- 각 전리품 상자는 최소 1개의 희귀 아이템 포함

- 평균 5.5개의 전리품 상자당 1개의 영웅 아이템 포함 (약 18.2% 확률)

- 평균 13.5개의 전리품 상자당 1개의 전설 아이템 포함 (약 7.4% 확률)

▲ 오버워치 공식 페이지를 통해 블리자드가 공개한 확률 정보



◇ '하스스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카드 팩 확률

- 각 카드 팩은 최소 1장의 희귀 카드 포함

- 평균 5개의 카드 팩당 1장의 영웅 카드 포함

- 평균 20개의 카드 팩당 1장의 전설 카드 포함

※ 카드 팩을 열수록 높은 등급의 카드 등장 확률 증가 (영웅, 전설 등급 미획득 시)

▲ 하스스톤 공식 페이지를 통해 블리자드가 공개한 확률 정보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전리품 상자 확률

- 평균 1개의 전리품 상자당 2.9개의 일반 아이템 포함

- 평균 1개의 전리품 상자당 1개의 희귀 아이템 포함

- 평균 4.5개의 전리품 상자당 1개의 특급 아이템 포함

- 평균 17.5개의 전리품 상자당 1개의 전설 아이템 포함

※ 전리품 상자를 열수록 높은 등급의 아이템 등장 확률 증가 (특급, 전설 등급 미획득 시)
※ 전리품 상자 보상 다시 굴리기, 특별 이벤트 전리품 상자, 진척도 시스템의 특정 목표 달성 시 보상으로 제공되는 전리품 상자는 포함하지 않음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공식 페이지를 통해 블리자드가 공개한 확률 정보